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1월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감소한 반면 수입은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포항세관(세관장 우병길)이 발표한 1월 지역 수출입동향 분석 자료에 따르면 수출은 전년 동월대비 6.7% 감소한 7억 7,200만 달러를 기록한 반면, 수입은 전년 동월대..
대구본부세관(세관장 김대섭)은 대구ㆍ경북지역 수출입동향 및 무역수지 분석 결과에 올해 1월분 수출실적은 50억8천백만달러로 전년대비 3%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수입실적도 0.1% 증가한 17억2천8백만달러로 집계됨에 따라 무역수지는 33억5천3백만달러 흑자를 기..
롯데백화점 포항점(점장 현종혁) 별관 7층 문화센터에서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퍼포먼스 미술놀이 ‘아이엠 아트’를 진행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이엠 아트는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직접 만져보고, 느낌으로써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미술놀..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지난 15일 ‘나눔의 토요일’을 맞아 최근 폭설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을 방문해 복구작업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포항지역 포스코패밀리 임직원과 가족들로 이뤄진 봉사단 2,500여명은 이날 포항시 남구 연일읍 중명리, 오천읍 갈평..
민형종 조달청장은 14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SW산업협회 및 관련 업계 관계자들과 SW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창조경제를 통한 역동적인 혁신경제 구현의 일환으로 SW사업의 기술위주 평가 강화, 창업하는 공공정보..
그동안 철강기업이라는 특성 때문에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했던 포스코가 일찍부터 여성 직원들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각종 지원 정책을 선도적으로 시행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16일 포스코에 따르면 여성 공채 1기로 1990년에 입사한 원료구매 부서의 ..
우리나라 국민들의 생체 나이가 10년 전에 비해 0.5세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대한노화관리의학회와 메디에이지연구소에 따르면 전국 성인 남녀 20만 명을 대상으로 생체나이를 분석한 결과, 10년 전에 비해 남성은 0.6세, 여성은 0.4세 등 평균 0.5세 늘어났다..
불소 함유량이 높은 식수가 어린이의 지능지수(IQ)를 평균 7점 떨어뜨린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미국 타임지가 최근 보도했다. 타임지에 따르면 미국 하버드 공중보건대와 마운트시나이 의대 연구진은 불소와 망간 등 6가지 화학물질이 어린이의 두뇌 발달을 저해하..
우리나라 청소년은 1주일에 최소 3일은 담배연기에 무방비로 노출된다는 분석결과가 나왔다. 또 간접흡연에 노출될 위험성이 가장 큰 집단은 ‘학년이 낮은 여학생’으로 나타나 이를 방지하기 위한 가정 내 교육과 프로그램 운영이 절실하다는 지적이다. 16일 한국..
포항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가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430곳의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우수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16일 성모병원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시설, 장비, 인력 법적기준 충족여부를 평가하는 필수영..
미국 연구진이 인간의 폐를 실험실에서 만들어냈다고 CNN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간 간, 기도 등이 만들어진 적은 있지만 폐는 이번이 처음이다. CNN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대 의대 연구진은 교통사고로 죽은 어린이 두 명의 손상된 폐를 이용해 새로운 폐를 배..
흡연 피해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준비 중인 건강보험공단이 소송에 유리한 여론을 조성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달 1천만 건 넘게 발송하는 건강보험 고지서에 흡연 경고 문구를 넣는가 하면 전국 구석구석 흩어져 있는 지사별로 흡연피해 신고창구와 금연 홍보..
포항스틸러스가 지난 15일 열린 포토데이에서 새로운 2014 홈·원정 유니폼<사진>을 발표했다. 올 시즌 아시아 챔피언에 도전하는 포항은 홈 유니폼을 지난 2009년 ACL 우승 당시 디자인으로 회귀해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대한 의지를 표현했다. 원정 유니폼은 ..
포항시생활체육회는 지난 13일 티파니웨딩 2층에서 제30차 이사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이사회는 제적이사 48명 중 35명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와 감사보고에 이어 심의사항을 심의, 의결하는 순서로 진행됐는데 심의사항으로 ▲2013년도 사업결과 및 결..
경상북도체육회(회장 김관용)는 지난 14일 엑스코 인터불고호텔에서 도체육회 제5차 이사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이사회는 개회에 앞서 참석자 전원이 ‘클린 경북체육 실천 결의문’ 낭독을 통해 경북체육이 공정성과 윤리성을 확립할 것을 결의했다. 이와 함께..
겨울올림픽 3회 연속 종합순위 10위 이내 진입이라는 한국 선수단의 목표에 빨간불이 켜졌다.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이 반환점을 돈 15일(이하 현지시간)까지 우리나라는 금·은·동메달 하나씩을 수확하는 데 그쳐 종합 순위 16위에 처져 있다. 반면 남자 선수들은 아..
한국 쇼트트랙이 '차세대 여왕' 심석희(세화여고)의 올림픽 은메달에도 활짝 웃지 못했다. 12년 만의 노메달 위기에 처한 남자 쇼트트랙을 걱정하는 한편 부상과 소속팀의 해체, 대한빙상경기연맹과의 갈등 등 우여곡절 끝에 러시아로 귀화한 '쇼트트랙 황제' 안현..
프로농구 공동 1위인 서울 SK와 울산 모비스가 나란히 기분 좋은 4연승을 내달렸다. SK는 16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린 2013-2014 KB국민카드 프로농구 정규리그 부산 KT와의 원정 경기에서 77-59로 승리했다. 최근 4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간 SK는 33승13패로 이날 ..
상주시체육회가 지난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대한씨름협회와 2014년 추석장사 씨름대회의 상주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추석장사 씨름대회가 지난 2012년에 이어 올해에도 9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상주에서 열리게 되며 상주시체육회와 대한..
75세 할머니와 63세 현직 대학교수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를 졸업하면서 새로운 인생 2막을 시작한다. 주인공은 14일 대구보건대학교 사회복지과를 졸업한 김복례(75ㆍ여)씨와 물리치료과를 졸업한 김종철(63) 씨다. 김복례(75) 씨는 미국 유학길에 도전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