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지방선거날인 4일 이강덕 새누리당 포항시장 후보가 남구 효자동 투표소에서 부인과 함께 한표를 던지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부겸 대구시장 후보가 4일 오전 대구시 수성구 대구 차량등록사업소 만촌1동 제5 투표소에서 부인과 함께 한 표를 행사하고 있다.
새누리당 권영진 대구시장 후보가 대구시 수성구 범일중학교 제3투표소에서 4일 오전 부인 이정원 씨와 함께 투표소를 찾아 투표하고 있다.
4일 오전 9시 께 김관용 새누리당 경북도지사 후보는 한복을 차려 입고 부인 김춘희 여사와 구미시 고아읍 문장초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를 찾아 국민의 한 사람으로 주권을 행사했다.
새누리당 텃밭에서 이변은 없었다. 6ㆍ4지방선거 대구ㆍ경북지역에서 새누리당이 압승했다. 이번 선거에서 새누리당은 대구ㆍ경북지역에서 경북도지사와 대구시장을 비롯해 대구기초단체장, 경북기초단체장을 대거 당선시키며 대구ㆍ경북이 새누리당 텃밭임을 재 확인..
與 원희룡·홍준표 대선주자급 부상 野 잠룡 박원순·안희정도 날개달 듯 이번 6ㆍ4지방선거는 차기 또는 차차기 대권을 노리는 여야 잠룡들의 격전장이기도 했다. 일부는 승리의 기쁨과 함께 대권 주자 반열에 오른 반면 또다른 일부는 패배에 따른 정치적 타격이..
대구광역시 남구청장 당선자 임병헌입니다. 먼저, 지난 8년 동안 추진해 온 지역발전과 주민복리를 위한 사업들을 계속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신뢰를 보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민선 6기에서도 주민안전..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구주민 여러분! 그동안의 성원과 지지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저의 승리는 동구의 자존심을 지켜낸 우리 동구주민 여러분들의 승리입니다. 강한 동구! 더 큰 동구! 강대한 동구 건설을 위해 힘써 달라는 우리 동구주민 여러분들의 염원을 받..
제6회 6ㆍ4지방선거 달서구청장에 재선된 곽대훈 달서구청장이 변함없는 성원과 가슴 벅찬 믿음을 심어준 61만 달서구민에 감사드린다며 당선소감을 밝혔다. 곽 청장은 “우리 모두가 꿈꾸는 ‘웃는 얼굴 행복한 달서’라는 원대한 미래를 위해 깨끗하고 맑은, 친절..
민선6기 봉화군정을 이끌어갈 박노욱(55)군수 당선자는 “이번 6ㆍ4지방선거에서 무투표로 당선시켜준 군민들의 보담은 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중단 없는 노력”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민선6기 재선에서 단독 후보로 출마해 승리한 박 당선자는 지난 민선5기 4년 동..
뜨거운 성원에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에게 보내주신 성원을 4년 내내 가슴에 새기며, 더욱 낮은 자세로 열심히 일로써 보답하겠습니다. 아울러 조민정 후보님과 조 후보님을 지지하신 여러분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선거로 인해 ..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새누리당 후보로 영천시장에 당선된 김영석입니다. 저를 믿고 전폭적으로 지지해주신 영천시민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더 잘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책임감을 느낍니다. 선거기간 중 많은 시민들을 만나면서 주신 좋은 의견들을 시정에 반..
6ㆍ4지방선거 안동시장에 당선된 권영세 시장은 “갈등과 분열을 멀리하고 소통과 화합으로 안동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권시장은 먼저 이번 선거기간 동안 선의의 경쟁을 벌인 세 후보자들과 들을 지지자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더 좋은..
최양식 경주시장 당선자는 인구 30만이 넘는 자족도시, 시민이 잘사는 도시, 경주의 미래를 위해 신라왕경 복원의 역사문화 창조도시, 품격 있는 문화관광도시인 스마트도시, 자연과 사람이 주인이 되는 교육ㆍ생태도시 등 이번 선거를 통해 내건 공약을 반드시 실천할 ..
존경하는 53만 포항시민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열렬한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오늘 새로운 포항을 여는 뜻 깊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오늘의 승리는 시민 여러분이 만들어낸 포항의 역사입니다. 새로운 역사의 첫 장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
대구시민 여러분! 진정으로 감사드립니다. 저의 승리는 대구시민의 승리이고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260만 시민의 뜻이 모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대구를 되살리고 일자리를 창출해 잘사는 대구 행복한 대구를 만들어 달라는 시민들의 요구가 담겨져 있다고 생각합니..
이영우 경북도교육감 당선자는 “또 다시 경북교육 책임자의 중책을 맡겨준 도민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모사재인성사재천(謀事在人成事在天)의 심정으로 경북교육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영우 당선자는 “경북교육을 빛낼 수 있는 사람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
도민의 지지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선거기간 내내 도민속으로 들어가 도민의 목소리를 직접 들었습니다. 어렵지만, 삶의 현장을 묵묵히 지키며, 내일의 꿈을 소중하게 키워가는 도민들을 보면서, 정말 잘 해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 분들의 바람, 여망, 경북도 ..
4일 전국 단위로 실시된 6ㆍ4 지방선거에서 박원순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장 후보의 당선이 확실한 것으로 전망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밤 11시35분 현재 개표율 9.67%에서 박 후보가 57.7%를 기록했다. KBSㆍMBCㆍSBS 방송3사 모두 박 후보의 당선이 ..
6·4 지방선거 개표가 진행 중인 가운데 지상파방송 3사(KBSㆍSBSㆍMBC)는 초라한 ‘예측 성적표’를 받게 될 것 같다. 지상파 3사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일인 4일 오후 6시 선거가 끝남과 동시에 출구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가운데 17개 광역자치단체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