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17일 장헌서 전(前) 전북지방병무청장이 제35대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사진)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장헌서 신임 청장은 경북 울진 출신으로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행정고시 34회 출신으로 1991년 공직에 입문한 후 병무청 현역입영..
대한민국 고엽제 전우회 대구지부 회장단이 17일 이재만 대구시장 예비후보 사무소를 방문했다. 이에 정춘광 대구 지부장은 “대한민국 고엽제 전우회에서 볼 때는 이재만 후보가 가장 국가관이 투철하고 종북 좌파세력에 무너져 가는 대한민국을 지키는데 가장 큰 역..
대구대학교 이정복 교수가 ‘한국 사회의 차별 언어’란 저서를 발간해 화제다. 이 교수는 한국어에는 소수자들을 차별하는 표현들이 많고, 우리 사회에는 의식적, 무의식적 차별 행위와 차별 언어 사용이 넘쳐 난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책의 내용은 ‘오크녀’, ‘과..
영덕군수 선거에 도전하는 장성욱 전 문경부시장은 지난 15일 영덕읍 마이웨딩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장 전 부시장은 "자전에세이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은어처럼'이란 제목의 책은 27년간의 공직의 경험과 추억을 정리하고 싶어 발간하게 되었다"며 "영덕..
영양군수 출마를 선언한 이갑형 전 영양경찰서장의 33년 경찰 생활을 담은 자서전 '영양 가는 길'의 출판기념회가 지난 15일 영양문화원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권영택 영양군수, 박상도 영양군의회의장, 장영호, 이상길, 김찬술, 김시홍, 김재국, 이병국 영양군의원 ..
포항시 남구 해도동(동장 조현국)은 지난 15일 주요간선도로변 잔설제거와 더불어 새봄맞이 환경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봄맞이 환경정비 및 잔설제거는 ‘포항운하’ 개통으로 해도동이 관광명소로 자래 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각 자생단체 회원 및 포스코 임..
미국 연방법원에 또 한 명의 한국계 판사가 탄생할 전망이다. 16일(현지시간) 미주 한인단체 등에 따르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14일 한국계인 토드 김(한국명 김선회) 워싱턴DC 법무차관을 워싱턴DC 연방항소법원 판사에 지명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김 지명자..
내달 3월 포항운하 크루즈선 정식운항을 앞두고 포항수협이 ㈜포항크루즈선에 자동팽창식 구명의 100벌을 기증했다. 포항수협의 구명의 기증은 포항운하를 찾는 관광객이 죽도어시장을 방문해 수산물 소비 증가로 이어지는데 따른 것이다 포항수협은 3월부터 포항운하를..
코레일 경북본부가 지난 15일 백두대간 묘적령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경북본부 전직원의 무사고를 기원하는 시산제를 올렸다. 이날 산행에는 코레일 경북본부장과 산악회, 현업직원들로 구성된 청렴실천단 ‘청렴풍차’의 회원 등 총 37명이 참석했으며 산행을 ..
군위군이 지역 관광 이미지 제고와 홍보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군위 관광 사진공모전’출품작을 심사해 17일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군은 지난해부터 올해 2월까지 접수된 작품 856점 중 심사를 통해 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2점, 가작 3점, 장려 5..
경북교육청은 교육행정정보화의 미래 비전 제시를 위한 목표 공모 결과 ‘ICT 창조,융합으로 스마트-교육 실현’으로 최종 결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결정된 목표는 각 기관에서 제출한 작품을 바탕으로 경북교육청의 비전과 방향에 대한 상징성, 충실성, 창조..
경북도와 대구시 통합방위협의회가 17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김관용 도지사와 김범일 대구시장을 비롯한 시ㆍ도의회 의장, 교육감, 경찰청장, 국가정보원 대구지부장, 제50보병사단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대구경북 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 ‘..
경북도는 17일 대한지적공사 본사에서 도 및 시ㆍ군 관계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경상북도 토지행정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월부터 전면 시행된 도로명주소의 시행초기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약자, 어린이 등 취약계층을 포..
경북도는 ‘아이의 행복은 부모의 행복, 부모의 행복은 경북의 행복’을 비전으로 어린이집 투명성 강화에 발 벗고 나섰다. 도는 이를 위해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지원을 위해 올해 보육예산을 지난해 보다 16.9% 증액한 5438억원을 편..
경북지방공무원교육원이 17일 행복 경북 실현의 주역이 될 중견리더 양성을 위한 '제11기 중견간부양성과정' 입교식을 갖고 국립영천호국원을 방문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중견간부양성과정은 중견리더 양성을 ..
경북도교육청은 지난주 경북 동해안 지역에 내린 폭설로 피해를 입은 경주 계림초등학교 강당 지붕 붕괴 피해 시설 복구를 위해 예비비 521,645천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계림초등학교 강당은 재난공제회에 보험이 가입돼 있으나, 공제회로부터 복구비를 받..
경북도는 17일 한국무역협회에서 미래경북전략위원회 투자통상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고병헌 경북경영자총협회장과 이병환 경북도 일자리투자본부장을 비롯한 경제·학·노동계, 언론인 등의 전문가 20여명과 본부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취..
올해 들어 처음 개회된 ‘제267회 경북도의회 임시회’에서 경북도의회 운영위원회는(위원장 박병훈) 2014년 경상북도의회사무처로부터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그와 관련한 의회운영방향을 제시하고 내실있는 의회운영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박병훈 ..
이집트 시나이반도 동북부 타바에서 16일(현지시간) 발생한 한국인 관광객 버스 테러 사건은 무분별한 성지순례와 정부의 안이한 대응이 빚은 참사로 지적된다. 이집트 치안이 극도로 악화하고 테러 사건이 자주 발생하는 가운데 시나이반도에 한국인 단체관광 행렬이 ..
경북도는 17일부터 이틀간 경주 드림센터에서 도 창조경제산업실과 경북교통문화연수원, 경북테크노파크등 출자출연기관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전! 창조경제’를 주제로 창조경제 신규시책 발굴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창조경제 실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