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은 2012년 공공기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배출권거래제 시범사업 평가에서 구·군 및 산하 20개 기관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대구시로부터 시상금 150만 원과 상, 사업비 3,500만 원을 받았다.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대구시가 2015년 탄..
국제테러조직 알 카에다 지도자 오사마 빈 라덴의 장례를 기록한 미군 내부 이메일이 21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정보공개법에 따라 AP통신이 입수한 이 이메일들은 미군 고위 관계자들이 쓴 것으로, 해군전함 칼 빈슨 호에서 빈 라덴이 수장될 때 선원 중 누구도 장례..
한국수자원학회(회장 우효섭)는 23일 서울 역삼동에 소재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낙동강 보 안전성에 관한 전문가 긴급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19일 민주통합당 4대강조사특별위원회에서 ‘낙동강에 설치된 보에 파이핑 현상이 발생해 붕괴가 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8일째 계속돼온 교전을 멈추기로 합의했다. 휴전 협상을 중재한 이집트의 무함마드 카멜 아무르 외무장관은 21일(현지시간) 오후 카이로에서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과 연 공동기자회견에서 "휴전 합의는 이날 오후 9..
2013년 프로야구 정규리그를 대비하기 위한 각 구단의 '총성 없는 전쟁'은 현재 도미니카공화국에서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다. 한국시리즈를 2연패 한 삼성 라이온즈를 비롯해 4~5개 구단이 관계자를 파견해 도미니카 윈터리그에서 뛰는 외국인 투수를 유심히 지켜보..
남부지방산림청(청장 김판석)이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2012년 산림병해충 방제품질 대상제도’ 결과 방제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남부산림청은 지난 14일 병해충 경진대회에 이어 이번에도 우수한 성적..
외국인 투수 데니 바티스타(32·도미니카공화국)가 내년에도 한화 이글스 유니폼을 입고 마운드에 오른다. 프로야구 한화 구단은 22일 바티스타와 계약금 6만달러, 연봉 30만달러 등 총액 36만달러(약 3억9천만원)에 재계약했다고 밝혔다. 150㎞대의 직구가 주 무기인..
현행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가 가진 전 세계 인터넷 통제 권한을 유엔 산하 국제전기통신연합(ITU)으로 넘기고, 국경을 넘는 인터넷 정보에 대해 요금을 물리려는 움직임에 구글이 적극적으로 반대하고 나섰다고 BBC와 AFP가 22일 보도했다. 구글은 자사 블로..
런던 올림픽 여자 양궁 2관왕의 주인공 기보배(24·광주시청) 선수의 내년 연봉이 1억 원으로 책정됐다. 22일 광주시에 따르면 기보배 선수의 내년 연봉을 올해(7천만 원)보다 3천만 원 인상한 1억 원으로 책정하고 관련 예산을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했다. 그는 2010..
▦ 대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구시의회는 21일 행정사무감사에서 소방안전 본부의 노후된 소방장비등으로 인한 사고대책 및 안전과 엑스코, 도시공사등 부실경영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주요 질의 내용으로 행정자치위원회 윤성아 의원은 ..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왼손 투수 봉중근(32)이 어깨 통증으로 내년 3월 열리는 3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불참한다.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계약 협상 중인 '괴물 투수' 류현진(25·한화 이글스)에 이어 봉중근마저 WBC에 뛰지 못하면서 한국 야구..
내년 5월부터.islam, .movie 등 일련의 새로운 인터넷 도메인 명칭을 도입하려던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의 계획이 250여 개에 달하는 각국 정부의 반대 의견에 부딪혔다고 영국 신문 가디언이 22일 보도했다. 세계 정부 자문위원회(GAC; The Governmental Advi..
한국 미술계 핵심적 공간으로 도약 기대 대구 수창동 오래된 낡은 KT&G건물이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탄생 대구예술발전소란 훌륭한 전시공간과 레지던시 공간으로 탈바꿈 됐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문화행사로 ‘대구예술발전소 수창동에서’라는 제목으로 국내외 ..
경북 동남권의 작은 도시 영천시가 세계를 향해 웅비의 날개를 펼치고 있다. 지역경제발전의 성장 동력이 될 영천경마공원은 지난 9월 24일 승인이후 본격적인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다이셀, 포레시아, NOK 등 글로벌 자동차부품대기업 유치에 이어 미국 최대 항..
당초 2차선으로 건설 중이던 국도 봉화~울진간 36호선이 4차선 확장을 위한 용지 비증액 분 133억원이 확정되는 등 청신호가 켜졌다. 국회 국토해양위 새누리당 강석호 의원(영양ㆍ영덕ㆍ봉화ㆍ울진)은 최근 박노욱 봉화군수, 임광원 울진군수 등과 대통령 직속 지역발..
지진 현장을 찾은 원자바오(溫家寶) 중국 총리를 막아 세우고 민원을 한 여성 농민이 구류 처분을 받아 논란이 일고 있다. 22일 신경보(新京報)에 따르면 윈난성 이량(彛良)현 농민 량융란(梁永蘭. 25)씨는 지난 19일 공안에 끌려가 구류를 살았다. 량씨는 애초 7일 ..
대구시가 市 소셜미디어 국문채널 ‘다채움’을 통한 시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인정받아 지난해 이어 ‘제5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광역지자체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방송통신위원회와 지식경제부 등이 후원하고 한국인터넷..
새누리당 대구시당은 21일 당사에서 제18대 대통령선거 대구선거대책위원회 차세대여성본부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명식에는 대구선대위 김상훈 종합상황본부장을 비롯한 차세대여성본부 선거대책위원 50여명이 참석하여 임명장을 받고 대선필승의 결의를 다..
국내 최대 종합탄약 및 신동소재 업체인 ㈜풍산은 지난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3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단체부문 대통령표창 설비관리상, 우수 분임조상과 개인부문 유공자 국무총리표창 등 풍성한 성과를 거뒀다. 풍산은 세계 최고의 종합탄약업체로의 ..
여야가 22일 버스업계의 강한 반발을 사고 있는 `대중교통 육성 및 이용 촉진법 개정안'(택시법) 논란과 관련, 택시법의 국회 본회의 처리를 연기하기로 했다. 새누리당 이한구ㆍ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 등 여야 원내지도부는 이날 국회의장실에서 강창희 국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