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경제 살리기'와 '국가혁신', 그리고 '문화융성'을 올 하반기 정부가 역점을 둬야 할 3대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또 이 같은 과제 이행을 위해선 관련 법안들의 조속한 국회 처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재차 강조하면서 여야 정치권의 협조를 거듭 ..
국제축구연맹(FIFA)이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상대 선수의 어깨를 물어뜯은 루이스 수아레스(27·바르셀로나)에 대한 징계를 유지했다. FIFA는 5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루과이 대표팀 수아레스에 대한 징계(9경기 출전 정지와 4개월간 축구활동 ..
루이스 반할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가 후안 마타의 결승골에 힘입어 리버풀을 제압하고 2014 기네스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정상에 올랐다. 맨유는 5일(한국시간) 오전 9시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선라이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기..
LA 다저스가 잭 그레인키의 부진 속에 2연패에 빠졌다. 다저스는 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LA에인절스와의 홈 경기에서 5-0으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다저스는 63승 50패를 기록, 2연승을 달린 샌프란시스..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3경기 만에 안타를 추가했다. 추신수는 5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U.S. 셀룰러 필드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번타자 우익수로 선발 출전, 3타수 1안타 1볼넷을 기록했다. 시즌 타율..
청송군과 청송양수발전소가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드림월드컵 축구교실이 호응을 얻고 있다. 민관협력 사회공헌과 육영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파천초등학교 야외 운동장에서 운영되는 드림월드컵<사진>은 야외활동이 부족한 결손가정 아..
오는 21일 포항에서 열리는 제22회 세계 태권도 한마당 대회가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전망이다. 세계 태권도 한마당 조직위원회는 1일 현재 55개국(3469명)에서 대회 참가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열린 대회(46개국, 3389명)보다 9개국, 80명이 늘어난 ..
검붉은 줄무늬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비는 형님과 아우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형님격인 K리그 클래식 디펜딩 챔피언 포항 스틸러스가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 반면 아우격인 산하 U-18팀 포항 제철고는 최강자 자리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용병없이 '토..
경주시는 문화ㆍ관광ㆍ스포츠도시 경주에서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개최되는 '2014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유소년축구대회'를 앞두고 4일 오후 2시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자원봉사자 및 종사공무원 교육을 개최했다.<사진> 자원봉사자 교육에서는 기록자원봉사..
걸그룹 에이핑크가 일본에서 생애 첫 단독 쇼케이스를 열고, 공식 데뷔일을 발표했다. 에이핑크는 지난 4일 오후 일본 도쿄 시나가와 스텔라볼에서 개최한 데뷔 쇼케이스 자리에서 “일본 공식 진출일이 10월 22일로 결정됐다”며 “이날 유니버셜 뮤직을 통해 데뷔 ..
멘사 회원으로 알려진 배우 하연주가 tvN ‘더 지니어스3’에 출연한다. 5일 tvN ‘더 지니어스3’ 관계자에 따르면 하연주가 ‘더 지니어스3’ 출연을 확정지었으며 최근 진행된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하연주가 멘사 회원이라는 사실이 재조명되..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20대 여배우들이 여배우 세대교체를 이끌고 있다. tvN 목요드라마 ‘잉여공주’ 조보아, tvN 금토드라마 ‘연애 말고 결혼’ 한그루, KBS2 월화드라마 ‘트로트의 연인’ 정은지가 그 주역들이다. 망가지는 모습조차 사랑스러운 매력만점 여배..
‘참 좋은 시절’ 윤여정이 자신의 이혼선언으로 인해 상처 받은 이서진에게 결국 털어놓은 ‘뜨끈한 속내’가 무엇일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지난 3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제작 삼화 네트웍스) 4..
공무원은 임용에서부터 퇴직할 때까지 청렴하게 업무수행을 해야 한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으나 뇌물수수 등 공직비리가 터져나오는 것은 청렴을 실천하겠다는 적극적 의지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다. 청렴이란, 성품과 행실이 맑고 깨끗하며 재물 따위..
지난달 31일 경산시 진량읍의 한 고층 아파트 단지 내에서 강풍으로 1035세대 중 36세대의 유리창이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인해 3명이 손가락 신경이 손상되는 등의 부상을 입었다. 유리창 등은 파손됐고 재산 피해도 발생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
포항시에는 포스텍과 포항가속기 연구소 등 지식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 이를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 포항의 미래가 달려 있다. 포항시가 이를 이용해 포항경제자유구역을 강력하게 추진했다. 포항시의 미래 먹을거리가 오로지 여기에 있다는 포항시의 행정의지에..
제11회 포항국제불빛축제에 외지관광객과 시민 등 50여만 명이 운집하여 세계적 수준의 불꽃 향연을 만끽했다. 축제가 성공했다는 후평(後評)이다. 그러나 이 축제에 수많은 인파가 한꺼번에 모여 뒤처리가 깔끔하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항시가 축제를 위해 ..
대구시는 5, 6 양일간 염색공단과 수성의료지구에서 현장소통(민생현장) 시장실을 운영한다. 시는 5일 서구 평리6동 새동네와 상리동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설을 방문해 주민센터에서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서구 염색산업단지 주변 주민들의 의견도 청취한다. 6일엔 ..
군위군은 2015년도 국비확보를 위하여 중점대상사업을 선정하고 정부 예산안 심의 일정에 따른 중앙부처 방문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방문계획 수립은 정부의 대폭적인 SOC사업 예산 축소와 신규 사업 억제 방침에 따라 그 어느 때 보다 국비확보에 큰 어려움이 예상됨..
장윤석 의원(새누리, 경북 영주)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제출 받은 ‘공공기관 상임이사 후보자 역량평가 결과’자료에 따르면, 29개 공공기관의 상임이사 후보자 502명을 대상으로 역량평가를 실시한 결과 그 중 311명(62%)만이 평가를 통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