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여성이 가수 서태지의 자택에 무단으로 침입했다가 부인인 이은성의 신고로 체포됐다. 24일 서울 종로경찰서는 “23일 오후 7시쯤 한 여성이 서태지씨의 아내 이은성씨가 귀가하면서 차고 문을 연 사이 차고를 통해 침입했다”며 “이를 적발한 이은성씨가 차고..
중국이 국내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의 컴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지난 21일 중국 4대 포털 사이트에는 신곡 ‘단발머리’로 5개월만에 컴백한 AOA의 소식이 비중 있게 다뤄졌다. AOA의 컴백 소식은 중국 4대 포털 사이트 중에서도 ..
‘참 좋은 시절’ 옥택연과 최화정, ‘짠내 모자(母子)’가 애잔한 ‘길거리 오열’을 펼쳐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제작 삼화 네트웍스) 36회 분은 시청률 24%(닐슨코리..
지난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태를 계기로 원전 르네상스에 적색등이 켜졌다. 이후 독일의 탈원전 정책을 지켜보며 우리나라 또한 원전을 폐쇄하자고 주장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이는 우리나라의 현재 에너지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주장이다. 적어도 신재..
포항은 바다도시이다. 바다를 활용한 포항시의 대표성을 띄는 여러 가지 시설물이 있기에 전국에서 이를 보기 위해 수많은 관광객들이 모여들고 있다. 그럼에도 이러한 곳들을 잘 관리하지 않는 탓에 모여드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빈축의 대상으로 전락하고 있다. 포..
포항은 포스코 등이 있기에 세계적인 철강생산의 본거지이다. 이 때문에 철강의 수ㆍ출입이 포항시의 경기를 좌우한다. 그동안 중국의 저가 공세에 밀려 국제철강 시세도 따라서 저가로 갈 수 밖에 없는 측면이 없지가 않았다. 지난 5월 중국의 철강재 수출량이 807만 ..
경북지방경찰청이 경찰청에서 년 2회에 걸쳐, 접촉고객 대상 치안고객만족도 평가에서는 84.6으로 전국1위를, 비접촉고객 대상 체감안전도 조사에서는 70.6으로 전국 2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경북도경에 따르면 치안고객만족도는 접촉고객을 대상으로 민원, 교..
지난 주말 등산을 마치고 귀가하던 등산객이 지게차에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3일 포항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1시께 포항시 북구 송라면에서 서모씨(52)가 운전하던 지게차(3.5t)가 내리막길을 내려오던 중 농로를 따라 마주 보고 걸어오던 피해..
지난 9일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개장을 시작으로 포항지역 해수욕장들이 속속 개장을 서두르는 가운데 외지 관광객들이 찾고 있지만 동빈내항에는 각종 폐기물과 쓰레기로 악취를 풍기고, 모 호텔 건립 부지는 철거하다 중단된 건축물로 인해 도시미관을 크게 흐트리고 ..
포항-울릉간 정기여객선 신규 면허신청들이 연거푸 반려됨에 따라 여객선사, 울릉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울릉도정기여객선사인 대저해운과 (주)씨스포빌은 지난 2일 이 노선에 신규면허를 신청했지만 허가기관인 포항지방해운항만청은 수송수요기준 미달, 계..
정부는 일본군 위안부 동원의 강제성을 인정한 고노담화를 무력화 하려는 일본 정부에 대응해 일본군 위안부 실태 백서(白書) 발간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정부 당국자는 이날 오후 외교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일측의 고노담화 훼손 기도와 관련한 우리 정부의..
포항해양경찰서(서장 구자영)는 지난 22일 오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삼정2리항 앞 해상에서 수상오토바이를 운항중 너울성 파도에 의해 해상으로 추락한 김모씨(47, 여)와 운전자 강모씨(47)를 긴급 구조했다. 이들은 지난 22일 오후 3시 40분쯤 본인들 소유 수상오..
독도 인근 해상서 또 1명 구조 “해상경비체계 재점검” 지적 북한어선이 최근 잇달아 독도ㆍ울릉도 해역에서 발견되고 있어 동해안 해상경비체계를 재점검해봐야 한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23일 통일부 관계자는 “지난 16일 독도 인근 해상에서 고장 난 소형 어..
경상매일 GSTV방송이 지난달 13일 보도한 ‘형산강 둔치 체육시설 관리부실 혈세줄줄’ 제하의 기사를 내 보낸지 40여일이 지난 23일, 포항시는 본지가 보도한 내용에 따라 포항운하에서 송도방면 둔치에 설치된 썩은 나무의자는 걷어내고 새것으로 모두 교체해 놓았다..
여야는 23일 후반기 국회 상임위 구성을 마무리 짓고, 국정감사를 연 2차례로 분리 실시키로 합의했다. 여야 원내대표는 여의도 국회 사랑재에서 회동을 갖고 24일 본회의를 열어 여야 상임위원장단 선거를 실시해 국회를 정상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에 상임위원장..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대구 수성구을)은 23일 동부전선 GOP(General Outpost, 일반전초)에서 발생한 총기난사 사건에 대해 “관심병사의 관리가 부실했던 점도 큰 문제이지만 사건 발생 후에 보고와 신속한 대응조치에도 많은 문제점들이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
예천군과 경북도립대학교는 지난 20일 오후 7시부터 예천군 지보면신풍미술관에서 소소한 대화에서 신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과 자치단체간의 인식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잡多하고 소소한 대화로 여는 창의적 역발상’이란 주제..
국내 최대의 전자업체였던 금성사가 1975년 구미국가산단에 입주하면서 LG와 구미의 인연이 시작됐다. LG 계열사들의 지역사회 활동은 LG경북협의회를 통해 이뤄진다. LG는 전국 지역별로 대외협력 및 지역 지원업무를 위해 회장실 소속으로 10개의 지역본부를 두고 ..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가 지난 18일 대강당에서 7기 CS리더십 수료식과 함께 고객만족 교육과정을 성공적 전개에 따른 CS최종평가를 실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CS최종 평가는 CS1, CS2에 대한 종합평가와 수료증 수료여부에 대한 평가, 실전 취업에 대비한 모의..
보건복지부가 실시하는 2013년 지역자활센터 평가 결과 영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태윤)가 3년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전국 247개 지역자활센터(도시형 126, 도농복합형 55, 농촌형 66)를 대상으로 2013년 자활센터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영주지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