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간 베테랑 형사로 근무해온 한 경찰관이 이번에는 유치보호관 업무를 맡으며 '유치인의 청결 지킴이'로 소문이 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유치인의 청결 지킴이로 소문이 난 경찰관은 포항북부경찰서(서장 오동석) 유치관리팀의 정재우 경사. 정재우 경사..
자동차 충돌사고와 허위진술 등의 혐의 기소된 미국 영화배우 린제이 로한이 18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 고등법원에 도착하고 있다.
새 교황 프란치스코의 즉위 미사가 현지시간으로 19일 오전 9시30분(한국시간 오후 5시30분) 바티칸시티에서 열린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행사를 보기 위해 바티칸시티에는 약 100만 명의 구름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130여 개국 정부 대표는 물론 ..
이강덕(51?사진) 전 해양경찰청창이 청장 재직기간에 받은 급여 전액을 해경에 기부, 신선한 파장을 주고 있다. 19일 해경청에 따르면 지난 18일 퇴임한 이 전 청장은 지난해 5월부터 10개월간 받은 급여 7천30만원 전액을 해경에 기부했다. 이 전 청장은 매월 받은..
'유럽이 공공생활 윤리기준을 통합하지 못하면 남-북 유럽 간 불신이 유로 통화에 이어 유럽연합(EU) 체제의 해체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19일 파이낸셜타임스(FT)는 예금과세 조건으로 구제금융을 받는 키프로스의 문제는 남유럽을 향한 북유럽 국가의 신뢰에 또 ..
사)한국농업경영인 대구시 연합회 제5대 회장단 일행은 지난 18일 대구시청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취임한 정성종(52·사진) 회장을 비롯해 이민호 정책부회장·김계종 사업부회장·이대현 대외협력부회장이 참석했다. 정 회장은 지난 8일 대구라이온스 클럽에서 ..
중국 최고의 부촌 화시(華西)촌을 일군 화시촌 전 서기 우런바오(吳仁寶.85)가 18일 암으로 사망했다고 신화통신이 전했다. 화시촌은 중국에서 가장 잘사는 동네이자, 공동번영의 이상을 성공적으로 실현한 지역으로 꼽히며, 이런 성공에는 일생에 걸친 우런바오의 지..
시리아 반정부단체 연합체인 시리아국가위원회(SNC)가 통신회사 간부 출신의 가산 히토를 임시정부 총리로 선출했다. SNC 구성원인 히삼 마르와는 19일(현지시간) 오전 진행된 투표에서 "가산 히토가 48표 중 35표를 얻어 총리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이번 투표는 S..
경산시 진량읍 의용소방대(대장 김인수, 박춘자)는 지난 16일 진량읍 소재 금박산 등산로 주변을 대상으로 등산객 산불예방 홍보 및 산불진화훈련, 산지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진량읍 남녀 의용소방대원 80여명, 119안전센터 5명, 진량읍사무소 직원 15명 ..
2003년 3월 미국의 이라크 침공 8일 후, 당시 미국 국방부 부장관인 폴 울포위츠는 의회에 출석해 자신 있게 말했다. "재건 비용을 자체적으로, 또 비교적 이른 시일 내 조달할 수 있는" 나라인 주요 산유국 이라크와 협상을 벌이고 있으니 전비는 크게 걱정하지 않..
아르헨티나 국적의 프란치스코 교황이 즉위도 하기 전에 자국의 영토분쟁에 휘말릴 상황에 처하며 외교능력 시험대에 올랐다. 교황은 18일(현지시간) 크리스티나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으로부터 포클랜드(아르헨티나명 말비나스) 영유권과 관련해 아르헨티나와 ..
포항시는 19일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영어권 외국인들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지난해 7월 개소한 ‘포항시 글로벌센터’에서 ‘한글교실’ 개강식을 열었다. 한글교실은 일반 단어와 기초문장 중심의 초급과정 2개반(오전반, 오후반) 26명을 대상으로 6월 18..
포항시 중앙동 자생단체인 통장협의회(회장 김춘섭)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고영애), 재향군인여성회(회장 이정순)는 지난 9일 발생된 대형산불로 인해 하루 아침에 수십년을 살던 보금자리를 잃은 이재민들을 위해 3일동안씩 돌아가면서 급식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어 주..
포항대학교(총장 정기영) 기계시스템과(학과장 박태준)는 지난 15일 인근 유치원에서 미술용 교보재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포스코 QSS 활동(혁신지원그룹 이상수 마스터) 및 감사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정리된 실습용 소모품 3종으로, 유아들이 미술 활동에 사용할 ..
봉화군은 2012년산 만생종 후지사과 국내가격 하락에 대비, 파인토피아 봉화사과브랜드로 러시아(블라디보스톡, 사할린), 홍콩 등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 길에 올랐다. 군은 2012년 4월~올해 3월 현재, 4개품목(사과, 배추, 단호박, 백합)을 8개국(대만, 싱가폴, 바레..
㈜금복주(회장 김동구)는 지난 18일 최근 대규모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지역 피해주민들을 위해 포항시에 성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또한 박홍구 부사장은 포항시청을 방문, 박승호 포항시장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고 성금을 전달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영주봉화지사 (지사장 김재천)는 직원과 자격증 소지 일반인으로 구성된 이·미용 봉사단이 지난 16일 영주재가노인지원센터, 새희망힐링스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60여명의 어려운 이웃에게 재능기부 행사에 나섰다. 영주봉화지사는 나눔실천 사회공헌..
이병석 국회부의장(새누리당, 4선) 등 국회방문단은 지난 18일 네덜란드 헤이그 의회에서 열린 상하원 공동 주최 공식 만찬에 참석해 프레드 드 흐라프(Fred De Graaf) 상원의장 등의 환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부의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고조되고 있는 북한의 대..
안동시는 봄철 산불방지를 위해 산림인접 100m이내에서 불을 취급하던 녹전면 원천리 S모(60)씨 등 총 3명에게 과태료 각각 20만원씩을 부과했다. 또 북후면 연곡리 산림주변에서 담뱃불 취급 부주의로 산불을 낸 K모(61)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
문경시의 택시 기본요금이 오는 29일부터 현행 2,200원에서 2,800원으로 인상된다. 이번에 조정되는 택시요금은 기본요금(2km 이내) 2,800원, 2km초과 주행요금이 139m당 100원, 시간요금(15Km/h 이하 주행) 33초당 100원, 심야(0시~4시) 및 시경계 외 할증 20%, 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