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정비 중인 울진원전 4호기에서 증기발생기의 전열관이 무더기로 손상된 것으로 알려져 전력수급에도 큰 차질이 빚어질 전망이다. 30일 울진원전에 따르면 지난 9월 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실시한 울진 원전 4호기에 대한 예방정비 때 증기발생기 2개의 1만6428개 ..
연말마다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마련되는 구세군 자선냄비 모금이 1일 시작됐다. 구세군 대한본영은 이날 오전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 자선냄비 시종식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자선냄비를 통한 모금에 들어갔다. 이날 시종식에는 한국구세군 박만희 사령관을 비롯해 ..
한국어문교육연구회는 10일 오전 10시 서울여대 인문사회관에서 제186회 학술대회를 연다. 한재영 한신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임홍빈 서울대 명예교수가 '고구려 지명 '濟次巴衣'(제차파의)의 '濟次'(제차)와 알타이 어족 가설'을 주제..
보도전문채널인 뉴스Y(법인명 연합뉴스TV)가 1일 개국하면서 '채널 23번'을 통해 뉴스를 내보내기 시작했다. 뉴스Y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대부분과 상당수 지역 SO들로부터 채널 23번을 배정받아 사실상 `채널 일원화'를 이룬 상황에서 이날 오후 2시 첫 방송을..
상주시 미래정책연구위원회는 오는 17일 상주에서 개최할 예정인 제2차 전체회의에 앞서 각 분과위원장 및 간사 등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지난달 29일 성균관대학교 600주년기념관 6층 제1세미나실에서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김준영 위원장을 비롯한 8명의 운영위..
상주시 사벌면새마을부녀회는 지난달 29일 지역 내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위한 결연식 행사를 가졌다. 다문화가족 20세대를 대상으로 각 새마을부녀회장간 1:1 멘토링을 실시하기 위한 이번 결연식 행사는 머나먼 타국에서 시집와 고향에 대한 향수와 가족에..
상주시 계림동은 연인원 8,400명이 수강해 지역단위 행사 최대의 성황을 이룬 ‘2011 계림동민 노래교실’이 지난달 30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2011 계림동민 노래교실’은 신명나는 지역분위기를 조성하고 음악을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계림동 번영회에서 시..
독일 부품소재 기업인들이 지난 달 30일 구미 부품소재공단 현장 시찰 과 투자 환경 조사를 위해 구미를 방문해 독일기업 유치에 청신호가 켜 졌다. 이들 독일 부품소재 기업인들은 4단지 해마루공원 전망대에서 구미의 투자환경설명을 들으며 구미국가산업 4단지 전경..
상주 곶감농가들은 지난해 수확철 냉해피해에 이어 올해는 지난 10월 말부터 보름가량 이상기온이 이어지면서 깎아놓은 감들이 홍시가 돼 떨어지는 피해를 입고 있다. 이에 따라 상주곶감재해 비상대책위원회는 1일 상주남성청사 정문 앞에 200여명의 농민들이 모여 ..
구미경찰서 보안계 홍창기 신변보호담당관과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소속 장일국 전문상담사의 탈북민들에 대한 적극적인 정착지원활동으로 탈북자들의 정착이 자리잡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들 두 사람은 구미지역에 정착해 뿌리를 내리고 있는 180여명의 탈북민..
포항시가 전 부서에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당면한 현안업무에 대해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올 1월 11일부터 시행된 사전·예방적 감사인 일상감사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고 제도개선을 위해서 지난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일..
박승호포항시장은 1일 제1회 이태석상 수상자인 이재훈선교사(사진)에게 축하 전화를 했다. 박시장은 이날 마다가스카르에 있는 이선교사에게 전화를 걸어 “수상을 축하한다”며 “지난달 마다가스카르를 방문했을 때 헐벗고 병든 주민들을 위해 의술을 펼치는 이선..
전국언론노동조합이 1일 '조중동 방송 특혜 반 대, 미디어렙법 제정, MB정권 언론 장악 심판'을 주장하며 총파업에 들어갔다. 언론노조는 "총파업에는 언론노조 산하 신문, 방송, 출판, 언론유관단체 등 112개 사업장이 참여하고 있으며 총파업 결의대회에는 전국 4..
전자접촉제품 생산업체 DO DUCO GmbH(주) 등 독일의 부품소재 3개 기업 관계자가 1일 포항을 방문해 포항부품소재전용단지, 포스코, 영일만항 등 지역투자환경을 둘러봤다. 이번에 방문하는 독일기업들은 해외에서 개최한 한국투자설명회를 통해 발굴된 유력 투자가들..
포항시는 범시민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을 위해 1일 포항시청 소회의실에서 에너지절약과 관련된 부서 담당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 에너지절약 대책 회의’를 갖고 에너지 절약에 총력전을 펼치기로 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9월15일 전력부족에 따른 정..
포스코는 1일 포항 한마당체육관에서 포스코패밀리사의 우수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성과를 격려하는 ‘IF(Innovation Festival: 혁신 축제) 2011’을 개최했다. 강신윤기자 max0709@ksmnews.co.kr
경북동해안지역의 실물경제가 얼어붙고 있다. 한국은행 포항본부가 발표한 '10월 경북동해안지역 실물경제동향'에 따르면 물가는 소폭 안정됐으나, 생산 증가가 주춤하고 소비 및 수출 증가세가 크게 둔화되는 등 부진하고 있다. 이 자료에 따르면 10월중 포스코 ..
포스코건설(사장 정동화)이 어떠한 위기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할 수 있는 강한 체질을 만들기 위해 전사차원의 원가절감 운동에 나서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1일 원가절감을 위해 △전사ㆍ본부 회의 간소화 △국내외 출장 최소화 △원(ONE) 페이지 보고서 확..
포스코건설(사장 정동화)은 최근 페루의 수도 리마(Lima)로부터 약 62km 떨어진 칠카(Chilca)에서 유치원 준공식을 갖고, 무상으로 기증했다고 1일 밝혔다. 준공식에는 알프레도(Alfredo) 페루 칠카시장, 송상철 주페루 한국영사, 정광열 포스코건설 상무, 신구동 포스..
현대제철이 5m 너비의 광폭 후판을 생산할 수 있는 초대형 후판 압연롤을 출하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압연롤 제조업체로서의 위상을 다졌다. 현대제철은 1일 포항공장에서 '초대형 후판 압연롤 초도품 출하식'을 갖고 이 제품을 인도의 열연․후판 제조업체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