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진명학교는지난 4일 영천시 교육문화센터서 개최된 제 13회 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본 대회는 14세 이상 지적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 참가해 언어와 신체표현을 통해 자기 권리를 자유롭게 표현함으로써, 적극적인 사회 구성원으로서 나아가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됐다. 언어표현 학생부 자기권리 주장 1등은 고1 남소영, 신체표현 일반 학생통합 대상 울림차임벨 연주단6명, 조재일 교사가 지도교사상을 수상했고, 전년도 대상수상자인 고3 김주희는 권리 선언문 낭독을 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해 1등을 수상한 학생들은 전국 지적발달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 경북도 대표로 출전한다.
(주)한국실버교육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 과정’ 개강식이 지난 27일 오전 10시 경상매일신문사 3층 회의실에서 열렸다.<사진> 이날 개강식은 과정 참가자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과정 안내 및 참여자 소개 시간을 가진 후 (주)한국실버교육협회 윤소영 대표의 열띤 강의와 실습이 이어졌다. 이날 (주)한국실버교육협회 윤소영 대표는 “결혼 기피, 저출산 등으로 노인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치매가 사회문제화 되고 있어 다양한 대비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후 치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포항예술고(교장 김민규)가 지역의 뮤지컬 전문인력 수요의 증가와 공연예술시장에서 뮤지컬이 차지하는 비중의 증가에 발맞춰 뮤지컬 전공을 개설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포항예술고는 대구국제뮤지컬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와 뮤지컬 특성화중학교 신설에 힘입어 뮤지컬 전공을 신설해 학생들을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