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9일 ‘2012년도 경상북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오일장영농조합법인과 (주)다양한세상 대표 2명에게 예비사회적기업지정서를 전달했다. 이현준 군수는 이날 지정서를 전수하면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취약계층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예천군은 9일 군 영상회의실에서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택시운송사업자와 ‘차량이용 관광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과 관내 평화택시, 예천택시, 예천콜택시 등 5개 택시운송사업자 간 차량을 이용해 지역군 관광지의 홍보 공동 협력 및 활동 강화 등을 협약..
지난해 '재스민 혁명'의 불길이 몰아쳤던 중동에는 올해도 국민 시위와 이를 탄압하는 정권의 만행이 지속될 것이라고 국제앰네스티(AI)가 경고했다. AI는 9일 발표한 2011년 아랍 민중봉기에 관한 보고서에서 민주화 개혁과 자유 확대를 요구한 국민 시위들을 진압..
중국에서 티베트인들의 항의성 분신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티베트(시짱·西藏)자치구의 1인자인 천취안궈(陳全國) 당 서기가 티베트 사원을 찾아가 달라이 라마와 투쟁을 계속하겠다고 강조했다. 9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장 서기는 7일 라싸(拉薩)시에 있는 불교 사원 ..
지구 온난화가 가속되면서 유럽의 생태계가 빠르게 훼손되고 있다는 2건의 연구결과가 나왔다.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센터(CNRS)는 8일(현지시간) 유럽의 평균 기온이 빠른 속도로 상승해 나비류와 조류가 적합한 서식지로 이동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발표했다. ..
일본이 북한과 표류한 북한인을 돌려보내기로 합의했다고 교도통신이 9일 보도했다. 이 통신에 의하면 일본과 북한은 이날 최근 시마네(島根)현에 목선을 타고 표류한 북한인 3명을 중국을 거쳐 북한에 귀국하도록 한다는데 합의했다. 이에 따라 일본 정부는 이날 오..
미국 공화당의 대선 후보를 뽑는 두 번째 경선인 뉴햄프셔 프라이머리(예비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미트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8일(현지시간) 분석됐다. 뉴햄프셔 지역이 사실상 `텃밭'인 롬니가 이번 경선에서 승리한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이후 해외 거주 북한인들이 모금한 조의금을 반환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조선족기업가협회 조문대표단으로 방북해 김 위원장 중앙추도대회에 참석했던 조선족 기업인들은 9일 "김..
홍콩에 있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돌체 앤 가바나'(D&G) 매장이 홍콩인들의 매장 외관 사진 촬영을 금지해 논란이 일고 있다. 9일 홍콩 언론들에 따르면 이 논란은 홍콩 침사추이 캔톤로드에 있는 D&G 매장 경비원이 지난주 한 행인이 매장 앞에서 사진을 찍자 이..
세계적인 물리학자인 스티븐 호킹 박사가 건강상의 문제로 8일 자신의 70회 생일 기념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다. 호킹 박사는 영국 케임브리지대학이 주최한 4일간의 심포지엄 마지막 날인 이날 대학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채 미리 녹음된 컴퓨터 음성 메시지..
앞으로 모든 지상파 TV 직접 수신 가구에 대해 디지털 컨버터 대여와 안테나 설치 비용이 지원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전환 지원 대상 가구를 소득 하위 50%에서 전체 가구로 확대하고 최대 지원 금액도 4만5천원에서 10만원으로 늘리는 내용을 담은 '디지털전..
오는 3월11월이면 법정 스님이 입적한 지 2년이 된다. 그 사이 계절은 여러 차례 바뀌었지만 법정 스님이 '무소유' 등에서 남긴 정갈한 말씀은 여전히 현대인에게 안식이 되고 있다. 신간 '법정, 나를 물들이다'는 법정 스님과 30여년간 교유한 전 천주교 춘천교구..
환경 파괴의 심각성을 일깨워 발간 즉시 세계적 베스트셀러가 됐던 '성장의 한계'가 30년 만에 재출간된다. 1972년 로마클럽의 연구 결과로 발표된 '성장의 한계'는 인류의 멈출 줄 모르는 경제성장이 지구 생태계에 파멸을 불러올 것이라고 경고해 전 세계 독자를..
인문학자들과 일반인들이 인문고전을 함께 공부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회적 기업인 '인문학카페'는 50여 명의 인문학자가 8년에 걸쳐 일반인들과 함께 50권의 인문고전을 공부하는 '古讀CLUB(고독클럽)-행복한 고전읽기' 강좌를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예술시장 투자가 2년째 증시 실적에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9일 권위 있는 미술품 가격 지수인 '메이 모제스 예술품 가격 지수'(Mei Moses All Art Index)를 인용해 예술시장 투자가 지난해 평균 11%의 수익률을 냈다고 보도했다. 이는 뉴욕증..
'나목'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등을 쓴 '한국 문단의 어머니' 박완서가 세상을 떠난 지 오는 22일로 꼭 1년을 맞는다. 시대의 아픔을 어머니처럼 따뜻하게 품어낸 고인의 삶과 문학이 남긴 향기는 1년이 지나도록 이어져, 공연으로 책으로 그의 1주..
대구 동구청은 오는 16일부터 자동차 과태료 신용카드 납부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본격적인 시행은 내달부터 실시한다. 자동차 과태료 납부 대상자는 동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자신의 과태료를 조회한 후 신용카드로 납부하거나 가상계좌로 송금할 수 있으며, 방문..
매 년 전립선암 검사를 하는 것이 전립선암으로 사망할 위험을 줄이지 못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7일 미국립암연구소 연구팀이 '국립암연구소저널'에 밝힌 7만7000명 가량의 중년 남성과 고령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PSA 검사라는 전립선암 검사를..
젊은층에게 생기는 대장선종과 대장암의 원인은 노년층의 발병 원인과는 다르며 진행 속도도 더 빠르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대장암 안전지대'로 인식됐던 20~40대 젊은 층도 50~60대 못지않게 대장암에 취약하기 때문에 조기 검진의 필요성이 있다는 것을 시사하..
항에스트로겐 보충제를 섭취하는 유방암을 앓는 여성들이 피부 멜라닌종 발병 위험이 낮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제네바대학 연구팀이 '미암리서치협회저널'에 밝힌 1980-2005년 사이 유방암을 앓은 7360명 여성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