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ㆍ미ㆍ일 3국 합참의장이 사상 처음 한 자리에 모여 북한 발 핵미사일 위협 등 지역 현안과 관련한 공조방안을 논의했다. 최윤희 합참의장과 마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 이와사키 시게루 일본 통합막료장은 2일 미국 하와이에 위치한 펜타곤 산하 아ㆍ태안보연구소(..
세월호 국정조사특별위원회가 2일 해양경찰청으로부터 기관보고를 받는 도중, 세월호 참사 당시 청와대와 해경이 주고받았던 교신 녹취록의 왜곡 문제를 두고 여야간 공방이 벌어지다 결국 국정조사가 파행하는 사태를 맞았다. 여야는 세월호 희생자 가족들이 보는 앞..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3일부터 1박2일간 한국을 방문해 박근혜 대통령과 한중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 심화방안, 북핵문제, 경제협력 확대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2일 밝혔다. 주철기 청와대 외교안보수석비서관은 이날..
이완구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일 7·30 재보궐선거와 관련, "선거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유력하고 훌륭한 분들을 최대한 모시는 자세로 가는 것이 당의 기본적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
지방의회가 부활된 지도 20년이 다 돼 간다. 강산이 두 번이나 바뀌는 긴 세월이다. 이제는 적어도 지방의회가 좌충우돌식 실수와 시행착오를 되풀이해서는 안 된다. 스스로 의회의 존재 이유에 대한 분명한 인식과 자기정체성이 확립돼 있어야 할 때다. 지방의회가 더..
'추추트레인'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ㆍ사진)가 안타 한 개를 추가했다. 추신수는 2일(한국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캠던 야즈 오리올 파크에서 벌어진 2014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경기에 1번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를 기록..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독립야구단 고양 원더스로부터 외야수 이용욱을 영입했다. 삼성은 "1일 오후 고양 원더스와 이용욱 양도에 합의했다. 이용욱은 김동호, 김성한에 이어 고양 원더스 출신의 3번째 삼성 선수가 됐다"고 2일 밝혔다. 1988년생, 만 26세인 이..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ESPN이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아시아 축구가 몰락한 10가지 이유를 따끔하게 지적했다. ESPN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 존 듀어든은 1일 "아시아가 월드컵에서 실패한 10가지 이유"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기사를 게재했다. 2014 브라질 ..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매경기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고 있어 쉽게 승부를 예측하기 어렵다. 조별리그를 1위로 통과한 국가들이 전부 이름을 올린 8강에서도 빅매치가 잇달아 열려 전세계 축구팬들을 벌써부터 설레게 만들고 있다. 브라질 월드컵 8강전은 오는 5일..
아르헨티나가 연장 후반 13분 터진 앙헬 디마리아의 극적인 결승골에 힘입어 스위스를 제압했다. 벨기에도 연장 혈투 끝에 미국은 2-1로 제압하고 28년 만에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아르헨티나와 벨기에는 오는 6일 오전 1시(한국시간) 브라질리아에서 4강 진출을 다투..
최근 북괴의 대남 심리적 도발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그 배경과 의도는 무엇인가? 북괴는 지난 2월 남북 고위급회담에서 ‘상호 비방금지’를 합의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3월 29일, 남측 민간단체의 대북 삐라살포를 ‘선전포고의 전쟁도발행위’ 및 ‘노골적 ..
신의한수가 각종 예매사이트에서 압도적인 예매율을 보였다. 영화 ‘신의한수’는 2일 낮 12시를 기준으로 티켓 예매 사이트 맥스무비에서 예매율 41.67%를 차지하며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또 인터파크과 티켓링크에서도 각각 44.02%, 47.44%를 기록하며 과반수에 ..
가수 허각과 에이핑크 멤버 정은지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두 사람은 오는 8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고 음악 팬들을 찾는다. 허각과 정은지는 신곡 발표에 앞서 2일 새벽 소속사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FT아일랜드(최종훈, 이홍기, 이재진, 최민환, 송승현)가 해외 록 페스티벌에 연달아 출연을 확정하며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FT아일랜드는 오는 8월 16~17일 이틀 연속 도쿄 QVC 마린 필드&마쿠하리 멧세와 오사카 마이시마 섬머소닉 특설 회장에서 열리는 일본의 대..
배우 김태희가 서울 강남역 인근 빌딩을 매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김태희는 지난달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근린상업지역에 있는 프레스티지투 빌딩을 132억 원에 매입했다. 프레스티지투 빌딩은 2011년 준공돼 현재 프랜차이즈 분식점과 식당, 학..
CGV가 초대박 써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CGV는 2일 “무더위에 지친 여름, 영화의 바다에 빠지는 ‘써머 페스티벌’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써머 퍼스티벌은 1억원 상당의 경품이 걸린 CGV 광클대전과 총 10만명에게 경품 혜택이 돌아가는 도전! 10..
그 어느 지자체든 시민들의 행복 성공을 추구한다. 그러나 추구한다고 해서 모든 지자체가 성공을 거두는 것이 아니다. 성공을 하려면 과거에서 교훈을 배워 현재 행정에 접목하고 나아가 미래까지를 톺아보면서 행정을 펼쳐야 한다. 이를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우리의 ..
도로 위를 달리는 차량들이 안전해야 한다. 그 중에 어느 도로는 지역적인 특색에 따라 대형트럭이 보다 많을 수가 있다. 이때는 대형트럭에 적재된 물건들이 도로 위에 떨어지지 않게 안전장치를 해야 한다. 이 같은 안전장치를 무시하고 도로를 질주한다면 아차 하는 ..
민선6기 제43대 김주수<사진>의성군수가 취임식을 가졌다. 1일 오전 10시 의성문화회관에서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별다른 축하행사 없이 검소하게 치러졌다. 김주수 군수는 “세월호 참사에 대해 국민과 아픔을 나누고 경제와 주민을 ..
제44대 박노욱 봉화군수 취임식이 1일 오전 10시 청소년센터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휴양도시 봉화 건설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박 군수는 이날 취임사에서 민선6기 봉화 비전을 담은 군정 기본 방향과, 지난 4년간 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