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신정권 붕괴의 도화선이 된 부마민주항쟁을 촉발한 대학생들의 시위가 부산보다 앞서 경남 마산에서 준비됐다는 새로운 증언이 나왔다. ㈔부마민주항쟁기념사업회(회장 정성기)와 ㈔부산민주화기념사업회(이사장 김재규)는 부마민주항쟁 32주년만에 처음 발간한 '부..
프랑스 일부 의원들이 다음주 성매매를 불법화하는 법안을 제출하기로 하면서 매춘업소 종사자들이 강력히 반발하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 프랑스 집권당 대중운동연합(UMP) 관계자는 지난달 30일 모든 하원 의원들이 정파를 초월해 성매매 불법화 법안에 서명했다면서..
저축은행에서 수천억원대 불법 대출을 받은 시행사 대표가 외제차와 아파트 전세금을 제공하며 연예인 스폰서 노릇을 한 것으로 수사결과 확인됐다. 1일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에 따르면 에이스저축은행에서 7천여억원을 불법 대출받아 이른바 '강남 유흥가의 황제..
'벤츠 여검사'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임명된 이창재(46·사법연수원 19기) 특임검사가 1일 부산검찰청에서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검사 비리 사건을 독립적으로 수사하기 위한 특임검사가 가동된 것은 지난해 '그랜저 검사' 사건 수사에 이어 사상 두 번째..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예멘 수도 사나에서 벌어진 남예멘 독립기념일 집회에 참가한 한 병사가 승리의 V자 표시를 해보이고 있다.
대만의 첫 여성 총통 후보인 민진당 차이잉원(蔡英文) 주석이 '엉터리 과일 가격' 논란에 휘말려 고전하고 있다. 민진당이 내년 1월 총통 선거를 앞두고 과일 달력을 만든 것이 발단이 됐다. 이 달력에서 1근(600g 기준) 당 도매가격이 50 대만달러(약 2천원) 정도..
미얀마 방문 이틀째를 맞은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은 1일(현지시간) 미얀마 정부 인사들을 만나 양국관계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미 국무장관으로는 50여년 만에 미얀마를 처음 방문한 클린턴 장관은 이날 오전 행정수도인 네이피도에서 우 마웅 룬 미얀마 외교..
양승태 대법원장은 1일 "개인적 소신을 법관의 양심으로 오인해서는 안 된다"고 역설했다. 양 대법원장은 이날 서초동 대법원 청사에서 열린 신임법관 임명식에서 "보편타당한 양심을 외면한 채 주관적ㆍ개인적 고집에 근거한 재판에 승복하는 사람은 없다"고 말했..
아랍권 22개국으로 구성된 아랍연맹(AL)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여행금지 제재 대상에 오른 시리아 고위 관리 17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명단에는 국방장관과 내무장관 등 시리아 핵심관료들을 비롯해 시리아 통신회사를 소유한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의 사촌 라마 ..
미국 금융규제 당국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불법행위를 한 금융회사나 개인을 강력히 처벌할 수 있는 권한을 달라고 의회에 요구했다고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일 보도했다. 이런 조치는 최근 법원이 SEC와 씨티그룹의 벌금 합의안을 지나치게 관대한 처분이라..
국제투명성기구(TI)가 매년 각국 공공부문의 청렴도를 평가해 발표하는 부패인식지수(CPI) 순위에서 뉴질랜드가 1위를 차지했으며. 북한은 소말리아와 함께 최하위권인 182위로 평가됐다. 국제투명성기구는 1일 전세계 183개국의 공공부문 부패 정도를 척도로 작성한 `..
달성군청 ◇ 7급 ▲다사읍 박민구 ▲하빈면 박종훈 ◇ 8급 ▲종합민원과 은혜숙 ▲의회사무과 배진량 ▲화원읍 함은주 ▲화원읍 이소민 ▲화원읍 김지영 ▲논공읍 배지영 ▲다사읍 정한숙 ▲가창면 김지숙 ▲가창면 박상준 ▲하빈면 윤재원 ▲구지면 이..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박재환)은 오는 5일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첼리스트 장한나를 리사이틀을 기획공연 무대에 올린다. 1994년 로스트로포비치 첼로 콩쿨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 최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세계3대 클래식 음반상인 그라모 폰, 에코클래식, 칸느 클..
고령초등학교는 지난달 21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고령군 쌍림면 개실마을에서 창의적 체험활동의 전통문화 체험을 했다. 전통문화체험행사는 1학년 96명, 2학년 79명이 참가해 1학년과 2학년 남학생은 떡 만들기, 여학생은 엿 만들기를 했다. 학생들은 전통 음..
고령군 새마을부녀회는 지난달 30일 고령 주산체육관에서 회원 등 100여명이 참가해 ‘사랑의 김장 전달식’ 행사를 개최했다. 사랑의김장 전달식 행사 준비는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배추절이기 등 김장을 완료, 30일 전달식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
성주군 가천면은 ‘깨끗한 가천 만들기’ 위한 활동 전개로 주요 하천 관광지 등의 쓰레기 수거를 지난달 29일 오후 대가천 주변에 대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향토부대장병과 면사무소 직원 등 80여명이 동원돼 3개조를 편성하고 면소재지 ..
칠곡군은 1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대구 지방고용노동청 대구북부지청(지청장 심재동), 칠곡상공회의소(회장 박노윤),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이의열)과 지역경제활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류협력 약정을 체결했다. 이날 교류 협약식을 통해 4개 기관·단체..
포항시 주민복지과 의료급여관리사 이정영 씨(여ㆍ35세)가 1일 경주대명콘도에서 열린 ‘2011년 의료급여발전 워크숍’에서 의료급여 사례관리 전국 최우수를 차지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사례관리 수기는 “그녀는 나의 활력소”라는..
1일 동해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올해 울릉도ㆍ독도 등의 여객선, 유람선 들이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없었으며,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한 여행객 또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강릉, 묵호와 울릉도ㆍ독도를 운항하는 여객선 및 유람선을 이용한 승객은 전년대비..
예천군이 낙동강 700리 마지막 남은 주막인 삼강주막을 명품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 2003년부터 풍양면 삼강리 마을정비를 위해 24억원을 투입, 문화마을을 조성 하는 등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2008년에는 3억5천만 원을 들여 삼강주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