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축구연맹(FIFA)이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최를 겨울로 가닥을 잡았다. FIFA의 제롬 발케 사무총장은 4일 성명을 통해 "중간 회의 결과 카타르 월드컵이 2022년 1월~2월 혹은 11월~12월에 열리는 방안으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미 카타르 월드컵의 여름 ..
배우 박은혜가 KBS 단막극으로 9개월 만에 안방극장 나들이에 나선다. 박은혜는 오는16일 방송되는 KBS2 드라마스페셜 ‘원혼’(극본 박재범/연출 이재훈)에서 여자 주인공 민유선 역으로 캐스팅을 확정짓고 촬영에 임하고 있다. 박은혜의 컴백은 SBS 아침드라마 ..
그룹 JYJ 멤버 김준수가 ‘미스터 백’ OST에 합류한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김준수가 5일 첫 방송 되는 MBC 새 수목드라마 ‘미스터 백’OST의 메인 테마곡을 부른다. ‘사랑은 눈꽃처럼’을 비롯해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레전드 OST로 큰 인기를 얻은 김준..
에이핑크 17일 컴백 소식에 대한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걸그룹 에이핑크는 3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컴백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핑크색 마카롱과 함께 ‘에이핑크 커밍 순(Apink COMING SOON) 2014.11.17’이라는 글이 쓰여 있다. ..
4일 영화 ‘상의원’ 측은 12월 개봉을 확정 짓고 한석규, 고수, 박신혜, 유연석 주연의 캐릭터 포스터 4종과 1차 예고편이 공개됐다. ‘상의원’(감독 이원석) 측은 4일 캐릭터 포스터 4종을 공개하며 12월 개봉 확정 소식을 전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 4..
달마가 서쪽으로 간 까닭을 아는가? 달마가 동으로 가든, 서로 가든 그 까닭은 몰라도 흠이 되지 않는다. 허나 포항사람들이 해병대가 포항으로 온 까닭을 모르면 흠이 된다. 어쩌면 그건 애향심이 증발된 사람으로 보일 지도 모른다. 해병대는 포스코, 영일만과 함께 ..
흔히들 인구가 국력이라고 한다. 이는 그만큼 일하는 인구가 소중하다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지역도 마찬가지이다. 이렇다면 해당 지자체는 온 행정력을 다하여 인구가 보다 많도록 하는 정책을 내놔아야 한다. 이렇게 되지 못한다면 보다 젊은 층은 일자리를 찾아 다..
지금 대학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은 우리의 미래를 이끌고 나갈 인재이다. 또한 나라의 큰 동량들이다. 그래서 각 지자체마다 보다 많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수도권에서 대학공부를 하려면, 보다 높은 물가가 걸림돌이다. 이를 ..
최근 이강덕 포항시장이 지역경제 살리기와 시민안전관련 예산확보를 위해 두팔을 걷어붙였다. 이 시장은 3일 오후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을 면담한 자리에서 ‘신형산교’ 보수공사 등 지역현안사업을 위한 특별교부세 요청 등 잰걸음에 나섰다. 이 시장은 정종섭 ..
경북도가 한-ASEAN FTA를 활용한 ASEAN지역 무역과 물류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와 경제통상교류 확대에 나선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 최대 자원부국이며, VISTA, NEXT-11 등의 후보군으로 풍부한 천연자원과 저렴한 노동력을 보유한 가장 큰 성장 잠재력을 보..
구미, 25~29세 젊은층 비율 포항보다 2% 많아 60세이상 인구, 포항 16%ㆍ구미 9% ‘차이 뚜렷’ 포항시, 일자리 창출로 청년층 취업 유인책 필요 본지는 지난달 포항시와 구미시의 산업체별 비교분석(본보 10월22일자 1면)과 경제산업 기초분야인 제조업 분야(본보..
경주중심상가연합회(회장 이정환)는 1일부터 9일까지 경주중심상가 전역에서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고객감사 그랜드 세일행사를 실시한다. 지난 5월에 이어 2번째로 시행하는 이번 세일행사는 중심상가 상인들이 침체된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아웃도어를 비롯한 국..
포항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하 포항경실련)은 최근 불거진 포항 양덕초교 부실시공과 관련, 이영우 경북도 교육감 사과 및 관련자에 대한 처벌을 요구하고 나섰다. 3일 포항경실련은 보도 자료를 통해 포항양덕초등학교 사태와 관련, 경북도교육청의 공무원과 무사 안..
“꼭 고향에 와서 노후를 보내고 싶다. 이렇게 아름답게 정겨울 줄은 몰랐다” 재경 군위군여성회 회원들과 재경 대경 여성회 임원들이 1일간의 짧은 고향 방문 일정을 너무 아쉬워하며 서울행 버스에 올랐다. 재경 군위군 여성회 고귀연 회장을 비롯한 여성회원과 재..
(재)포항시장학회(이사장 이강덕 포항시장)는 3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에 건립된 ‘재경포항학사’에서 개관식을 갖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힘찬 제2의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재경포항학사는 지역출신 수도권 대학생들의 교육비절감을 통한 학업전념과 ..
배설물ㆍ울음소리에 고통받던 주민들 ‘안도’ 전문가 “9월 하순에 다른 서식지로 이동 탓” 수년간 형산강 일대에서 활동하며 포항시 남구 효자동에 웅지를 틀었던 새떼가 최근 보이지 않고 있다(본보 7월 11일자 5면). 그 동안 피해를 입어왔던 효자동 인근 ..
포항시 남구 연일읍 오천리 모 폐차장에서 각종 차량들이 통행하는 도로에다 폐차 수 십대를 방치 보관해오다 <본지ㆍ10월16일자 8면>보도이후 담당 공무원들의 발 빠른 행정지도로 말끔히 정리됐다. 3일 오후 모 폐차장은 수 년 동안 폐차량 수 십대를 당국의 행정지..
포항 성장동력의 한 축인 ‘포항블루밸리사업’이 본격화 되면서 편입지역인 동해면 주민들이 정든 마을을 떠나게 됐다. 정기석 동해면장은 3일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 편입지역인 포항시 남구 상정3리, 중산리, 공당2리 주민들과 그동안 정들었던 고향을 떠나야 하..
대구 성서署 대구 성서경찰서는 3일 처음 본 여성의 꽁무니를 따라가다 여성의 남자친구와 시비 끝에 폭력을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폭행치사)로 장모(22)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장씨는 지난 2일 오전 4시30분께 대구 달서구의 한 아파트 앞길에서 J(23ㆍ여)씨에..
경산경찰서 수사과 형사4팀이 경북지방경찰청 내 ‘3분기 베스트 형사팀’으로 선발됐다. 형사4팀은 지난 3개월간 대학교 인근 연쇄 자전거절도 55건, 기소중지자 21명 검거 등 뛰어난 실적을 인정받아 경북청 3/4분기 베스트 형사팀에 선정됐다. 형사4팀 최병태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