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첫 원정 월드컵 8강이라는 목표를 갖고 야심차게 출발했지만 1무2패라는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든 홍명보호가 쓸쓸하게 돌아왔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30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출발,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거치는 대한항공 편을 이용해 이날 ..
‘대학가요제’가 폐지된다. MBC 측은 최근 공식 보도 자료를 통해 “2013년 잠정 중단됐던 MBC ‘대학가요제’(1977-2012)를 올해 재개할 계획이었으나 여러 가지 사정을 고려하여 폐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MBC는 이어 “지난 수년간 새로운 스타와 히트곡 탄..
채림과 연인 가오쯔치가 드라마 ‘시아전기’ 동반 출연을 앞두고 있다. 채림과 가오쯔치는 오는 2015년 방송 예정인 중국 드라마 ‘시아전기’에서 연인으로 연기호흡을 맞춘다. ‘시아전기’는 중일전쟁 당시 장제스의 부하였던 국민당 장군 판사오쩡의 일대기를 ..
배우 임정은의 결혼 소식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지난달 30일 임정은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구 관계자에 따르면 임정은은 지난달 28일 서울의 한 웨딩홀에서 3살 연하의 일반인과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소속사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임정은이 오는..
SBS 스페셜 ‘몸짱반란’편에서 간헐적 운동법이 소개돼 화제다. 지난달 29일 방송된 ‘SBS 스페셜’에서는 지난해 ‘끼니반란’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이윤민 PD의 2014년의 화두 ‘몸짱반란-간헐적 운동에서 신체 리모델링까지’라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
군도가 베일을 벗었다. 배급사 쇼박스는 최근 영화 ‘군도’(감독 윤종빈)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철종 13년, 탐관오리들의 착취로 고통에 신음하는 백성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어진 장면에서 의적떼 군도는 배고픔에 굶주린 백성들에게..
교직에 발을 들여 놓은 후 보통 40년쯤 되면 정년퇴임을 하게 된다. 옛말로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 치면, 4번 정도의 교육적 변혁을 겪는 셈이다. 필자 또한 학문중심교육과정인 3차 교육과정에서 교직을 시작한 후 2009 개정교육과정까지 겪고 있으니 교육과정으로 치..
도시민들의 일상생활은 팍팍하고 고단한 삶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삶을 해소하기 위해 당국은 도시를 보다 아름답게 꾸민다. 아름다운 도시가 바로 살기 좋은 도시이다. 살기가 좋은 도시가 되어야만 또한 사람들이 모여든다. 이때부터 그 도시는 활기를 띄기 시작..
포항운하는 지난 40여 년간 막혀있던 동빈내항과 형산강물길을 이은 하천복원사업이다. 생태복원과 도시 재정비 사업을 연계하여 수변공원화 한 포항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다. 이유야 어떻든 이 같은 관광명소에 악취가 풍긴다면 포항시가 우선 나서야 한다. 포항운..
경북도는 28일 경북도립대에서 ‘제17회 경북옥외광고인 불법광고물 추방 자정 결의대회 및 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 이한성 국회의원, 이현준 예천군수, 이용수 한국옥외광고협회중앙회장, 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회장 허존구) 회원 및 16개 시...
경북도는 구미보 개회식을 시작으로 29일까지 이틀간 구미 냉산 산악레포츠공원 일원에 제5회 전국 민ㆍ관 합동 산악구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금년 5회째 맞이해 민ㆍ관 합동 산악구조 경진대회는 산악구조 최강팀을 가리는 국내 유일의 민ㆍ관 합동 산악구조 대회로..
경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2007년부터 지역 식자재를 활용한 향토음식의 상품화와 이를 통한 농촌형 소규모 외식산업 육성을 위해 ‘농가맛집’을 육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가 맛집’은 지역의 문화와 향토음식을 느낄 수 있는 농촌형 외식공간으로, 지역 대표 농..
경북도는 최근 칠곡보, 생태공원 및 왜관철교가 있어 전국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칠곡군 석적읍 중지리 일대에 꿀벌과 인간의 조우, 상생을 테마로 하는 ‘꿀벌나라 테마공원조성사업’기본계획을 수립했다. 본 사업은 꿀과 벌로 잘 알려진 칠곡군 칠곡..
경북행복재단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경북행복재단 회의실에서 전직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의 보건ㆍ복지를 위한 재단의 역할과 과제’ 모색을 위한 ‘경영선진화 위한 비전 및 발전방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경북도 권덕희 환경안전과장이 (사)한국신지식인협회가 주관하는 2014년도 상반기 대한민국 신지식인 공무원 분야에 선정됐다. 권덕희 환경안전과장(58세)은 농촌마을인 봉화군 상운면에서 태어나 자랐고 1983년부터 공무원 생활에 입문해 투철한 사명감과 창의적인 사..
경북도는 공공비축미 수매방식을 소형포대 위주에서 기계화가 가능한 톤백 위주로 전환해 나가기로 했다. 톤백(800kg) 수매제도는 2007~2008년 시범사업 실시 후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제도로 인력에 의존하던 기존의 40kg 단위 소형포대에서 기계화가 ..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폐수배출사업장 1~5종에 대한 산업폐수 배출 유해물질에 대한 통합관리체제 구축의 일환으로 물벼룩을 이용한 생태 독성 관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물벼룩을 이용한 급성 독성 시험법은 사업장에서 배출하는 유독물질에 대한 시료..
경북도는 오는 7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경북대 상주캠퍼스를 중심으로 환경부, 한국물포럼, 국회환경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제3회 아시아 태평양 대학생 물 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 미래 세대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전 지구적 물 ..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최양식)은 7월 1일부터 12일까지 경주예술의전당에서 ‘대한민국 국공립극단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안부 문제를 다룬 서울시극단의 화제작 ‘봉선화’부터 부자간 소통의 문제를 다룬 경주시립극단의 ‘아버지 나의 아버지’..
포항과 경주지역 기독교회들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하계수련회와 영성집회, 콘서트, 세미나를 잇따라 열어 교인들의 피로를 풀고 영적성장을 도모한다. 포항양포교회(담임목사 김진동)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제7회 산, 들, 바다와 함께 하는 전국 목회자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