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학교는 코스메틱&스파 전문 업체인 ㈜CMA인터내셔널 스파사업부 최미순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참여 업체들의 장학금 전달식을 20일 총장실에서 가졌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수성대학교 피부건강관리과 산업수요 맞춤형 ..
여야는 21일 정부조직 개편안 처리의 막판 걸림돌을 해소하기 위해 원내지도부 차원의 협상을 재개할 전망이다.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 원내지도부가 지난 17일 정부조직 개편 협상을 타결하며 국회 처리 절차가 시작됐지만,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에서 합의문 ..
영남대학교 경북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이순화 교수)가 환경부에서 전국 18개 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2년 사업 정기평가에서 ‘종합우수센터’로 선정됐다. 환경부는 센터사업의 내실화 도모 및 센터 간 건전 경쟁 유도를 위해 매년 전국 18개 녹색환경지원센..
국회는 21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처리할 예정이지만 막판 쟁점으로 부상한 지상파 허가권과 뉴미디어 사전동의제에 대한 여야간 입장차가 커 난항이 예상된다. 특히 쟁점 법안을 다루는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가 전날 법안심사소위 활동을 중..
‘월드 스타’싸이(박재상ㆍ36)의 신곡에 대한 해외 언론의 관심이 뜨겁다. 미국 음악전문지 빌보드ㆍ롤링스톤, 영국 대중지 ‘더 선’등은 20일(현지 시간) “싸이가 아랍 비하 논란을 피하기 위해 신곡 후보 중 하나인 ‘아싸라비아’의 제목을 변경하기로 했다”..
21일 헌법재판소장으로 지명된 박한철(60·사법연수원 13기) 후보자가 인사청문회를 통과하면 25년 헌재 역사상 최초의 검사 출신 소장이 된다. 박 후보자는 검찰 재직 시절 검사장 승진 이후 '공안 컨트롤타워'인 대검 공안부장을 맡아 외견상 '공안통'으로 분류..
올해는 한국 불교의 대표적 선승(禪僧)인 성철(性徹·1912-1993) 스님이 입적한 지 20년이 되는 해다. 재단법인 대한불교 조계종 백련불교문화재단(이사장 원택 스님)과 조계종 중앙신도회 부설 불교인재원(이사장 엄상호)은 성철 스님 열반 20주기를 맞아 올 한해 다..
헌법재판소 역사상 검사 출신으로는 처음 헌재 소장 후보자로 지명된 박한철(60·사법연수원 13기) 헌법재판관은 법리와 법체계에 밝은 학구파 법조인으로 알려져 있다. 특수와 공안, 기획 분야 요직을 두루 거쳤지만 대검 공안부장을 지내 일각에서는 공안통으로도 분..
국민소득이 높은 선진국들은 국가의 청렴 척도도 높은 편이다. 국민소득 3만∼5만달러인 핀란드ㆍ스웨덴ㆍ노르웨이ㆍ덴마크 등 북유럽 국가들은 물론, 캐나다ㆍ미국ㆍ일본ㆍ독일 등 전통적으로 우리보다 잘 사는 나라들은 국가청렴도(CPI)가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이다..
포항은 세계적인 철강도시이다. 그래서 철강경기에 따라서 포항시의 경제나 경기가 포항시민들의 생활의 질을 움직인다. 지금은 글로벌 경제 위기로 철강 시장이 상당히 어려운 처지에 있다. 이를 모르는 시민들이 아마도 없을 것으로 짐작을 한다. 이들 철강공장들은 ..
영양댐을 조기에 착공해야 한다는 여론이 탄력을 받고 있다. 댐이 현재 없음으로 인해서, 지난 2002년 태풍 ‘루사’, 2003년 태풍 ‘매미’때, 약 1,300억 원의 재산피해를 당했다. 더군다나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 그리고 지금도 장파천 일대에 제방공사를 하고..
기초질서 우리 모두가 삶을 살아가면서 꼭 지켜야할 작은에티켓, 이런 에티켓이 모이면 행복한 나라! 행복한 세상!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지켜야할 작은 에티켓을 경시하고, 위반하는 소수의 사람들 때문에 사회적 손실이 우리 모두에게 부담을 주게 됨에 ..
지오치과네트워크는 지난해 수도권 지역의 중학교 1학년생 821명과 고등학교 1학년생 834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한 결과 중1년생의 29%, 고1년생의 52%가 각각 잇몸질환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중학교 1학년때 비교적 낮았던 잇몸질환 유..
결핵 환자의 건강보험 외래ㆍ입원 진료비를 국가가 전액 지원하되 환자가 치료받아야 할 의무를 법에 명시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전병율 질병관리본부장은 20일 보건복지부 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 이런 내용을 포함한 결핵 환자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몸속에 남아도는 지방에서 추출한 줄기세포가 손상된 발목 관절의 치료 효과를 높인다는 임상결과가 나왔다. 연세사랑병원 고용곤ㆍ김용상 연구팀은 지방줄기세포를 이용해 발목 관절 내 연골 재생 효과를 규명한 임상 연구논문이 국제 정형외과 학술지인 ‘미국 스포..
축산물 잔류 유해물질에 대한 규제와 모니터링을 강화한 결과 최근 10년간 국내산 축산물에 남아 있는 위해물질의 양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는 국가잔류물질검사프로그램의 지난 10년 간 검사 결과를 국제 학술지인 농업ㆍ식품화학저널에 발..
50대 이후에 자녀를 낳은 남성의 손자녀는 자폐아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CL) 정신의학연구소의 아비 라이헨베르그 박사가 자폐증 환자 6천 명을 포함한 약 3만 6천 명의 가족계보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지난 20일 의약전문가와 소비자단체 등에 “인산나트륨 함유 일반의약품을 장세척 목적으로 사용하면 안전성에 문제가 있다”는 내용의 서한을 보내 주의를 당부했다. 인산나트륨 함유 경구용(먹는) 일반의약품(액제)은 ‘변비시 하제(변비약)’..
구미경제자유구역 부지에 편입된 불산가스 누출 피해지역 주민들이 구미경제자유구역의 조성사업이 지지부진하자 조기 추진을 위한 주민 토론회를 갖고, 대책위를 구성하는 등 반발하고 있다. 정부는 지난 2008년 4월 구미시 산동면 봉산리와 임천리, 금전동 일대 470..
20일 오후 KBS, MBC, YTN[040300], 신한은행, 농협 등 방송·금융사의 전산망을 마비시킨 악성코드는 이들 기관의 PC 부팅영역(MBR)을 파괴한 것으로 밝혀졌다. 정부는 방송통신위원회, 국가정보원,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 구성된 사이버위협 합동대응팀을 KB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