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올해 19억24000만원의 예산으로 지난해 대비 약 12%(112명) 증가한 총 935명의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추진하는 노인일자리사업은 각 읍면동, 상주시노인회,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 상주시니어클럽, 상주지역자활센터, 담향재가노인복지..
고령군 다산면 다산농협(조합장 이열) 임직원은 지난 2일 지역 어려운 이웃돕기에 써달라며 현금 100만원을 다산면사무소에 기탁했다. 다산농협은 지난해 말 지역사회 노인들의 쉼터인 경로당 23개소에 500만원 상당의 유류대 지원과 함께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1개월간) 쌍림면지역 22개 마을회관에서 ‘행복한 마음, 건강한 노후’를 주제로 노인자살, 치매 및 암 예방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교육은 고령화와 더불어 노인자살 및 치매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음에도 거..
구미시는 오는 2월말까지 2개월간 2014년도 제1차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담당공무원 책임 징수 목표제, 주·야간 번호판영치 등 체납세 징수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지난해 11월말 현재 구미시 체납액은 281억원으로 이번 일제정리기간 중 40%에 해당되..
칠곡군의 농기계특화농공단지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 칠곡군 농기계특화농공단지는 민간 실수요자 개발방식으로 2011년 6월 (주)지에스산업개발 외 13개 업체가 군에 투자의향서를 제출해 지금까지 행정절차와 편입토지에 대한 협의 등을 거쳐 이번에 공사에 착수하게 ..
칠곡군이 2013년 경상북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시·군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군으로 선정돼 2011년, 2012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평가는 중소기업지원시책 수립 및 추진실적, 중소기업 자금지원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실적, 중소기업 ..
구미시는 오는 2월말까지 2개월간 2014년도 제1차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담당공무원 책임 징수 목표제, 주·야간 번호판영치 등 체납세 징수에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지난해 11월말 현재 구미시 체납액은 281억원으로 이번 일제정리기간 중 40%에 해당되..
시리아 정부군과 반군은 5일(현지시간) 수도 다마스쿠스 북쪽 인근 바제 구역에서 부분 휴전하기로 했다고 활동가들이 전했다. 이 지역은 거의 1년간 양측의 전투와 포격 행위가 지속된 곳이다. 반군의 주요 세력인 자유시리아군(FSA)은 주변에 있는 중재자들을 통해 ..
크리스티나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경찰 파업과 약탈행위, 정전 사고 등 악재가 겹치면서 심각한 위기를 맞았다. 특히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는 가운데 최근 벌어진 정전 사고로 국민의 불만은 폭발 직전이지만, 대통령의 지지율 추락에 친여 세력까지 등을 돌..
중국 진(秦)나라 시황제가 세운 호화 궁전인 아방궁(阿房宮) 유적지 복원 사업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지시로 중단될 형편에 놓였다. 시 주석은 최근 380억 위안(약 6조 7천억원)이 투입될 예정인 이 사업의 중단을 직접 지시했다고 홍콩의 명보(明報)가 6..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人民日報)가 최근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대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역사인식에 대해 집단적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인민일보 해외판은 지난 4일 '동남아, 당신은 왜 아베에 대해 늦가을 매미처럼 아무 소..
새해 벽두부터 미국 중서부와 동부, 캐나다에 기록적인 한파가 몰아닥쳤다. 이번 추위는 5일(현지시간) 저녁부터 6일 오전 사이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보됐다. 연말연시 이어진 폭설과 한파로 16명이 숨지고, 항공편 5천여 편이 지연 또는 결항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취임 후 10번째로 중동을 방문 중인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평화협상 중재에 압둘라 빈 압둘아지즈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국왕의 전적인 지지를 확보했다고 5일(현지시간) 말했다. 케리 장관은 사우디 리야드에서 압둘라 국왕과의 회담 ..
중동에서 알카에다와 연계된 수니파 무장단체가 세를 떨치며 역내 불안정 요인으로 떠오르자 시아파 종주국 이란의 '역할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미국과 이란의 '공동의 적'인 알카에다의 부활은 지난해 핵협상 타결과 함께 국제무대에서 보폭을 넓히기 시작한 이..
㈜엠피이엔씨(대표이사 금종호)는 새해를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백미(10kg) 40포(백만원상당)을 포항시남구청(구청장 방진모)에 기탁했다. 금종호 엠피이엔씨 대표이사는 “경기 침체로 다들 힘든 시기이지만 직원모두 십시일반 참여하여 이..
포항시는 지난해 도심산불로 피해를 입은 덕수·용흥·학산동 일대 임야에 단계별 복구계획을 수립해 ‘도심 웰빙숲’을 조성한다. 시는 먼저, 산불재발 방지를 위해 소나무류 식재를 최대한 억제하고, 도심경관 향상과 산림휴양기능 증대를 위해 산림 하단부에는 활엽..
포항시 북구 중앙동은 6일 오전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자활사업의 목적, 2014년 자활근로지침 설명' 등 자활근로 사업에 대한 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중앙동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자활근로사업 참여자에게 자활사업 본연의 목적을 전달해 소명의식을 함양하고, 일..
포항시는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적 관심과 정보전달 체계 개선을 위해 지난 1일부터 미세먼지 예보 문자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예보 문자전송서비스 신청은 에어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메인화면 팝업 존의 ‘미세먼지예보 문자전..
경주시 양북면 대종천이 새롭게 탈바꿈 한다. 대종천은 그동안 물이 흐르지 않아 강의 기능을 상실해 왔다. 이에 따라 경주시는 6일 정수성 국회의원, 최양식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북면발전협의회와 양북면복지회관에서 대종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포항시 북구 청하면은 새해를 맞아 지난 6일 월포 포스코수련관에서 갑오년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청하면 개발자문위원회 주최로 지역 내 기관단체 및 자생단체장, 회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민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애향심을 고취하는 행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