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채보상운동기념사업회는 21일 세계 최초 민간주도의 경제 자주권 회복운동인 국채보상운동의 정신을 되살리고, 계승ㆍ발전시키기 위한 107주년 기념식과 기념전시회를 개최한다. 국채보상운동은 우리나라 최초의 기부문화운동이자 여성 참여운동으로 세계 최초 ..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21일 오전 10시 청내 대강당에서 3월 1일자로 임용되는 신규교사 296명(유치원 5명, 초등 57명, 중등 191명, 특수 31명, 보건6명, 영양 1명, 사서 1명, 전문상담 4명)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을 수여한다. 이날 수여식은 ..
대구서부경찰서는 민원실 앞에서 지난 19일 착한운전 마일리지제 홍보 및 서약 접수대를 설치, 서구민 대상 서약서를 접수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제는 교통단속 등 법 집행 강화 및 홍보만으로 법질서 준수의식을 정착시키는데 한계가 있어 자발적 교통법규 준수자..
대구 달성군은 농산물의 규격출하 정착과 달성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홍보를 위해 참외를 비롯해 토마토, 오이, 부추 등의 핵심적인 농산물에 대해 포장박스를 확대 지원한다. 달성군은 최근 농산물 수입이 확대되고 농가 경영비가 점차 상승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원예..
항우울제 셀렉사(화학명: 시탈로프람)가 치매 환자의 흥분행동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다는 임상시험 결과가 나왔다. 미국 리케트소스 박사는 항우울제 셀렉사가 치매환자의 흥분증세를 억제하는 효과가 크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헬스데이 뉴스가 최근 보도했다...
우리나라 임신ㆍ수유부는 칼슘과 철 섭취량이 부족하고 나트륨은 과다 섭취하는 것으로 20일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임신ㆍ수유부 2천48명의 식품섭취량을 분석한 결과, 임신부의 칼슘 섭취량은 하루 권장량 대비 60.5%, 철은 58.8%..
지난 17일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 붕괴와 최근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등 대형 사고가 잇따르면서 관련자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한림대학교의료원은 18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치료는 대형 사고 후 한 달이 관건”이라고 ..
한국인은 자신의 건강 수준에 만족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은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다는 분석이 나왔다 LG경제연구원 윤수영 연구위원은 11일 ‘한국인의 건강 인식’ 보고서에서 한국인은 신체적ㆍ정신적 건강 상태에 대해 매우 낮..
포항시북구보건소는 14일부터 오는 3월 14일까지 노령화시대에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치매에 대한 우리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치매조기검진사업에 대한 접근성 강화와 조기발견의 중요성 인식제고를 위해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 한다. 20일 보건소에 따르면 자..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해 이어 지역사회 감사나눔 운동 실천과 고혈압 당뇨병 없는 건강한 포항만들기를 위해 ‘제2기 9988 건강강사’ 봉사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주민 참여형 건강강사 봉사단 34명이 자원하여 신청했으며, 건강 상담 전문 강사..
봉화군 농업기술센터가 귀농인과 정착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13~14일 1기를 시작으로 19~20일 2기, 26~27일 3기까지 나눠 실시하는 ‘맞춤형 용접기술교육’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용접교육은 비닐하우스, 축사 등의 철자재 사용이 늘어나고 기계화영농으로 ..
안동시는 ㈜다옴(대표이사 권영태)과 투자협정에 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20일 체결했다. ㈜다옴은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부지 1만3090㎡를 매입해 3년간 300억 원을 투자, ‘베니키아 그랜드 호텔’을 건립한다. 이를 통해 60여명의 서비스분야의 고용을 창출하고 국..
봉화군과 한국임업진흥원이 20일 오후1시 봉화약초 시험장에서 참당귀 재배에 관심이 있는 농민들을 초청해 실시한 참당귀 성분과 효능 및 재배관리 기술 교육이 관심을 끌었다. 참당귀는 혈액순환 및 어혈제거, 생리통, 생리불순 개선, 수족냉증과 추위, 만성변비에도..
예천군은 20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실과단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맛고을 문화의 거리 조성 기본구상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최종보고회는 그동안 2차례에 걸친 주민설명회를 거쳤으며 세부 추진과정에서도 개별면담은 물론, 상인회와 업주의 의견..
영주소방서는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이 시기 얼음은 빙점과 맞물려 결합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약한 충격에도 깨지기 쉽다. 얼음 두께가 10cm이상 되는 곳은 안전하다고 하지만 물의 깊이나 유속에 따라 얼음두께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는 얼음 두..
의료법인 안동성소병원(이사장 권정달, 병원장 김종흥)은 최근 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계농가를 위해 소비촉진 무료시식행사를 가졌다. 20일 성소병원내 구내식당에서 ‘닭고기 안심하고 드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의사 및 직원 200여 명은 닭고기..
예천군노인복지관에서는 20일 오전 10시부터 노인복지관 마당에서 ‘2014년 정월대보름 어르신 윷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예천군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노인교실 회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으며, 올 한 해 동안 지역 어르신..
독일 강호 바이에른 뮌헨이 잉글랜드 호적수 아스널을 꺾고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2연패를 향해 순항했다. 뮌헨은 2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2014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전 원정 1차전에서 아스널을 2-0으로 눌렀다. 후반 9..
내달 6일(한국시간) 홍명보호(號)의 그리스 원정 평가전에 첫 발탁된 박주영(왓퍼드)과 '오른쪽 날개' 이청용(볼턴)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무대에서 '태극전사' 맞대결을 준비한다. 박주영의 소속팀인 왓퍼드와 이청용이 뛰는 볼턴은 한국시간으로 23일 0시 영국 볼..
추신수(32)의 미국프로야구 스프링캠프 훈련이 한창인 20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 스타디움. 외야 베팅케이지에서 한창 타격을 마치고 나온 추신수 옆에 백발의 신사가 다가가 얘기를 나눴다. 추신수를 누구보다 잘 아는 듯 한참을 대화하며 환담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