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원로 연출가이자 대경대학교 석좌교수로 활동중인 김삼일 선생의 연출로 공연된 이효석 소설 ‘황제’가 평창효석문화제에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돼 오는 12일 오후 5시 평창야외공연장에서 공연된다. 이 공연은 지난 7월24일과 25일 이틀간 포항 김삼일자유..
[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 대구시는 풍성한 결실의 계절이자 축제의 계절인 가을에 지역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하나 된 가운데 ‘2015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을 5~6일 양일간 코오롱야외음악당 외 10개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은 생활체육..
[경상매일신문=전차진기자] 지난 7월 시범 운영을 거친 칠곡보 오토캠핑장이 8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돌입해 한 달 동안 많은 캠핑객들이 다녀갔다. 칠곡보 오토캠핑장은 부지면적 약 3만㎡위에 야영지 총99면의 규모로, 샤워실 2동, 개수대 3동 등 최고의 시설을 ..
[경상매일신문=김용호기자] 구미시는 공무원 36명을 대상으로 안동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에서 제3기 청렴문화 체험교육을 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각 분야에서 구미시를 책임지고 있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업무담당자 36명이 참여해 더욱 뜻 깊은 교육이 됐다. ..
[경상매일신문=김치억기자] 상주시 화북면에 소재한 솔숲과 어우러진 맥문동군락이 전국의 사진작가들 출사지, 화가들의 스케치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상오리 솔숲은 2011년 소나무군락에 맥문동 꽃을 조성한 이래 우수한 경관을 사진에 담기위해 주중에는 200여 ..
[경상매일신문=김은규기자] 고령군은 건강새마을조성사업 확대를 위해 우곡면 사전리 마을 대상으로 시작, ‘담배연기 없는마을’을 지난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군의 건강새마을조성사업 2014년부터 추진한 가운데 흡연율 전국 100%로 기준했을 때 우곡면 사전리 마..
[경상매일신문=김용호기자]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제3회 행복김천 복지박람회’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김천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복지박람회는 삶의 현장에서 아름다운 손길을 펼치..
성주2산단 249억원 예산 절감 지방예산효율화 평가 인정 받아 [경상매일신문=김은규기자] 성주군이 성주읍 금산ㆍ학산리 일원에 시행중인 성주 2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현재 약 50%의 공정율을 보이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2015년도 경북도 지방자치단..
문경 군인체육대회 성공개최 기원 ‘걷기대회’ 열려 남북통일 기원하는 태극기ㆍ대회기 꽂기 퍼포먼스도 [경상매일신문=김세열기자]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개최 기원을 위한 ‘문경시민 걷기대회’ 행사가 문경시내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문..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 정부가 옛 행정 문서 등 독도 관련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다케시마 자료 포털사이트’를 개설했다. 일본 정부가 초중고 교과서 등에 독도를 일본의 고유영토로 표기한 데 이어 독도 영유권 야욕을 더욱 노골화한 것이다. 독도는 일본 ..
영덕군의 존립근거인 인구의 지속적 감소와 소비, 상권 위축 및 총체적 지역 경제 실종으로 점점 어려워져가는 지역현실 타개를 모색하던 중 2010년 11월 26일 한수원의 ‘신규원전건설 부지 유치 신청’요청으로 2010년 12월 영덕군 의회의 동의와 현지 주민 334세대..
혹시나 했던 기대가 역시나 로 끝났다. 내년 20대 총선에 적용할 선거구획정 및 지역구와 비례대표 의석배분을 둘러싼 여야의 입장이 기 싸움으로 맞선 가운데 이 문제를 논의할 국회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활동시한인 지난달 말일까지 아무런 소득 없이 빈손으로 종료됐..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시장조사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에 의뢰해 세대별 총 1천명에게 마음의 온도를 물은 결과 오늘을 사는 한국인은 자신의 마음온도가 영하 14도로 얼어붙었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걱정된다(-10도)와 심각하다(-20도)의 사이에 속한다..
97세의 아버님을 뵈오러 고향을 다녀 오는 길에 옛 추억을 되새겨 보려고 시골 장터에 잠시 들렀다. 우리 어머님 연세쯤 되어 보이는 분이 난전에 앉아서 빨간 햇고추를 비닐 두 개에 넣어서 하나는 열근, 하나는 다섯 근짜리라고 하면서 사라고 하였다. 더위에 땀 흘리..
최근 우리 지역 내에서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교통사망사고가 모두 이륜차 사고이고, 안전모 미착용으로 인한 머리 손상으로 사망인 것을 보면 교통관리계장으로써 안타까운 마음이다. 그동안 많은 홍보와 함께 지속적인 단속을 해오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안전모를 쓰..
최근 TV나 언론을 통해 가장 많이 본 프로그램은 먹방이다. 유행을 탄다고 할 정도이다. 시청자들은 먹방 모임을 만들어 방송에 나왔던 곳을 탐방하고, 이 틈바구니를 뚫고 여행사는 맛 집을 여행 상품으로 활용하고 있다. 홀로 사는 세대가 늘다보니 간편하게 빠르게 ..
모친의 말씀을 빌리자면 옛날에는 좀도둑을 일컬어 고무도둑( ‘좀도둑’의 경상도 방언)이라고 했다고 한다. 살기가 어려웠던 시절이라서 그런지 쌀뒤주에 있는 쌀도 퍼가고, 매달아 놓은 메주도 훔쳐가고, 멍석 위에 늘어놓은 나락까지 퍼 담아 가거나, 은밀하게 감..
내가 사는 이 나라의 숨결은 피흘리며 흩뿌려진 선열들의 영혼이요 내가 사는 이 나라의 물결은 산천에 흩어진 선열들의 눈물이다 내 후손이 살아갈 이 나라의 소결을 위해 우리들 땀은 아래로 아래로 통하였느니 이 강산에 흘린 피와 땀 잊지 말고 영원히 영원..
[경상매일신문=조영준 기자]경산시(희망복지단)는 지난 1일 경산시 별관에서 위기 가구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키 위한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 대구 달서구는 제16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4일 오후 4시 웃는얼굴 아트센터에서 사회복지 종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힐링 음악 콘서트’를 열고 사회복지사 역량 강화를 위한 ‘복지아카데미’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