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소셜네트워크 업체인 페이스북의 기업공개(IPO)과정에서 빚어졌던 논란이 금융당국의 조사에 이어 법정으로 번졌다. 페이스북 투자자들은 23일(현지시간) 160억 달러에 달하는 페이스북의 기업공개 과정에서 페이스북과 모건스탠리 등 주관사들이 공개 대..
작년 2월 호스니 무바라크 전 대통령 퇴진 이후 1년3개월만에 이집트에서 23일(현지시간) 대통령 선거가 개시됐다. 60년만에 처음으로 군부 출신이 아닌 민선 대통령을 탄생시킬 이번 선거는 이틀간 치러지는데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내달 16~17일 결선투표를 실시하..
미얀마의 민주화 운동 지도자 아웅산 수치여사가 다음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제포럼(WEF) 동아시아회의에 참석, 연설할 예정이라고 AP통신이 24일 보도했다. 수치 여사는 지난 1988년 미얀마에 입국해 민주화 운동에 뛰어든 이래 국내에만 머물렀고, 외국 방..
보시라이(薄熙來) 전 충칭시 당서기의 실각 사태 이후 일각에서 군부 동요설이 제기된 가운데 후진타오(胡錦濤) 중국 국가주석이 군부에 '절대 충성'을 요구했다. 24일 당 기관지 인민일보에 따르면 군 통수기구인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을 겸하는 후 주석은 전날 인민..
미국 카지노 거부가 갖고 있던 달 암석 표본이 미 항공우주국(NASA)에서 실제 달 암석인지 여부를 판정받는 보기드문 사건이 벌어진다. 2년여 전에 사망한 밥 스터팩의 유산 관리 변호사 리처드 라이트는 스터팩이 소장하던 몇 개의 미세한 달 암석 표본을 NASA에 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부주석의 부친 시중쉰(習仲勳) 사망 10주기인 24일 중국 매체들의 '시중쉰 띄우기'가 한창이다. 이는 시 국가부주석이 올 가을로 예정된 제18차 당 대회에서 최고지도자의 자리를 예약한 것과 관련이 있어 보인다. 인터넷 매체 동방망(東方..
영남대학교는 23일 오전 천마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제4회 공학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공학교육페스티벌’은 스스로 설계하고 제작한 공학과제물을 통해 공학도들의 창의력과 현장적응력, 설계능력 등 우수사례를 홍보하고 공학교육의 품질 향상을 위해 200..
대구대학교가 국립국어원 주관 ‘2012년 국외 한국어 전문가 초청연수’ 사업(세종학당 교원 대상)에 선정돼 1억 5,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은 해외 한국어 보급기지인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교원들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한국어교원 자격 취득 ..
영남대 최재목(철학과)교수가 지난 19일 성신여대에서 열린 한국양명학회 총회에서 차기 학회장에 선임됐다. 학회장 임기는 2013년 1월부터 2년 동안이다. 1995년에 설립된 한국양명학회는 현재 20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학술지 ‘양명학’을 발간하는 등 약 2..
계명대학교는‘비전 21 : 내일의 미술/디자인’이란 주제로 25일 대명캠퍼스 동산관 시청각실에서 ‘극재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 주한미국대사관과 주한영국문화원의 후원으로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포럼은 한국추상미술계의 선구자이자 거목으로 계명대 미술대학..
계명문화대학이 반세기에 걸친 대학의 역사와 발자취, 발전과정을 담은 ‘계명문화대학 50년사’를 펴냈다. 계명문화대학은 1962년 2월 27일 보육학과 40명, 가정학과 40명의 모집정원으로 2년제 여자초급대학인 “계명기독대학병설여자초급대학”으로 출발했다. 1970..
대구한의대학교는 23일 이용두 소상공인진흥원장을 초청 ‘한국경제와 중소기업’이란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삼성캠퍼스 바이오센터 강당에서 개최된 이날 특강에는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용두(사진)원장은 “삶의 현장은 경쟁의 원리가 작용하므로 현실..
대구대학교가 국립국어원 주관 ‘2012년 국외 한국어 전문가 초청연수’ 사업(세종학당 교원 대상)에 선정돼 1억 5,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은 해외 한국어 보급기지인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교원들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한국어교원 자격 취득 ..
대구대학교는 봄 대동제 기간인 24일 지역 인근에 소재한 유치원 아이들을 초대해 함께 뛰노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대구대 경산캠퍼스 성산홀 앞 잔디광장에 설치된 에어바운스에서 인근 지역 유치원생들이 마음껏 뛰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는 대동제 2일차를 맞아 지난 23일 경산캠퍼스 잔디광장에서 총장과 보직교수, 재학생, 외국인 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 구성원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100인분의 비빔밥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
봉축법어 三界皆苦 我當安之 내 마땅히 三界의 苦痛을 滅하고 便安 하게 하리라. 부처님께서 오신 뜻은 오직 하나, 고통의 멸함입니다. 고통의 멸함이 처음이고 끝이며 팔만 사천 법문도 오직 하나, 고통 여의는 법에 대한 가르침입니다. 부처님은 본래부터 ..
LH대구경북지역본부가 지난 23일 공급공고한 대구혁신도시 B-4블록 공공분양아파트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분양홍보관 개관 이틀간 1,100여 명이 방문해 대구혁신도시 첫 분양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지역 내 신규 공급물량 과다에도 ..
김범일 대구시장은 환경부, 국토해양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등 주요 중앙부처를 방문, 2013년 국비 예산 확보 및 지역의 주요 현안을 논의한다. 각 지자체는 중앙부처로 5월 말까지 국비 예산을 신청하고 중앙부처는 6월 20일까지 예산안을 기획..
올해 9월 개통을 앞둔 2호선 경산 연장 구간 현장에 지난 24일 김범일 시장이 방문해 시험운전 중인 전동차 시승 등 개통준비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2호선 경산 연장은 총 사업비 2,817억 원을 투입해 기존 수성구 사월역에서 영남대학교까지 3.3km에 정거장 3개소를..
비슬포럼(공동의장 신성철 DGIST 총장, 이인중 前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창립행사가 오는 29일 호텔인터불고 클라벨홀에서 ‘낙동강 시대, 어떻게 열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날 창립행사에는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교수들이 참석해 우리나라 동남부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