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경주 소재 연수원과 대학 대회의실에서 '2014학년도 학생홍보대사 교육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학생홍보대사는 임상병리과 2학년 전명현(24)씨를 비롯해 여학생 8명과 남학생 2명 등 10명이다. 10대 1..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예병훈)는 지난 24일 전국 13개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본부 대회의실에서 “신기술·신공법 기술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기술·신공법 기술설명회에는 신기술 9개, 특허4개 공법을 소개하고 본부와 지사의 조사설계 및 공사관..
금융감독원 대구지원(지원장 정용원)은 NH농협은행 경북본부(본부장 박규희) 및 지역 농·축협과 함께 25일 경산오거리 및 중방동 일대에서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대출사기 등 각종 금융범죄의 매개체로 사용되고 있..
포항성모병원이 대구ㆍ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2013년도 의료급여 정신과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종합병원 이상) 정신의료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의료급여 정신과 적정성 평가는 구조영역(시설, 인력, 장비), 진료 과정 영역(약물, 정신요법, 재활치료)..
포항시 남구 송도동(동장 임종섭)은 26일 송도동새마을금고에서 2014년 상반기 평생학습의 장 수료식을 자생단체장 및 학습주민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에 실시된 상반기 평생학습의 장은 5개 과목(노래교실, 요가, 풍물, 스포츠댄스, 하모니카)으로..
포항북부소방서(서장 이재욱)는 26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다중이용업소 관계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인명 대처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중이용업소 관계자 소방안전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3개월간 신규 및 등록변경..
최종민 경북대 경영학부 교수<사진>는 지난 17~19일까지 타이완 타이페이에서 개최된 ‘기업과 경영에 관한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지식경영을 위한 정보기술 하부구조 구축에 대한 정보시스템 전략적 연계의 영향’으로, 기업이 ..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일진그룹(회장 이상일)이 25일 경주시청 시장실에서 세월호 침몰사고 피해지원 성금 3,000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대공)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실의에 빠진 유가족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
포항시 북구 흥해읍(읍장 김홍열)은 28일 양백리 자활사업장에서 감자 200박스를 수확했다. 이날 수확한 감자 200박스를 판매해 얻은 수익금은 시 자활기금에 적립해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자립을 돕는데 쓰여 질 계획이다.
포항시 남구청(구청장 방진모)은 26일부터 원활한 교통소통과 이면도로 주차난 해소는 물론 깨끗한 도시미관 조성을 위해 시내지역 주요 도로변과 골목길에 무단으로 방치한 폐타이어, 물통, 주차방해물 등 노상적치물을 일제히 정비 및 단속한다. ..
포항시 남구 동해면(면장 정기석)은 오는 28일 도구해수욕장 개장을 맞이해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과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민관군이 합심해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해안가 정화활동에는 지역주민, 군인(군수지원단), 포스코 임직원, 어..
포항시 남구청(구청장 방진모) '나눔과 기쁨'봉사단 박향숙 민속예술단(회장 박향숙)는 지난 25일 구룡포읍 소재 관풍경로당을 방문해 부채춤, 각설이타령, 설장구 등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행복을 선물했다. 봉사활동을 실시한 박향숙민속예술단 회원 16명은 매월 ..
포항시 남구청(구청장 방진모)은 2014년 6월 26일 구청 및 읍면동에서 친절한 민원처리 및 응대로 추천한 자, 시 홈페이지 “이런 모습 좋아요” 코너에 시민이 제보한 자 중에서『베스트 친절 공무원』으로 선발된 직원 6명에게 조윤제의 「말공부」도서를 전달했다. ..
A.J. 엘리스의 몸에 맞는 공으로 결승 득점을 올린 LA 다저스가 캔자스시티 로열스에 이틀 연속 승리했다. 다저스는 26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의 코프먼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14 메이저리그 캔자스시티와의 경기에서 5-4 한 점차 승리를 거뒀다. 전..
'추추트레인'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3경기만에 안타를 기록했다. 추신수는 2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벌어진 2014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경기에 3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5타수 2안타(2루타 1..
2014 브라질 월드컵의 G조와 H조를 제외한 모든 조가 조별리그 3차전을 마쳐 16강 진출팀들의 대진표가 나왔다. 지금껏 대부분의 월드컵 우승팀이 개최국이 속한 대륙에서 나왔다는 공식을 답습하듯 이번 대회에서도 브라질을 포함한 남미 대륙 국가들이 초강세를 보이..
체사레 프란델리부터 알베르토 자케로니<사진>까지.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조기 탈락'의 쓴잔을 마신 사령탑들이 줄줄이 감독직을 내려놓고 있다. 26일(이하 한국시간) 현재까지 G조와 H조를 제외한 나머지 6개조가 조별리그 일정을 마쳤다. 이에 따라 12개국이 1..
프랑스, 조 1위로 16강 진출 보스니아, 이란 제물로 첫 승 아르헨티나가 리오넬 메시의 활약에 힘입어 F조 1위를 차지, E조 2위 스위스와 8강 티켓을 다투게 됐다. E조 1위 프랑스는 F조 2위 나이지리아를 16강전에서 상대한다. 아르헨티나는 26일 새벽(이하..
새누리당이 당선가능성을 7·30 재보궐선거 공천의 제1 기준으로 설정하고 공천심사를 개시했다.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공천 심사에 들어갔다. 윤상현 공천위원장은 "공천의 가장 중요한 원칙은 당선..
문창극 전 국무총리 후보자 낙마 사태의 원인으로 여야가 각각 '인사청문회'와 '인사검증시스템'을 지목하며 충돌하고 있다. 새누리당은 26일 인사청문회 제도 개선과 관련한 목소리를 봇물처럼 쏟아내며 야당을 압박하고 나섰다. 문 전 후보자 낙마 원인을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