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제19호 태풍 '하기비스'의 북상에 간과할 수 없는 상황이다. 3일 제18호 태풍 '미탁'이 한반도를 통과하며 강한 바람과 비를 동반 예상보다 더 큰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 당초 '미탁'의 북상이 예상될 당시만해도 다소 약한 태풍으로 점쳐졌다. 하지만 내륙을 통과하며 상황은 예상..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전국에 있는 누리꾼들이 태풍 위치를 공유 중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3일 00시 기준 제18호 태풍 '미탁'은 목포 동쪽 약 80 km 부근에 북상했다. 진행속도는 3.0 km/h이며 중심부근 최대풍속은 20.0 m/s이다. 이어 기상청은 현재 태풍 '미탁' 이동 경로를 대구와 경북 영덕, 동해안을 거..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영화 '조커'가 개봉되며 레전드 조커로 통하는 히스 레저를 추억했다. 2일 개봉한 영화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을 주제로 누구도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영화 팬들은 2008년 개봉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영화 '다크나이트' 에서 조커 역할을 맡았던 히스 레..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백지영이 남편 정석원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 가운데 강호동의 반응이 웃음을 전했다. 2일 방송된 JTBC '한끼줍쇼'에서는 백지영이 강호동의 밥동무로 등장, 서울 광진구 광장동을 방문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지영이 방문한 집에서 '칭찬해' '서운해' 타임이 진행됐다. 강호동이 백..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김응수가 박상민에게 사기를 조심하라며 걱정했다. 2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강제 전성기를 맞은 김응수가 등장했다. 영화 '타짜'에서 선보였던 '곽철용' 캐릭터가 인기 역주행을 하며 온갖 패러디 영상으로 등장한 것에 "정말 잘 만들었다"라며 찬사를 보내기도. 이어 ..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강예빈이 한 질문에 용기내 대답했다. 2일 방송된 KBS2 ‘썸바이벌 1+1’에는 썸남썸녀의 최종 선택을 위한 캠핑 자리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썸남 앤드류 문은 강예빈에게 질문을 던졌다. 질문은 공개되지 않았고 이를 들은 강예빈은 질색했다. "지상파에서는 안돼"라며 "하드코어 질문"..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배우 박해미가 백발로 알려지며 그 이유에 시선이 쏠렸다. 2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전남편의 음주 교통 사고 1년 후가 지난 박해미의 근황이 공개됐다. 박해미는 전 남편이 술에 빠지게 된 이유가 자신이 일을 너무 사랑한 탓이라며 전 남편을 외롭게 둔 자신에게 책..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배우 김승현의 열애 소식이 전해졌다. 상대는 MBN '알토란' 작가 A씨로 추측되고 있다.2일 방송관계자들에 따르면 '알토란' 작가 A씨와 김승현이 진지한 만남을 수개월째 이어오고 있다. 이미 상견례를 끝내 내년 1월 결혼을 앞두고 있다고 알려졌다. 김승현의 결혼설이 불거지자 시청..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다음주 중 발달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2일 기상 예측 시뮬레이션 서비스 윈디닷컴 예측에 의하면 10일 쯤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태풍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약한 회전기류가 포착되는 이 지역에서 열대저압부가 태풍으로 발달하면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제미니 맨'이 전방위적 영상 포맷으로 관객을 유혹한다.영화 '제미니 맨'이 개봉 전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최근 눈부신 발전을 이어가고 있는 3D 고해상도 디지털 촬영기술과 맞물려 모든 포맷의 상영관을 지원하는 것으로 전해지면서다.'제미니 맨'은 올해 개봉한 작품 중 가장 많..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이니스프리 '프바써바' 이벤트가 '바르는 유산균'을 시험대에 올렸다.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프바써바' 이벤트를 열고 자사 그린티 프로바이오틱스 크림 홍보에 나섰다. 지난 21일 포문을 연 샘플링 이벤트의 일환으로 오는 3일 이니스프리 명동점 주변에서 샘플링 행사를 가질 방..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화상벌레 논란이 특정 대학 커뮤니티 내에서 잇따라 불거지고 있다.지난 1일 전북 완주에 위치한 A대학교 온라인 커뮤니티는 "남자 신관 기숙사 안에서 화상벌레가 나왔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벌레가 작아 더 조심해야 한다"라고 경고했다. MBC는 해당 대학생들의 제보를 인용..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오늘 날씨가 남부 지역에 호우 적신호를 켠 모양새다.2일 기상청 발표에 의하면 이날 오전 10시 30분을 기해 경북 포항, 경주 지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된 상태다. 경북 내륙 대부분 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졌다. 앞서 경남 및 대구, 부산 전북 일대에 발효된 호우주의보가 확대되는 셈이다...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태풍 '미탁' 영향이 전역에 미칠 것으로 보인다.2일 기상청 발표에 의하면 태풍 '미탁'이 이날 오전 9시 현재 중국 상하이 동북동쪽 230킬로미터 인근 해상에서 북상하고 있다. 태풍위치는 3일 중 한반도를 관통해 동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전망된다.태풍 '미탁' 영향권에는 중부와 남..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1인 쇼핑몰 오픈마켓 업계가 여성 셀럽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브랜디'와 '샵바이'가 각각 청하와 미스코리아를 전면에 내세우고 시장 점유율 확대를 꾀하는 모양새다.지난달 30일부터 여성의류 오픈마켓 '브랜디'가 '청하와 함께하는 가을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오는 4일..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토스머니5만원이벤트'에 '8만원 캐시백 이벤트'까지 열렸다. 토스를 활용한 신용카드 회사들의 카드 영업이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지난 1일 금융서비스 앱 토스는 각종 카드사들과 제휴한 이벤트에 들어갔다. 특히 삼성카드는 토스머니5만원이벤트를 갖고 특정 조건을 충족한 소비자에 ..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조국 장관 딸의 '동양대학교 표창장' 위조 혐의를 기소한 과정을 파헤쳤다. 1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조국 장관이 임명되기 전 인사청문회 날 공소시효일 만료를 이유로 정경심 교수를 기소한 것을 두고 여러 관계자들이 비난했다. 한 현직 검사는 무리한 기소라 비난했다. "기..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김수민 의원이 한국 청년들의 현실에 대해 비관적인 시각을 드러냈다.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회 대정부질문이 이뤄졌다. 이날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은 이낙연 총리를 향해 "한국 사회를 기업에 비유하면 ROI(투자 대비 수익률)이 지극히 낮은 상태"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청년층의 현..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이마트eward 이벤트가 일렉트로마트의 악재 속에서 물꼬를 텄다. '단톡방 성희롱' 파문으로 등돌린 여론이 돌아올 지가 관건이다.1일 이마트는 이마트 가전코너 및 일렉트로마트를 대상으로 '이마트eward' 이벤트를 시작했다. 전국 182개 매장에서 선착순 8000명에 대해 삼성전자 가전제품..
[경상매일신문=조성철기자] 일반적으로 베개를 쓰다 보면 베갯솜은 점점 오염될 수밖에 없다. 솜이 물을 먹으면 뭉치기 때문에 커버만 분리해 세탁할 수밖에 없기 때문. 그렇지만 최근 선보이는 베개들은 좀 다르다. '노르딕슬립 베개'와 '베개날다' 등 '통째 세탁'을 지원하는 베개들이 적지 않다.국내에 출시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