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양학동 신포항새마을금고(이사장 조형래)는 5일 저소득층 100세대에게 10kg들이 쌀 200포를 전달했다. 또한 노인들이 추운 겨울을 잘 지낼 수 있도록 양학경로당 등 14개 경로당과 다중이용시설 2개소에 월동 난방비 20만원씩을 각각 지원할 계획이다. 신포항..
포항시는 포항영일만항을 홍보하고 동북아지역 물동량 유치를 위해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마린텍 차이나(Marintec China) 2013’ 박람회에 참가했다. ‘마린텍 차이나 2013’ 박람회는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이자 세계 4대 선박 및 ..
구미대학교가 어학교육을 강화하며 글로벌 인재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동계방학이 시작되는 9일부터 교내 생활관(기숙사)에서 진행되는 '집중식 영어과정'이 올해 처음 선보이며 글로벌 인재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집중식 영어과정은 토익(TOEIC) 6시간,..
상주시는 지난 2일 내서면 서원보건진료소 이어 4일 각급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동면보건지소 준공식을 가졌다. 지난 5월에 착공, 11월말에 완공한 서원보건진료소는 연면적 122㎡ 규모로 진료실, 건강증진실, 대기실 등을 갖췄으며..
성주읍(읍장 류태호)은 지난 4일 청사 내 텔레비전을 활용한 ‘클린성주 만들기’ 사업홍보에 나섰다. 이번 홍보사업은 군 역점 시책인 ‘클린성주, 친환경농촌만들기’ 에 대한 사업취지를 설명하고 향후 계획 등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윤병택)은 지난 4일 성주공공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2013년도 하반기 학교폭력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장 연수를 실시했다. 성주, 고령지역 초, 중, 고 교장 50여명이 참가한 이번 연수에는 대구지검 서부지청 도진호 부장검사가 초빙돼 현..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상주시지회(지회장 이명섭)는 지난4일 농협예식장 3층에서 시군 교통장애인단체장 및 교통장애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교통사고 줄이기 상주시민 결의대회 및 교통가족 화합한마당 송년위안잔치를 열었다.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시민..
고령군 새마을회(회장 이상용)는 지난 4일 오후 대가야국악당에서 2013년 고령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곽용환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새마을지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새마을운동추진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유공자에 대한 시상..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안영익)은 지난 4일 낙동중학교와 나각산 일대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위한 학교장-학부모회장 동행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회에서 안 교육장은 “학교장과 학부모회장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
중국 항공모함 랴오닝 호가 내년 중 함재기 젠(殲)-15호와 함께 실탄 발사 훈련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홍콩의 봉황망이 5일 보도했다. 이 보도로는 랴오닝 호는 수개월 내에 방공, 반 미사일, 반 잠수함, 반 함정 등 주력 무기 체제 운용 훈련을 시행하고 젠-15호와..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은 4일(현지시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에게 중국이 최근 선포한 방공식별구역을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이에 대해 중국의 시 주석은 '대화와 협력'을 강조하면서도 중국의 입장을 개진했다. 방공식별구역 문제를 둘러싸고..
제노사이드(집단학살)의 위기 상황에 처한 중앙아프리카 공화국에서 4일(현지시간) 수도 방기 북부 부에부의 기독교 주민들이 회교계 셀레카 반군의 위협을 피해 택시 등으로 방기 쪽으로 피난길에 나서고 있다. 유엔 안보리는 이같은 중앙아프리카 사태와 관련 치안유..
중국이 자국이 설정한 방공식별구역을 통과하는 외국 항공기들이 사전 비행계획 통보 등의 절차를 따르지 않으면 강경하게 대응하겠다는 신호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중국군 내 대표적인 강경파인 인줘(尹卓) 해군 소장은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일본을 직접적으로 ..
중국에서 겨울철 난방이 본격화하면서 전국 곳곳에서 스모그 몸살을 앓고 있다. 중국 중앙기상대는 4일 오후 6시까지 중국의 25개 성(省)에서 스모그 현상이 발생했으며 5일 오전에도 동부와 남부 대부분 지역에 스모그가 일 것으로 예보했다고 중국 신경보(新京報)가 ..
태국 반정부 시위 지도자가 제안한 국왕의 총리 임명 방안에 대한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탁신 친나왓 전 총리의 사면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 포괄적 사면법안을 둘러싸고 지난달 초부터 시작돼 태국 정국을 뒤흔들고 있는 반정부 시위 지도자인 수텝 터억수반 전 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과 러시아 외무장관이 한자리에 모였지만 유럽연합(EU) 협력협정 체결을 둘러싼 우크라이나에서의 시위 사태에 관해서는 큰 의견차를 보였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4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나토 외무장관들과 ..
미국 연방정부 지출 연장안 마련 시한이 열흘도 채 남지 않았지만 정치권의 협상이 지지부진해 지난 10월에 이어 셧다운(부분 업무정지) 사태가 재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폭스뉴스가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민주당과 공화당은 이달 13일을 데드라..
'피겨 여왕' 김연아(23)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을 겨냥해 준비한 '올림픽 프로그램'이 하나씩 베일을 벗고 있다. 김연아는 5일(한국시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의 돔 스포르토바 빙상장에서 열린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 대회 첫 공식 훈련에서 올 시즌 쇼트..
일본 스포니치아넥스가 5일 "이대호가 소프트뱅크와 2년 8억엔(약 83억원)에 입단 합의를 했다"고 보도했다. 일본 언론은 자유계약선수(FA) 이대호(31)의 종착지를 소프트뱅크 호크스로 보고 있다. 스포니치아넥스는 "소프트뱅크가 이대호와 제이슨 스탠드리지, 브..
한신 타이거스에 입단한 오승환(31)이 일본 프로야구 공략을 위해 '변화구'를 가다듬는다. 오승환은 5일 서울시 송파구 선수촌 병원에서 가진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일본에서도 한국에서 하던 대로 하겠다"고 하면서도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어 보였다.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