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의회 김원구의원, 윤석준의원은 지난16일 경제교통위원회 위원 전원이 발의한 대구국제공항 이용 항공사업자 및 여행사 재정지원 조례 상임위원회 심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대표 발의한 김원구의원은 현재 대구공항의 국제선 운항노선은 북경, 상해, 심양 등..
산림청이 국내 자연생태계의 핵심 축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기공식을 갖고 본격 조성과정에 들어가 아시아 최대의 고산수목원 탄생이 눈앞에 다가오면서 앞으로 봉화지역이 산림생태계 메카로 뜰 전망이다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백두대간 자락에서 16일 오전11시 이돈..
경북도의회 김창숙(비례 ․ 사진)의원이 일제강점기 당시 한국인을 강제노역에 시달리게 한 일본 기슈광산(미에현 구마노시)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발의했다. 한국인 1,000여 명이 1940~1945년까지 기슈광산에서 강제노역에 시달리다 35명이 사망..
경북도는 19일 도청 제1회의실에서 이주석 행정부지사 주재로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농어촌공사 등 유관기관 단체장, 건설협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추진협의회'를 개최, 지역업체 수주율 확대방안과 업계 애로사항을 점..
김명호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이 '폭력피해 이주여성 보호시설(이주여성쉼터)'을 안동에 유치했다. 이주여성쉼터는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것으로서, 가정폭력과 성폭력, 성매매 피해 이주여성 및 아동을 일시적으..
박명재 포항 남, 울릉 예비후보는 18일 "풀뿌리민주주의로 불리는 기초의회제도는 지난 1960년 처음 도입되었다가 이듬해 중단된 이후 1991년 30여년 만에 부활하는 우여곡절을 겪었다"며 "하지만 지난 2006년 제4대 동시지방선거부터 ‘책임정치실현’이라는 명분으..
허대만 예비후보의 SNS 선거운동에 유권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허대만 예비후보는 평소에도 SNS 활용도가 높았다. 정책이나 지역현안에 대한 입장, 활동기록을 비롯해 3남1녀와의 다정한 시간을 페이스북, 트위터에 글과 사진으로 남겨 큰 호응을 받았다. SNS에..
정장식(61ㆍ전 포항시장) 포항 남ㆍ울릉예비후보는 18일 “새누리당은 포항 남ㆍ울릉 공천자로 불법 사전선거와 비도덕성 등 부적격자인 김형태 예비후보를 결정, 지역 당원협의회 당직자들의 사퇴가 잇따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예비후보는 “포항 남ㆍ울릉의 당..
김형태 새누리당 포항 남·울릉 예비후보는 18일 오전 선거사무실에서 주요 공약발표를 통해 “포항을 21세기 세계적인 첨단과학산업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중장기적으로 포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최기복 포항북구예비후보(무소속)는 “제18대 국회의 경북지역 국회의원 15명 가운데 초선이 강석호 의원을 비롯해 무려 6명이었다”며 초선의원은 국회에서 힘을 발휘할 수 없다는 논리를 정면으로 반박했다. 최기복 후보는 “2012년 포항시민들은 지역을 위해 하나..
이병석(59, 국회의원) 새누리당 포항 북 예비후보는“북한은 대한민국 안보를 위협하고 국제적인 고립을 자초할 미사일 발사 계획을 즉각 취소하라”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 후보는“위성이라 포장하여 김일성의 100회 생일(4월 15일)에 즈음한 시기에 발사하겠다고 ..
경북도교육청이 e-NIE프로그램 활용 학교 200개교를 선정 지원한다. 경북도교육청은 교사들의 교실 수업 개선과 공교육 활성화 및 교육 인프라 개선을 목적으로 2012학년도부터 초․ 중․ 고등학교 200개를 선정하고 2억 원을 지원, e-NIE 프로그램을 운영..
세계 물 포럼에 참석한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16일 현지에서 한국계 첫 프랑스 상원의원으로 녹색당 원내대표인 장-뱅상 플라세의원을 만나 한-프랑스 및 경북도와 프랑스간 다양한 교류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프랑스 지방외교에 나섰다. 이날 장-뱅상 플라..
포항 스틸러스가 뒷심부족으로 시즌 첫 승을 날리며 400승 달성도 실패했다. 17일 포항 스틸야드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3라운드에서 포항은 부산 아이파크를 맞아 전반 2골을 선취하며 시즌 첫 승과 더불어 400승 달성을 눈앞에 둔 듯 했으나 뒷심부족으..
안양 KGC인삼공사가 부산 KT를 누르고 챔피언 결정전으로 가는 1승을 먼저 챙겼다. 인삼공사는 18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1-2012 KB국민카드 프로농구 남자부 4강 플레이오프(PO) 1차전 KT와의 홈경기에서 54-51로 승리했다. 2주를 쉬면서 경기 감각을 잃은 인..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의 구자철<사진>이 시즌 2호 골을 동점골로 장식하며 팀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구자철은 17일(현지시간) 독일 아우크르부르크의 SGL아레나에서 열린 2011-2012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26라운드 마인츠와의 홈 경기에서 선..
1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삼성과 LG의 시범경기에서 삼성이 패배를 당했다. LG는 선발투수로 나선 이승우가 4이닝 동안 2피안타 1볼넷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삼성의 타선을 세웠다. 삼성이 6회초 최형우의 1점포를 포함해 2점을 내는 데 그친 반면 LG는 7회말 한꺼번에 ..
상주시생활체육회, 한국유소년축구교육원, 상주시축구연합회 주관으로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상주시생활체육공원외 3개 축구장에서 꿈나무들의 축구리그인 ‘제3회 명실상주컵 및 제17회 리틀K리그 전국유소년 축구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U-1..
지난해 불법으로 차량 구조를 변경해 적발된 차량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국토해양부는 지난해 자동차 관련 법규를 위반한 차량을 집중 단속한 결과 전년에 비해 허가없이 LPG로 구조변경을 한 차량은 3배 늘고 전조등을 바꿔 HID(고휘도방전) 전조등을 불법 ..
제조업체 10곳중 8곳 이상이 연장 근로 한도에 휴일 근무를 포함시키려는 정부 방침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18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최근 313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휴일근무를 연장근무에 포함해 근로시간을 제한하려는 정부의 계획'에 대한 의견을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