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길주초등학교 교장실에서 제95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스피드스케이트 부문 500m, 800m 종목에서 2관왕을 차지한 길주초등학교 6학년 김경서(여) 선수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 선수는 지난 전국동계체전에서 여초부 500m 1위, 800m 대회신..
제19회 경상북도지사기 생활체육 볼링대회가 지난 22일 김천시에서 개최됐다. 경상북도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김천시생활체육회, 국민생활체육경북볼링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도내 20개 시ㆍ군 500명(선수400, 임원100)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22일 오전 평화..
K리그 클래식 연패의 늪에 빠진 ‘디펜딩 챔피언’ 포항 스틸러스가 수원 삼성을 상대로 첫 승을 올렸다. K리그 클래식 정규리그 2년 패 뒤 시즌 첫승이다. 22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펼쳐진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4 3라운드에서 포항은 후반 45분 터진 유창현..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17·한국명 고보경ㆍ사진)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JTBC파운더스컵(총상금 150만달러) 3라운드에서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리디아 고는 23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와일드파이어 골프장(파72·6583야드)에서 열린 대회 3라..
세계랭킹 1위 등극을 노리는 2위 아담 스콧(호주)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아놀드 파머 인비테이셔널(총상금 620만달러) 3라운드까지 단독 선두를 질주했다. 스콧은 23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베이힐 골프장(파72·7419야드)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
한국 여자 컬링이 2014 세계여자선수권대회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스킵(주장) 김지선(27), 이슬비(26), 신미성(36), 김은지(24), 엄민지(23·이상 경기도청)로 구성된 대표팀은 23일(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세인트존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에서 스위스에 3-7로 완패했..
메이저리그 재입성을 노렸던 시카고 컵스의 임창용(38ㆍ사진)이 결국 마이너행을 통보받았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3일(한국시간) 시카고 컵스가 임창용을 비롯한 7명의 선수를 마이너리그로 내려 보냈다고 밝혔다. 임창용은 하비에르 바에스, ..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다저스)이 위기를 삼진으로 극복하며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류현진은 23일 호주 시드니 크리켓 그라운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2014 메이저리그 호주 개막 2연전 2차전에 선발 등판해 5이닝 무실점 2피안타 1볼넷 5..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 다저스)이 시즌 첫 등판에서 호투하며 첫 승을 달성했다. 류현진은 23일(한국시간) 호주 시드니 크리켓 그라운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2014 메이저리그 호주 개막 2연전 2차전에 선발 등판해 5이닝 무실점 2피안타 1..
국민 가수 조영남이 오는 5월 전국 투어에 나선다. KBS가 주최하는 조영남& Friends 콘서트 ‘아버지의 노래’는 오는 5월8일 저녁 8시 경기도 일산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을 시작으로 전국 투어를 이어간다. 데뷔 47주년을 맞은 조영남은 고양시 공연 이후 5월11..
KBS 2TV ‘참 좋은 시절’이 시청률 하락에도 주말극 독주체제를 이어갔다. 2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KBS 2TV 주말 드라마 ‘참 좋은 시절’ 9회는 전국 시청률 25.2%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28.3%)보다 3.1% 포인트 하락한 ..
최근 군 복무를 하지 않는 여성의 권리 축소와 독재 옹호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 원장이 SBS 예능프로그램 ‘백년손님-자기야’(이하 ‘자기야’)에서 하차한다. SBS는 “함익병씨가 20일 방송을 끝으로 ‘자기야’ 출연을 마무리한다”고 ..
‘영원한 국민 디바’ 이은미가 2년 만에 가요계로 돌아온다. 소속사 네오비즈 측은 21일 “이은미가 오는 26일 새 미니음반 ‘스페로 스페레(Spero Spere)’를 발매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살아있는 한 희망은 있다’는 뜻의 라틴어로 된..
한류열풍의 원조, 장금이가 스승으로 돌아온다. 배우 이영애가 올해 10월 방송 예정인 ‘대장금2’의 주연 캐스팅 제의를 받고 10년 만의 브라운관 복귀를 사실상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한 매체는 이영애 측 관계자의 말을 빌려 이영애가 한 달 전 대장금 시..
자연의 이치(理致)란 참으로 묘(妙)하다.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가 하면 어김없이 황사(黃砂)가 날아든다. 그래도 오는 봄은 막을 길이 없다. 필자가 사는 포항이란 곳이 날씨를 종잡을 수 없다하여 예로부터 포항의 5대 불순(不純)(?)중에 하나로 꼽을 만큼 가늠..
우리가 지금 잘 사는 이유를 톺아보면 과거에 교육 투자를 했기 때문이다. 이렇게 생각을 한다면 미래까지 보다 잘 살기 위해서는 오늘날에도 아낌없이 교육에 투자를 해야 한다. 당대의 학생들이 학비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고서 공부를 할 수가 있는 환경을 오늘에 만..
학부모들은 학교를 가장 확실하게 믿는다. 이곳에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스승이 있기 때문이다. 스승과 학부모를 잇는 끈이 바로 학교에 대한 믿음이다. 그러나 이 같은 끈이 끊어지는 일이 가끔 발생하여 우리를 놀라게 하고 있다. 바로 스승이 학생들에게 못된 짓을 저..
“여성 전략공천지역이 왜 하필 포항이냐” “전략공천지역에 포항이 선정될 동안 이병석ㆍ박명재 국회의원은 뭘 했나” “국회의원도 아니고 포항시장을 뽑는데 포항시민 정서가 이렇게 무시당해도 되나” 지난 18일 밤 11시 새누리당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가 ..
박명재 의원(포항남구ㆍ울릉ㆍ사진)은 20일 성범죄 전력을 가진 교원은 예외 없이(초ㆍ중ㆍ고ㆍ대학ㆍ사립 등) 교단에서 퇴출시킬 수 있도록 법령을 정비한 ‘교육공무원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현행법은 미성년자에 대한 성폭력범죄 행위로 파면ㆍ해임되거나..
대통령직속 자문위원회인 문화융성위원회는 지난 19일 고령 개실마을과 성요셉재활원 지역문화현장 탐방을 경북에서 처음 실시했다. 이번 지역문화현장 탐방은 새정부 4대 국정 기조인 문화융성 구현을 위해 첫 문화계의 의견을 바탕으로 문화융성위원회와 함께 문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