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주 대학 본관 앞에서 2013년 글로벌현장학습 발대식을 가졌다. 미국 15명, 영국 3명, 중국 7명 등 총 25명의 학생들은 5~9월까지 약 4개월간의 일정으로 해당 국가에서 어학과 현장실습을 하게 된다. 이호성 총장은 발대식에서 “글로벌 시대에..
포항시청 육상간판 여자창던지기 김경애가 지난달 전국실업선수권대회에 이어 제42회 전국종별육상선수권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며 올해 2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 3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제42회 전국종별육상선수권대회 이틀째 여자일반 창던..
포항시가 제51회 경북도민체전 사전경기에서 사격, 사이클에 이어 레슬링에서도 종합우승을 차지해, 대회 5연패 달성에 한발 짝 더 다가섰다. 6일 포항시는 레슬링에서 주최지인 김천시를 2위로 따돌리고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핸드볼은 포항중앙고, 여전자고..
이대호(31·오릭스 버펄로스)가 침묵을 깨고 세 경기 만에 안타를 때렸다. 이대호는 6일 일본 미야기현 센다이시 크리넥스 스타디움에서 계속된 일본프로야구 라쿠텐 골든 이글스와의 방문경기에 4번 타자 1루수로 출전해 4타수 1안타를 때렸다. 전날까지 두 경기에서..
이탈리아 프로축구 명문 유벤투스가 세리에A 통산 29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유벤투스는 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의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2-2013 세리에A 35라운드 팔레르모와의 홈 경기에서 아르투로 비달의 페널티킥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이날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는 '괴물 투수' 류현진(26·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시즌 2패째를 당했다. 류현진은 6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AT&T 파크에서 열린 지난 시즌 월드시리즈 챔피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방문경기에 ..
'추추 트레인' 추신수(31·신시내티 레즈)가 시즌 14버째 멀티히트(한 경기 안타 2개 이상)를 때렸다. 추신수는 6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리글리필드에서 계속된 미국프로야구 시카고 컵스와의 방문경기에서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2안..
경산서부초등학교는 지난달 29일~5월 3일까지 손준우 선수가 광주시 염주 실내수영장에서 열린 제85회 동아수영대회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해 2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6개 시,도 약 1,500여명의 수영선수들이 참가했으며 국가대표선발전을 겸한 역사..
칠곡군은 칠곡군청 레슬링팀의 김재강(26)선수가 지난달 22일 2013년 아시아 레슬링 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김재강 선수는 지난 22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자유형 96kg급 결승에서 타지키스탄 선수에게 2-1의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고 획득..
제206회 칠곡군의회 임시회가 11일간의 의정활동을 모두 마치고 지난 3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중에는 곽경호 의원이 발의한 ‘칠곡군 이장의 임무와 실비변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재환의원이 발의한 ‘칠곡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통합관제..
영일만 해변스포츠축제가 지난 2일 풋살(비치사커)경기를 시작으로 9월까지 긴 일정에 들어갔다. 작년, 북부해수욕장 개장 기간에 펼쳐진 영일만 해변스포츠축제는 배구, 풋살, 여자축구, 여자럭비, 플라잉디스크(얼티미트프리스비)등의 종목으로 개최됐는데, 올해 축..
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3일 양촌동 독농가 포장에서 일반농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동력 절감을 위한 벼 직파재배 연시회를 가졌다. 이번에 시연한 무논점파재배는 기존 기계이앙재배와 달리 논에 직접 볍씨를 파종함으로써 못자리를 따로 만들 필요가 없..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19·연세대)가 올해 세번째 출전한 월드컵에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손연재는 5일(이하 현지시간)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열린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대회 개인 종목별 결선 후프 종목에서 17.800점을 획득, 간나 리잣디노바(우크라이나)..
박인비(25·KB금융그룹)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네번째 우승을 다음 기회로 미뤘다. 세계랭킹 1위 박인비는 6일(한국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윌리엄스버그의 킹스밀 리조트(파71·6천379야드)에서 열린 킹스밀 챔피언십 4라운드에서 4타를 줄이며 역전 우..
데릭 언스트(미국)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웰스 파고 챔피언십(총상금 670만달러)에서 연장전 끝에 첫 우승을 차지했다. 언스트는 6일(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퀘일할로 골프장(파72·7천442야드)에서 열린 대회 4라운드를 마치고 최종합계 8언더파..
남자 프로배구 7번째 구단인 러시앤캐시가 정식 창단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팀 구성 작업에 들어갔다. 러시앤캐시는 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에이앤피파이낸셜대부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배구단 창단을 공식 발표했다. 최윤 회장은 "한국 배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
‘법대로’ 포항시에 ‘딜레마’ 포항 두호동 대규모점포 개설 등록을 둘러싸고 포항시상인연합회가 개설 반대를 밝힌 데 이어 북부해수욕장 상인과 인근 주민들이 대규모점포 유치를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반대하는 쪽에서 “대규모점포가 포항시민의 생존권을 ..
시설임대료와 운영비, 인건비를 포함해 연간 100억 원 이상 적자가 발생하고 있는 경주 예술의전당 문제가 결국 사법기관의 심판대로 비화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정수성 국회의원(새누리당 경주시ㆍ사진)은 최근 엄청난 적자 폭으로 시민들의 발목을 잡고 있는 예술..
이병석 국회부의장(포항 북ㆍ4선ㆍ새누리당)이 주최한‘동서고속도로(동서 3축) 완성을 위한 지역 국회의원 간담회’가 6일 국회 본관 귀빈식당에서 영남과 호남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영·호남 지역 국회의원들은 동서고속도..
정부는 개성공단의 전력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현재 최소한의 전력만 남에서 북쪽으로 송전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형석 통일부 대변인은 6일 정례브리핑에서 개성공단에 대한 전력공급 문제와 관련, "조명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최소한(의 전력)이 가고 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