폭설로 고통을 겪고 있는 포항시 제설작업에 민·관·군이 모두 나서 신속한 복구가 이뤄지고 있다. 2천여 포항시 공무원은 물론 경북도와 대구시의 지원, 해병 1사단, 29개 읍면동 자생단체, 시민들이 눈 치우기에 온 힘을 모으고 있다. 포항시에 따르면 이번 폭설로..
권기선 경북지방경찰청장은 12일 김천경찰서를 방문해 일선 치안현장과 민생현장을 골고루 둘러보는 초도순시에 나섰다. 이날 권 경북지방청장은 협력단체장 및 기자단 접견, 현장직원과의 만남 후 경로당, 주민센터를 차례로 방문하는 등 현장 중심의 행보를 했다. ..
고령군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하는 등 조류인플루엔자의 지속적 발생에 따라 고령 관내로의 조류인플루엔자 유입을 막기 위해 소독초소 2곳을 추가 설치·운영한다. 개진면에 소재한 박석진교는 평소 통행량이 많아 분무형 자동소독시설을 우곡교는 야간시..
성주군은 시설원예 작물에 발생하는 진딧물에 천적을 이용한 생물적 방제기술을 보급해 친환경 참외재배의 걱정을 덜어 주고 있다. 시설참외에 주로 발생하는 응애류와 진딧물 등 해충과 천적 상호간 밀도의 균형 상태를 유지해 작물에 경제적 피해허용수준 이하를 만..
칠곡군 석적읍발전협의회가 음력 정월 대보름을 맞아 제2회 정월 대보름 맞이 석적읍민 달맞이 축제를 오는 14일 석적읍 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는 석적읍의 발전과 주민의 안녕을 기원하며 FTA와 조류 인플루엔자 파동 등 시름에 겨운 농..
성주군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참별미소농업인대학 3기 참외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다음 달 2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주 1~2회씩 연간 20회, 100시간을 실시할 계획이다. 수년간 참외재배에 관해 연구해 온 농업기술센터와 시험연구기관의 강..
상주시는 농업기술센터와 서부분소, 남부분소 등 3곳의 농기계 임대사업장에서 83종 665대의 농기계를 비치하고 지난 2005년부터 농작업용 농기계를 매년 4000여대를 임대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연간 20여억원의 농기계구입비를 대폭 절감하는 등 농가..
포항시의 전 공무원이 제설작업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산불예방활동을 해오던 북구청 산불전문예방진화대도 제설작업에 참여하면서 도움이 되고 있다. 폭설로 당분간 산불 발생의 위험이 줄어들자, 북구청 진화대원 15명은 주로 주민 이용도가 많으면서도 좁고 ..
포항 구룡포농업경영인회(회장 김기만)가 평소 활용하던 트랙터를 이용해 폭설이 내려 쌓인 929번 지방도는 물론 지역 구석구석에 제설 작업을 펼쳐 주민들에게 칭찬을 받고 있다. 구룡포농업경영인회는 폭설이 내린 지난 10일부터 트랙터 5대를 동원해 구룡포지역 ..
지난해 11월 15일 포괄적 아리랑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안휘준 국외소재문화재재단 이사장, 임돈희 문화재청 무형문화재분과 위원장, 방송인 최불암, 남궁진 전 문화체육부장관을 비롯한 국내의 저명한 학계, 관계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아리랑세계화포럼을 결성했다. ..
전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박맹우 울산시장)는 '국토교통부가 임대주택사업자에 대한 지방세 비과세 감면을 검토한다'는 최근 언론보도와 관련 공동성명서를 통해 반대입장을 밝혔다. 협의회는 전월세 문제해결의 필요성에는 충분히 공감하나, 2012년 기준 한해 걷어..
포항시 북구 양학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제설작업에 나서고 있다. 양학동 통장협의회 회원 29명은 지난 9일부터 강설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으로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내집앞 눈 치우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적설량 5㎝이상..
해적활동이 소말리아에서 급감하는 반면, 서아프리카에서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 소말리아 해적행위가 크게 위축된 가장 큰 이유는 주요 해운국들이 아덴만에 해군함정(18개국 43척)을 파견해 해적소탕 작전을 벌이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해수부 조사에 따..
포항시가 경로당 도시가스 인입공사를 실시해 이용 어르신들의 편리함과 연료비 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12일 포항시에 따르면 지난 2009년부터 실시해 온 경로당 난방공사는 해마다 7,0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들여 지금까지 50여개소 경로당에 도시가스 인입공..
포항북부경찰서는 출·퇴근 시간대 차량정체구간에 경찰관을 배치해 소통 근무에 주력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북부경찰서는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근 매일 아침과 저녁 시간대에 주요 정체 교차로에 교통경찰을 투입하고 있다. 이와 같이 출·퇴근..
연일 내리는 폭설로 인해 시민들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의회 이칠구 의장은 12일 갑자기 건물이 붕괴된 한 기업체를 방문, 업체 관계자를 위로하는 등 발 빠른 민생 챙기기에 나섰다. 포항시 흥해읍 소재 (주)대준기업은 이날 오전 9시쯤 폭설에 의..
재단법인 성보장학회는 지난 10일 성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16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성보장학회는 지난 2011년 설립돼 고령군에 연고를둔 가정형편이 어려운학생들과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우수한 인재들의 육성을 통한 지역..
장애인, 고령자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수준 평가에서 경기도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반면 경북이 꼴찌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일 국토교통부의 ‘2013년 교통약자 이동편의 실태조사’결과에 따르면 전국 10개 시도의 교통복지 수준을 종합 평가한 결과 경기..
경북도는 11일 사상 유래 없는 폭설로 많은 피해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시 죽장면 상옥리 마을 폭설 현장에 경북안전기동대를 출동, 긴급 복구지원 활동에 나섰다. 지난 7~8일 이틀간 70cm가 넘는 눈이 쏟아져 많은 피해가 발생한 포항 죽장면 상옥마을에 포항, 영..
경북도교육청 감사관실은 ‘정부3.0’칸막이 없는 정부, 소통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감사관 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청렴 스크린세이버(화면보호기)를 제작하여 보급했다고 밝혔다. 감사관 블로그(http://Cle anG be.blog.me) 의 주요 메뉴는 청렴 관련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