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무부서 수자公, 정수시설 설계 미반영 ‘비상’ 달산댐 건설 갈등 장기화…기업유치 차질 우려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공업용수 공급이 당초 설계계획보다 늦어질 것으로 나타나 대책마련이 요구된다. 블루밸리 국가산단에 필요한 용수수요량은 약 2만8000 t..
남천 흥산지구 토지 458필종의 지적을 디지털지적으로 바로 잡아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앞장선다. 경산시는 지난 3일 지적재조사사업 남천 흥산지구의 경계결정을 위해 위원장(대구지방법원 판사)을 포함한 경계결정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흥산지구 458필지(297,619..
경북도는 17일 경주실내체육관 야외무대에서 일하는 방식과 문화개선을 위한‘2014 경상북도 일家양득 캠페인’을 개최했다.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일자리 관계기관, 기업, 근로자, 민간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기업인 ..
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 포스코패밀리 인천 클린오션 봉사단은 지난 16일 인천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수중정화 활동을 펼치는 등 인천아시안게임 성공개최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인천 클린오션 봉사단은 인천ㆍ경기를 거점지역으로 근무하..
롯데백화점 포항점(점장 현종혁) 지하 1층 식품 매장에서는 땅콩을 닮은 단호박의 일종인 땅콩 호박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땅콩 모양을 닮아 붙여진 이름 땅콩 호박은 버터향이 나 버터넛 호박이라고도 불리며, 베타카로틴, 비타민, 식이섬유가 많아 성인병 예방..
최근 포항야구장에서 사상 처음으로 열린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가 포항에서 처음 개최된 배경에는 이병석 대한야구협회장(전 국회부의장)의 아마추어 야구 활성화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노력이 깃들..
포항시 상수도요금 체납액이 6억6000여만원으로 나타나자 시는 9월부터 일제정리에 나서기로 했다. 장종두 상수도사업소장은 17일 “상수도 지방공기업 건전재정 운영의 저해 요소로 작용하는 상수도 요금 체납액에 대해 조만간 일제정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시..
고령경찰서는 지난 16일 경찰서 가야홀에서 '2014년 하반기 지역지안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는 정동식 서장과 곽용환 고령군수를 비롯한 지역치안협의회 위원 4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내용은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과 치안인프라 확충을 위..
(재)포항테크노파크(이하 포항TP) 바이오정보지원센터가 가시오가피를 생물전환기법을 활용한 발효 한방차ㆍ한방비누 개발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포항TP바이오정보지원센터는 가시오가피를 비롯한 부추, 소나무잔나비 재생버섯 등 지역 특산물의..
포항시는 오는 20~30일까지 일반음식점을 모범음식점으로 재지정하는 작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이를위해 위생시설, 환경개선과 음식문화개선실천 등을 점검해 모범업소로 지정할 방침이다. 모범업소 신청자격은 일반음식점으로 영업신고를 필하고 이로부..
포항시는 17일 해도공원에서 ‘2014 새마을지도자 한마음다짐대회’를 가졌다. 이 대회는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새마을운동 재점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강덕 시장을 비롯 2000여명의 새마을지도자들이 모였다. 새마을지도..
지역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요리페스티벌 ‘장금이를 찾아라!’가 17일 포항YWCA에서 열렸다. 올해로 제7회를 맞는 ‘장금이를 찾아라!’는 필리핀, 태국, 중국 등 결혼이민여성 12개팀 18명이 참가해 독특하고 다채로운 자국요리를 선보였다. YWCA에..
포항시는 ‘세계 차 없는 날(9월22일)’을 전후한 21~27일까지 일주일간 ‘승용차 없는 주간’을 운영한다. 시는 18일과 19일 이틀간 출근시간과 퇴근시간대를 이용해 공무원과 환경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잠사거리와 형산오거리, 우현사거리 등 주요 교통요충지 ..
경북도는 지난 16일 도청강당에서 2014년도 행정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경북도 및 시,군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행정제도개선 우수사례 총76건 중 1차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건의 우수사례에 대한 현장 발표와 시상으로 이루어..
포항남부소방서는 이달 말일까지 5회에 걸쳐 소화전에 대해 오천여성의용 소방대를 동원해 합동점검을 실시 중에 있다. 점검방법은 오천119안전센터 순찰차와 의용소방대원 차량을 동원해 3개조로 편성, 오천지역 138개의 소화전을 순차적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
청송군 진보면 신촌리 농가에서 박모(69)씨가 17일 오전 8시 30분께 머리에서 피를 흘린 채 숨져 있는 것을 부인 이모(65)씨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새벽에 밤을 줍기 위해 인근 산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와 보니 남편 박씨가 거실에 쓰러져 ..
한ㆍ중 정치경제포럼의 공동대표의원인 새누리당 조원진 국회의원(대구 달서병)은 19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211호)에서 ‘중국경제의 기회와 위기, 우리의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날로 치열해지는 세계경제 전쟁에서 ..
지난 16일 오전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해병대교육훈련단에서 수류탄 투척 훈련 중 사고로 숨진 박모(19) 훈련병의 시신이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된다. 17일 부대에 따르면 박 훈련병의 영결식은 18일 오전 9시 해병대교육훈련단장장으로 해군 포항병원에서 치러지며..
문경소방서는 지난 16일 오전 8시께 문경시 가은읍 원부리 희양산에서 수행 중이던 스님이 말벌에 20번 정도 쏘여 쇼크 및 호흡곤란 증세를 호소하며 119에 도움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문경구조대와 가은구급대는 신속히 현장으로 출동해 응급처치를 실시하고 항공구조..
최근 군이 병영 내 가혹행위, 무장탈영 등의 사건ㆍ사고 등으로 대군 신뢰도가 실추된 가운데 귀신 잡는다는 해병마저 안전사고, 구타 등이 잇따라 논란이 되고 있다. 군은 얼마 전 병영 내에서 구타와 가혹행위로 사망한 육군 28사단 윤모 일병 사건을 비롯해 전방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