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원’이 크리스마스 전날 관객들과 만난다. 배급사 쇼박스 미디어플렉스는 26일 영화 ‘상의원’(감독 이원석)의 개봉일을 오는 12월24일로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상의원’은 조선시대 왕실의 의복을 만들던 상의원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영화로, ..
대구ㆍ경북지역 기혼여성, 비취업여성 경력단절 비율이 전년동기대비 모두 소폭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4년 상반기 지역별고용조사 경력단절여성 통계’에 따르면 올해 4월 15~54세 기혼여성은 956만1000명, 비취업여성은 389만4000명, ..
26일 포항시 남구 대잠동 포항시청 옆 도로에 있는 전봇대 ‘차량충돌방지판’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해 철판에는 녹이 쓸어 도시미관을 해치고 행인들에게 피해가 되고 있다.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정영훈)은 성장이 빠른 암컷 넙치 생산으로 연간 약 720억원의 생산비용이 절감될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국립수산과학원 김우진 박사팀은 성장이 빠른 넙치 생산을 위해 암컷을 수컷으로 성전환시키는데 성공했다. 지난 7월에 개발한 ‘넙치 성..
대구 달성경찰서는 26일 주차된 차량에서 상습적으로 금품을 훔친 혐의로 이모(15)군을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군은 지난 16일 오전 5시께 달성군 구지면의 한 도로에 주차된 차량를 타고 달아나는 등 16차례에 걸쳐 1300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다. 경찰 ..
25일 경주시 산내면 토종닭 농가에서 발생한 조류인플랜자(AI)는 고병원성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주시는 20일부터 폐사한 닭의 시료를 채취해 농림수산부검역본부에 정밀 검사를 의뢰한 결과 고병원성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26일 밝혔다. 경주시는 25일 반경 3km내 닭 ..
26일 경주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4년 기업CEO 대회’에서 신성장동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주)한동아스콘(회장 겸 대표이사 천기화) 경주지점 천기화 회장<사진>이 최고경영인상을 수상했다. 천 회장은 “이번 최고경영인상 수상을 ..
경북도가 통계청 주관 ‘전국 통계발전 시책평가’에서 최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6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통계청에서 전국 자치단체의 모든 승인통계를 대상으로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모해 창의성, 효과성, 파급성, 연계ㆍ협력성, ..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26일 경북도 지역균형건설국을 대상으로 한 ‘2015년도 예산안 심사’에서 도로교량안전과 몽골 울란바트라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질문에 나선 남천희 의원(영양)은 “종합건설사업소 북부지소 소관 예산중 교량안전관..
26일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가 동해안발전본부 및 농업기술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도 일반회계 세입세출예산안 심사’에서 의원들로부터 울릉군 생활환경과 독도 해양연구기지 운영 등에 대한 개선책 요구가 쏟아졌다. 먼저 질의에 나선 윤종도(청송) 의원..
한지형 마늘 유기농 재배시 수단그라스를 녹비작물로 재배하면 마늘의 수량 증대와 병 발생 억제에 효과적이라고 연구결과가 나와 주목받고 있다. 녹비작물은 유기농재배에서 중요한 질소공급원으로 비료효과 뿐만 아니라 토양개량, 작물의 생육촉진 효과, 생물다양성..
경북도는 12월말까지 도로명주소의 안정적 정착과 위치 찾기의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해 전 시ㆍ군에 벽면형 도로명판을 확대 설치한다고 26일 밝혔다. 지금까지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은 큰 도로를 중심으로 차량 위주로 설치돼 보행자의 접근성과 시인성이 저하된다는..
경북도는 제대군인, 농협중앙회 퇴직예정자 등 예비 귀농ㆍ귀촌인을 대상으로 한 ‘경북 농업명장 현장 순회교육’을 27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안동, 영주, 문경 등 3개시ㆍ군에서 가진다. 농업명장 순회교육은 급변하는 국내외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농..
경북도는 27~28일까지 양일간 안동 한국국학진흥원에서 ‘2014 세계유산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문화재청과 경북도, 안동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이코모스(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 ICOMOS)한국위원회가 주관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6번째로 개최되는 2014세계..
경북도가 전국에서 가장 소통이 잘되는 광역자치단체로 꼽혔다. 26일 경북도에 따르면 제7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의 소통 수준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웹사이트와 블로그, 페이스북, ..
정의화 국회의장은 26일 담뱃세 인상과 관련한 개별소비세법 등 14개 법안을 예산부수법안으로 지정했다. 예산부수법안에 담뱃세 인상 관련 법안이 포함돼서는 안된다는 입장이었던 새정치연합은 “야당을 협상파트너로 인정하지 않은 처사”라고 반발했다. 최형두..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 대응을 위한 정부 긴급구호대 10명이 영국을 거쳐 내달 21일 시에라리온에 파견된다. 또 1진 파견을 시작으로 3회에 걸쳐 총 30명의 긴급구호대가 현지에 파견될 예정이다. 정부는 26일 외교부와 국방부, 보건복지부 공동 보도자료를 통해 긴급..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방한 중인 렁춘잉(梁振英) 홍콩 행정수반을 접견하고 우리나라와 홍콩 간의 경제협력과 인적ㆍ문화교류 확대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렁 수반을 만나 “(지난 11일) 베이징 아시아ㆍ태평양경제협력체(A..
새누리당은 26일 정의화 국회의장이 담뱃세 인상 관련 개별소비세법 등 14개 법안을 예산부수법안으로 지정한 것에 대해 환영 의사를 밝혔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국회는 내년도 예산심사를 조속히 마치고 예산안과 함께 국회의장이 지정한 예..
새해 예산안 법정시한(12월 2일)을 불과 엿새 앞두고 여야 파열음이 거세지고 있다. 야당의 상임위 ‘보이콧’ 선언과 세입 부수법안 지정 등으로 여야가 곳곳에서 충돌하며 예산안 법정시한 처리에 빨간불이 켜졌다. 법정시한까지 물리적 시간이 부족해지고 있어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