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개성공단 사태와 관련, 현재 남아 있는 체류인원 50명 전원의 무사 귀환과 입주기업들의 피해 보전책 마련에 주력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 당국자는 28일 "일단 우리 국민이 무사히 돌아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내일까지는 이들이 안전하게 돌아오..
중국에서 확산하는 H7N9형 신종 조류 인플루엔자(AI)의 잠복기가 당초 알려진 7일보다 긴 10일까지 이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권위 있는 의학 학술지 '랜싯'과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은 최신 연구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대만 중국시보 인..
지난해 '시신 유기 의사' 사건으로 프로포폴과 함께 세간에 알려진 미다졸람 계열 신경안정제가 비정신과를 중심으로 빈번하게 쓰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를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28일 한국보건의료원의 '벤조다이아제핀(BZD) 계열 약물의 처방양상..
젊은 시절 과음으로 간에 부담이 쌓이면 주로 50대부터 간경변·간염 등 알코올성 간질환에 시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국민건강보험의 2011년 알코올성 간질환(질병코드 K70) 진료 통계에 따르면 2011년 기준 알코올성 간질환 환자는 14만7천명, 인구 10만명당 2..
불면증과 코골이 등으로 수면의 질이 안좋은 사람은 결혼생활도 좋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고려대 안산병원 수면장애센터 신철 교수팀은 지난 4년간 부부 500쌍을 추적 조사한 결과, 불면증과 수면부족, 코골이 등의 수면문제가 있는 부부가 이런 ..
질병관리본부는 다음달부터 7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예방접종은 폐렴구균이 패혈증, 뇌수막염 등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다.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은 65세 이상 노인층에서 ..
부작용 우려로 판매금지 및 강제회수 대상이 된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 대부분이 이미 소진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얀센은 회수 대상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총 166만병 가운데 현재 시중에 남아 있는 미판매 물량은 약 13만병으로 추정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
국비확보 1조(兆)시대를 활짝 열어 포항시의 미래를 더욱 발전하도록 이끈, 포항시 ‘박승호 시장호’가 이번에는 내년도 국비 확보 2조(兆)시대를 열기 위해 온 행정력을 다 집중하고 있어, 시민들부터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아무리 좋은 사업이라도 예산이 뒷받침되..
네덜란드 라이덴대학(Leiden University)이 최근 세계적 정보회사 톰슨로이터사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논문을 조사했다. 포스텍이 전 세계 500개 대학의 논문수와 영향력, 인용도 여부를 평가를 받았다. 평가에 따르면, POSTECH은 국제적 유명대학 연구진이 가장..
나는 17년전 '한국형축산시범단지' 조성 반대추진위원장을 하면서 영양유치를 무산시킨 당사자로서의 경험을 회고하면서 나의 의견을 개진하고자 한다. 그 당시 나는 찬성론자들의 주장을 일체 개의치 않고 그들은 청정의 영양을 훼손시키려는 주역들이라고 생각하였..
포항남부경찰서는 112신고와 각종 범죄발생 통계를 접목한 '지리적 프로파일링 시스템(GeoPros)'을 활용해 지역경찰관의 순찰노선과 거점근무 장소를 전면 검토 적극적인 범죄예방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지리적 프로파일링 시스템(GeoPros)은 공간..
30대 여성이 술에 취해 식당에서 난동을 부리다 경찰이 잘못 발사한 테이저건에 맞아 실명 위기에 처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대구 달서경찰서는 달서구 모 식당에서 지난 24일 오전 2시 18분께 술에 취한 A모(여·37)씨가 일행인 남편(53)과 또 다른 여성(52)을 발로 차..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정각원(원장 성본 스님)은 지난 24일 오후 7시 교내 백주년기념관 앞 광장에서 스님, 교직원, 학생, 일반신도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축 점등식을 봉행했다.<사진> 이날 점등식은 삼귀의, 반야심경, 헌향, 헌등, 헌화, 법어, 봉축사, 발..
구미지역의 한 사회단체로부터 "KTX김천(구미)↔구미공단 간 택시요금이 서울보다 비싸다"며 이를 시정하라는 요구가 제시됐다. 25일 구미경실련은 지난 2010년 11월 1일 KTX김천(구미)역 개통 이후 끊이지 않고있는 "KTX김천(구미)-구미공단 간 택시요금이 서울보..
25일 오전 11시25분께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한리에 있는 기계부품 생산업체인 S기업 공장에서 인부 김모(44)씨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숨진 김씨는 이날 S기업 하청업체 내 작업장에서 용접 작업을 하던 중‘펑’하는 폭발과 함께 뒤로 튕겨져 나가 철골 구조물에..
구미대학교 간호과(학과장 구정아)는 25일 교내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지난해 간호과가 신설돼 첫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학생들이 임상실습에 앞서 나이팅게일의 희생정신을 본받아 간호사로서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는..
포항시 북구 청하면사무소(면장 정경원)는 25일 지역 자생단체장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면사무소 앞 마당에 있는 회화나무의 생육을 돕고 지역주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막걸리주기행사를 가졌다. 청하면은 이번 행사를 위해 일주일 전부터 고사목 제거수술, 영..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 이은주 검사는 지난 22일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우진하)에서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강의를 했다. 이은주 검사는 이날 학교생활 속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급우 간에 지켜야 할 예절 등을 친근하게 설명했다. 특히 대구에서 ..
대구대학교는 24일 도시지역계획 관련 학술대회에서 대학원생들이 우수 논문으로 두각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홍익대 홍문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사)한국도시설계학회 제25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도시지역계획전공 석사과정의 조영훈(25세, 남)씨와 김주현(28..
대구가톨릭대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단(RIS사업단)은 24일 ‘영천 기능성 오디·뽕 제품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이 산업통상자원부의 2단계 RIS사업 지원대상자로 선정돼 약 3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대가대 RIS사업단 은 지난 3년간 1단계 RIS사업에서 지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