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새마을회(회장 김영식)는 지난 22일 새마을회관에서 김장담가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영 영주시장을 비롯한 새마을단체 회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약 3,000포기 정도의 김장을 담궈 읍면동에 거주하는 어려웃 이웃에 1,900여 포기, 복지시설 ..
DGIST(총장 신성철)는 로봇시스템연구부 현유진 박사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꼽히는 ‘마르퀴즈 후즈 후’의 2013년판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현 박사의 주요 연구 분야는 ▲레이더 디지털 신호처리 ▲디지털 신호처리 프로세서 설계 ▲레이더 체계 설계 등이며..
포항시는 지난 22일 도구해수욕장에서 지선 어촌계 어업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개량조개 1~2cm급 우량 개량조개 종묘 10만 마리를 방류했다. 경북도 수산자원개발연구소에서 금년 5월에 생산한 각장 1~2㎝급 우량 개량조개 종묘 20만 마리를 무상분양 받아, 지난 11월 ..
영주 이산초등학교(교장 신영숙)는 지난 23일 농산어촌 학교군 공동교육과정 운영교의 어울림 학예발표회를 새희망힐링스 희망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발표회는 이산초, 문수초, 평은초가 함께하는 학생 축제 행사로 소인수 학급인 농촌 학교 학생들의 사회성 부족 현..
문경시의정동우회(회장 고영조)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초,중,고생 170명을 대상으로 문경시의회에서 ‘제2기 청소년 지방자치학교’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본인 지방자치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21세..
포항시 상수도사업소는 지난 22일 상수원보호구역 지킴이(주. 포웰), 공무원, 청원경찰, 공익근무요원 등 약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눌태지 상수원보호구역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눌태지 순찰 및 각종 쓰레기, 폐비닐 등 40포대를 수거, 처리하는 실적..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딸 사샤와 말리아(오른쪽)와 함께 백악관 근처 버지니아주 알링턴의 작은 책방을 찾아 크리스마스 선물용 책을 구입하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은 '소기업의 날'인 이날 동네 영세업체를 많이 이용해 다같이 살아갈 수 있도록..
포항시는 지난 23일 자전거로 출근한 300여명의 직원이 함께 한 가운데 시청광장에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했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이날 자택에서부터 자전거를 이용해 출근한 후 “2013년까지 시내지역 180km의 자전거 도로망과 201..
대구중부경찰서장(총경 김용주)는 후보자 등록일인 25일 중부경찰서 선거경비상황실 개소식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선거경비체제에 돌입했다. 또한 선거경비상황실은 오는 12. 9.일 개표종료 시까지 24시간 운영되며 인쇄소, 보관소, 투표소에 대해서는 순찰을 강화하고 ..
러시아가 교통법규 위반에 따른 대형 사고를 막기 위해 주요 법규 위반에 대한 벌금을 대폭 인상하는 특별 조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총리는 24일(현지시간) 정부 웹사이트에 올린 동영상 담화문에서 정부는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
포항시 건강안심 시민모니터 요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이 23일 포항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최된 워크숍은 서울여대 김창옥 교수의 ‘열정, 권태 그리고 성숙’ 영상물 시청과, 김민정 치매사례관리사의 ‘치매예방 관리사업’, 경일대학교 김미한 교..
봉화군 석포면사무소는 지난 23일 군 의원, 지역이장,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노인과 경로당, 마을회관을 대상으로 겨울철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지원된 사랑의 땔감은 설해로 쓰러져 그동안 방치돼오던 나무 약 20톤을 수거해 ..
일본인들의 한국, 중국에 대한 감정이 극도로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일본 언론에 따르면 일본 내각부가 9월27일∼10월7일 전국 성인남녀 1천838명을 상대로 벌인 '외교에 관한 여론조사' 결과 한국에 대해 "친하다고 느낀다"는 답변은 39.2%로 나왔다. 지..
포항시는 최근 농산물의 안전성 문제가 중점 부각되는 가운데 농작물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토양검정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시는 올해 지역별 주요작물 재배지 2개동 600점, 기본토양검정 1,950점, 쌀소득직불제 농가 650점 등 지금까지 3,330점을 검..
대구수성경찰서(서장 배봉길)에서는 23일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맡은 업무에 묵묵히 자기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숨은 일꾼의 사무실을 직접 찾아가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등 경찰청장표창을 수여하며 기념촬영을 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사고 원전인 후쿠시마 제1원전 주변 지역 어린이의 암 발생 가능성이 최대 9배 정도 증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25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WHO는 후쿠시마 제1원전의 방사성 물질 유출 사고에 의한 주민 건강영향과 관련한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
포항시는 청소차량 적재함에 안전차단막을 설치하는 아이디어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특허 등록된 기술은 5톤 압착용 청소차량(25대)에 생활쓰레기 투입 시 적재함 회전판 및 밀판 작동으로 인해 튕겨 나오는 협잡물(병류, 플라스틱류, 오물..
상주공검면 자율방범대(대장 이종만)는 지난 21일 대원들이 직접 재배한 김장배추 600여 포기를 사벌면소재 사회복지시설인 ‘경천노인요양원’에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한 배추는 공검면 자율방범대 대원들이 뜻을 모아 공검면 관내 유휴지에서 직접재배, 수확한 것, ..
죽도시장 해산물 한마당 축제가 지난 23, 24일 양일간 동빈나루 일원에서 죽도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시민 및 관광객들의 큰 호응으로 성황리에 치러졌다. 죽도특성화육성사업단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먹거리 장터, 해상무대의 공연으로 축제기간 동..
미국 행정부는 중동 지역 국가의 의견 불일치와 최근 발생한 각종 현안으로 인해 다음 달로 예정된 중동 핵무기 및 대량살상무기(WMD) 금지 회담이 열리기 어렵게 됐다고 24일(현지시간) 밝혔다. 빅토리아 뉼런드 국무부 대변인은 보도자료를 통해 "미국은 성공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