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의 7·30 재보궐 선거 공천 작업이 본격화하자 각 당이 어김없이 공천 내홍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새누리당은 대표적인 친이(親이명박)계 인사인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이 '평택을' 재선거 공천에서 탈락하면서 계파 갈등 조짐까지 보이고 있다. 평택을에 새누..
제11회 고령군수배 및 제12회 연맹장배 배드민턴대회가 지난달 29일 주산체육관 외 2개소에서 지역 내 동호인 및 초청 클럽팀 등 450팀 8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고령군배드민턴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연령대별로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으로 나눠 남..
구미시청 실업팀(5개팀, 48명)이 지난 6월 한달 동안도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스포츠가 살아있는 도시, 구미시의 위상을 드높였다. 육상팀은 지난 6월 5일부터 5일간 개최된 ‘제42회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에서 박봉고 선수와 정영희 선수가 각 400..
프로권투와 생활체육 복싱의 전국 최고체육관 포항권투체육관 소속 선수 3명이, 양산시 생활체육복싱연합회주체 제1회 전국생활체육복싱대회에 출전, 이번에도 출전 3명 전원 우승을 차지해 명성을 입증했다. 첫 번째 우승은 고등부 -65KG급 유대성(강구고 3년)이, 결..
LA 다저스가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에 신승을 거두고 지구 선두에 복귀했다. 다저스는 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14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와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최근 3연승과 함께 시즌전적 48승 37패를 ..
살아남은 자들이 줄어들고 있다. 브라질 월드컵 16강 3일차가 끝나며 이미 6개 팀이 8강 스테이지에 올랐다. 예상했던 팀들과 예상보다 잘하는 팀들이 적절하게 섞였다. 이번 대회 가장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준 칠레를 승부차기 끝에 따돌린 개최국 브라질, 콜롬비..
'전차 군단' 독일이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알제리를 꺾고 힘겹게 8강에 진출했다. 독일은 1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에스타지우 베이라히우에서 열린 알제리와의 2014 브라질 월드컵 16강전에서 연장전에서 터진 안드레 쉬얼레의 선제골과 메..
경제적 문제로 법원에 파산을 신청한 가수 현진영(허현석·43)씨가 결국 파산을 선고받았다. 지난달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파산9단독 김이경 판사는 이날 현씨에 대해 파산을 선고하고 파산관재인을 선임했다. 법원은 파산관재인을 통해 현씨에 대한 재..
신화 신혜성의 지난 명곡들이 새롭게 태어난다. 신혜성은 오는 15일 특별 아티스트와 함께한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리메이크 프로젝트 ‘원스 어게인(Once again)’의 첫 곡 ‘부엔까미노(Buen Camino)’를 발매한다. ‘Once again’은 내년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박봄이 마약류 일종인 암페타민을 밀수입하다 적발됐다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달 30일 세계일보 보도에 따르면 박봄은 해외우편을 이용해 마약류 일종인 암페타민을 다량 밀수입하다 적발됐으나 검찰이 입건유예로 처벌을..
‘참 좋은 시절’의 ‘짠내 모자(母子)’ 옥택연과 최화정이 엇갈린 결정을 내리며 시청자들을 먹먹하게 했다. 지난달 29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제작 삼화 네트웍스) 38회 분은 시청률 25.1 %(닐슨코리아, 전..
고령이나 노인성 질환 등의 사유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생활하기 어려운 어르신에게 신체 및 가사활동을 지원함으로 어르신의 편안한 노후생활 보장과 가족의 수발 부담 완화를 위해 2001년 8월 15일 대통령 경축사에서 도입을 제시함으로 2002년 대통령 공약 2005년 시..
선출직 공직자의 최대 덕목은 민심을 어떻게 읽는가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 선거운동 기간에 민심의 향방을 잘 살펴보았을 것이다. 이를 앞으로 어떻게 행정에 접목하는가에 따라 민선 6기의 성공여부가 달려 있다. 취임식부터 민심을 구현하려는 노력이 보여 우리들에..
도시는 안전해야 한다. 안전하지 못한 도시에서는 시민들의 일상생활도 따라서 안전하지 못하고 만다. 도시의 안전을 위해 시민들이 낸 세금으로 각종 안전장치를 하고 있다. 그럼에도 이 같은 시설이 제때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그 도시를 두고 안전하다고 말할 ..
대구시장 취임을 하루 앞둔 권영진 당선자는 지난달 30일 “취임 후 100일동안 책상에 앉아있지 않고 현장에 나가서 일하겠다”고 말했다. 권 당선자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공무원과 구청, 시민이 추천하는 민원현장을 찾아 문제와 원인, 해결책을 찾는 현장시장..
경산시는 1일 민선 제8대 최영조 시장 취임식을 정례조회로 대체하고 민생현장 방문을 통해 시민과 함께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이는 세월호 참사 등으로 인한 사회분위기와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 검소하고 내실있게 민선6기를 이끌어가고자 하는 최영조 시..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 취임식이 1일 오후3시 서구문화회관에서 간소하게 치러진다. 류 청장 당선인은 “서구의 현안과 어수선한 사회분위기를 고려하고 내실있는 구정운영을 위해 취임식을 간소하면서 화합하는 분위기로 치르기로 했다”며 “21만 서구민에게 구청장..
곽용환 고령군수는 지난달 27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사)전국지역신문협회창립 11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기념식에서 경북도내에서 유일하게 지방자치단체장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행정대상을 수상한 곽용환 고령군수는 33년간 고령군 공무원으로 ..
대구 남구청은 민선 6기 구정발전과 주요 핵심사업 추진을 위해 남구발전 자문회의를 구성ㆍ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문회의는 각계각층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와 다양한 경험을 겸비한 자로 구성돼, 주요현안, 도시개발, 일반행정, 조경, 재개발ㆍ재건..
새누리당 지도부 경선에 출사표를 던진 박창달 전 의원은 지난달 30일 포항을 방문해 “새누리당 경선 후보들은 더 이상 대통령을 이용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박 전 의원은 “대통령을 구한다는 핑계로 더 이상 선거에 대통령을 이용해서는 안된다”며 “김무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