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도의원 제4선거구(장량,환여동)에 출마한 박문하 예비후보가 지난 5일 오후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석수 전 정무부지사, 진병수 전 포항시의회 의장 등 각계각층의 주요인사, 지역구 지지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박문하 예비후보는..
봉화인재양성원이 지난 4일 저녁 7시 봉화고등학교 대강당에서 개최한 2015학년도 이후 대입성공전략 이라는 주제로 입시 및 교육 특강이 참가 학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날 개최한 입시전략특강은 중ㆍ고생,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귀성 입시..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있는 김명호 의원<사진>이 지난 주말, 안동시 2선거구(와룡ㆍ도산ㆍ녹전ㆍ예안ㆍ임동ㆍ길안ㆍ임하ㆍ남선ㆍ강남ㆍ용상) 도의원 재선에 도전을 선언했다. 이날 김의원은 “역사상 네 번째 대도호부를 맞는 안동을 ‘희망..
이창균 무소속 포항시장 예비후보는 4월 첫 주말을 맞아 지역 곳곳을 누비며 시민들을 상대로 지지를 호소했다. 이 예비후보는 4일 양덕 스포츠타운 시설녹지에서 개최된 53만 내 나무 갖기운동 합동식수행사에 참석, 시민들과 나무를 심으며 “식목일은 단순히 나무..
봉화군 서벽초등학교가 지난 4일 식목일을 기념해 지역 산림조합에서 협조를 받은 100여 그루의 묘목을 개인 및 가정에 1인 1화분 춘양목 심기 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평소 녹색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서벽초등학교가 지역의 명품인 춘양목을 알리고 화분에 자..
6ㆍ4지방선거 새 누리당 포항시장 후보 경선이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이재원 예비후보의 발걸음이 한층 빨라지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6일 아침 각종 산행 출발지인 종합운동장 광장에서 봄철 산행을 떠나는 산악회 회원들을 상대로 지지를 호소하고 이어 포항고등학..
의성군, 산불예방 전 행정력 총동원 논ㆍ밭두렁 소각 행위 등 단속 실시 의성군은 봄철 건조한 날씨와 더불어 청명ㆍ한식일을 전후해 대형 산불발생 위험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군 및 읍ㆍ면공무원 등 전 행정력을 총동원해 산불예방..
이강덕 포항시장 예비후보가 2030세대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광폭행보를 시작했다. 이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지난 3일 사무소에서 포항지역 2030세대들이 모여 ‘좋은 사람들과 함께 힘찬 도약’이란 슬로건으로 ‘이강덕을 사랑하는 좋은 사람들의 모임(GO Deok!..
지난 5일 봉화군 봉성면 두둘리 동네서 노랗게 물들여진 산수유 꽃이 만발한 가운데 개최한 산수유 시낭송회에 영주 등 인근과 지역인사들이 대거 참가해 조그만 마을이 온통 인산인해를 이뤘다. 산수유는 모진꽃샘바람 다 견디며 온 몸이 노랗도록 애 닳게 피어 누군..
모성은 예비후보<사진> 측은 지난 5일 여론조사 기관인 ‘윈스리서치’에 의뢰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이강덕 예비후보와 공원식 예비후보가 구축해 온 2강 체제가 각축전 양상을 보이며, 3위권에 머물던 모성은 예비후보의 지지율이 급상승하면서 새로..
김정재 포항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4일, 사사데이를 맞아 오전 11시 죽도동 노인무료급식소에서 급식봉사를 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어르신을 뵈면 마치 부모를 뵙는 것 같다”며 어르신에 대한 반듯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양덕 스포츠센..
공원식 포항시장 예비후보의 스마트폰 앱 ‘포항을 바꾸는 약속’의 방문자가 5만명을 돌파했다. 6일 공원식 예비후보 측은 “ ‘포항을 바꾸는 약속’은 지난 2월 8일 개설된 이후 꾸준히 방문자자가 증가하면서 하루 평균 880명이 방문하면서 이날 현재 50,551명..
합동 연설회도 불참할 듯 경북도지사 선거가 새누리당 후보 경선 TV토론이 무산되는 등 파행으로 치닫고 있다. 새누리당 경북도당 등에 따르면 7일과 8일로 예정된 새누리당 경북도지사 후보 경선 TV토론이 무산됐다. 권오을, 박승호 예비후보가 TV토론을 연기해 ..
2000년 12월9일 신림동 한 고시학원의 강사 강모(당시 33세)씨는 초조했다. 9년 동안 준비하던 사법시험의 최종합격 발표일이었지만 저녁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었기 때문이다. 강의를 하기 위해 학원에 들어선 강씨는 그제서야 합격했다는 말을 들었다. 눈물이 두 뺨..
권오준 포스코 회장<사진>이 조선 고객사를 잇달아 방문하며 솔루션마케팅의 전면에 나섰다. 권 회장은 지난 4일 오전 울산에서 이재성 현대중공업 회장을 면담하고 생산 현장을 둘러본 뒤, 오후에는 거제도로 이동해 박대영 삼성중공업 사장을 면담하고 상생 협력 방..
대구시장 선거에 나선 8명의 새누리당 공천 신청자 중 1, 2차 컷오프를 통과한 권영진ㆍ이재만 예비후보와 서상기ㆍ조원진 의원이 4파전을 벌이며 공천 경쟁 범위가 절반으로 좁혀졌다. 중앙당의 1, 2차 컷오프를 위한 여론조사에서 이들 4명이 오차 범위 내에서 접전..
대구달성경찰서는 최근 의무경찰 사기진작 방안 토의와 '주민 공감을 위한 치안설명회'를 겸한 2014년 의무경찰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번 정기총회는 종전의 형식을 탈피해 대원들이 축하공연을 펼치며 함께 어울리는 자리를 열었고, 또한 치안활동을 소개하는 치안..
청도군은 해빙기와 행락철을 대비해 도로변 측구 및 교통안전시설물 정비를 군도15호선 팔조령 도로 L=4.0km를 시작으로 정비에 나섰다. 봄철을 맞아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인력 15명, 장비 4대를 동원해 도로변 측구 퇴적물 및 낙석 제거, 훼손된 교통안전..
영덕군 병곡면 금곡리 이용현 씨가 최근 영덕경찰서 병곡 파출소 직원들에 대한 감사에 편지<사진>를 영덕경찰서에 보냈다. 이 씨는 서울에서는 뒤돌아 볼 틈 없이 바쁘게 생활하면서 치안에 대해 크게 관심없이 지내다 이곳 영덕 산골 오지마을 외진 곳에서 생활을 해..
대구서부경찰서는 지난 4일 205억 원 상당의 사설 스포츠토토 사이트를 운영한 사이트 개설운영자 등 피의자 49명을 검거해 2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 이모(남. 28세)씨외 2명은 안양시 동안구 모동에서 인터넷 도박장을 운영하며 2013년 8월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