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예능프로그램(KBS-TV.1박2일)에 소개돼 더욱 유명해진 화본마을(경북 군위군 산성면 화본리)에서 추억을 체험하는 이색가을행사가 열린다. 폐교된 학교를 추억박물관-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로 꾸며 60~70년대의 추억을 소재로 성공적인 문화콘텐츠를 만들어 화제를 ..
경북도는 도내 종가, 사찰 등에 전해오는 종가 내림음식, 약선음식 가운데 특색 있는 곳을 선정해 식단메뉴로 개발하고 이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名品 웰빙음식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도는 그동안 전통음식을 보호·육성해 대표적인 문화브랜드로 개발하기 위해 ..
청도군은 지난 12일 운문면 방지리 신화랑풍류벨트 사업지구에서 도의원, 군의원, 각 기관장, 단체장, 군민,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제2회 청도 화랑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신라 삼국통일의 원동력이 됐던 화랑정신의 발상지 청도에서 역사적인 의의를..
제1회 대구합창대제전이 내달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대구시민회관 그랜드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내달 7일 인천시립합창단의 개막 연주회를 시작으로, 원주시립합창단, 안산시립합창단, 대전시립합창단이 출연, 폐막공연이 있을 11일 대구시립합창단이 출연한다. '..
나이스진 특유의 유머와 발랄한 감각으로 그려낸 ‘새’가족과 ‘시’가족이 어우러진 순간! ‘아랫집 시누이’의 실질적인 주인공은 오빠 부부이다. ‘시누이’나이스진은 관찰자의 입장에 서서 기존 가족들과 새언니의 관계를 그려나간다. 사실 자신의 가족을 주..
청도교육지원청 지난 12일 청도교육지원청에서 2014 제6회 독도사랑 정보검색 군 예선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일본의 극우 아베 내각의 독도 침탈 야욕이 더욱 거세지고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 및 역사 왜곡에 대처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대한민국 소유의 독..
대구-포항간 고속도로 와촌휴게소의 작은 변화가 휴게소 이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전을 테마로 조성된 공원에는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의 쉼터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전기원 테마공원’은 한번의 소원은 반드시 이뤄준다는 와촌면의 1500년 역사의 ..
장순흥 한동대학교 총장은 이번 2014학년도 2학기부터 직접 강단에서 학생들을 만난다. 한동대는 채플 시간이나 특강을 통해 총장과 학생들이 소통해 왔지만 총장이 직접 강의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 총장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00분 동안 ‘비전..
대구시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는 16일 도시철도 3호선 안전점검을 위한 차량시승 및 토론회를 연다. 현장 안전점검은 16일 3호선 시점역 경대칠곡경대병원역을 출발해 어린이회관역까지 차량을 직접 시승하면서 안전상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토론을 통해 해소 방안을 ..
경산고등학교가 교직원 심폐소생술 현장 실습 교육을 통해 안전 의식생활을 정착시킨다. 경산고는 최근 경산소방서 119구조대와 연계해 교직원 86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심폐소생술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직원들과 119 구조대원 3..
칠곡군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가 한달 내내 풍성하게 열린다. 지난 13일에 ‘스프링벅’, ‘초정리 편지’의 배유안 작가를 초청해 ‘내 꿈은 내가 가꾼다’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고학년 및 학부모, 일반인을 대상으로 강연이 열렸다..
경북도립대학교는 지난 12일 (주)셈웨어와 국내 공학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과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서를 상호 교환했다. 도립대학교는 이 협약을 통해 공학 교육에 필요한 전문 소프트웨어인 ‘셈웨어(CEMWARE) 7.5’를 IT..
칠곡군은 오는 17일 경주 황성공원 특설무대에서 이스탄불 in 경주 2014 ‘이스탄불 & 칠곡군 문화교류의 날’을 개최한다. ‘이스탄불 in 경주 2014’는 지난해 터키에서 개최된 ‘이스탄불 &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2013’의 성공적 개최에 따른 답방 문화행사로 지..
경상북도교육청은 학생 안전사고 예방교재 ‘안전! 우리가 지켜가요’개발을 완료해 보급한다고 15일 밝혔다. 학생 안전사고 예방교재는 초ㆍ중등 학생들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 교육으로 안전의식의 정착 및 생활화를 도모하고 학교 현장의 위기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
경산시가 9월, 토지와 주택에 대해 정기분 재산세 234억원을 부과했다. 경산시는 토지분 재산세에 전년대비 0.98%, 주택분은 0.9% 각각 증가해 주된 요인은 개별공시지가 3.2%, 공동주택가격 11.2%상승이 주요 증가 요인이 됐다. 또한 주택분 재산세의 경우에는 연간 ..
울진군은 올해 7월분 재산세인 건축물, 주택 1기분, 선박 등 48억원 부과에 이어 9월분 재산세인 주택 2기분, 토지 2만5000여건, 20억 8600만원을 부과 했다고 밝혔다. 올해 재산세는 원자력 공동주택 신축 반영과 개별공시지가 8.4%, 주택가격 4.5%가 상승하면서 지난..
대구 달성군 사문진 주막촌이 입소문을 통해 크게 알려지면서 평일 1000여명, 주말 5000여명의 관광객들이 찾아 영남 물류의 중심지였던 사문진의 옛 영광을 재현하고 있다. <사진> 사문진 주막촌은 지난해 11월 30일 개촌한 이후, 주막촌 3동에서 ..
이스탄불 in 경주 2014’ 영천시의 날 행사가 16일 경주 황성공원 메인무대에서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1200여명의 각계각층 영천시민들과 함께 명주농악풍물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이스탄불시의 환영사 및 인사로 의식행사 후 ‘비천대마 飛天大馬’ 라는 주제극으로..
대구공립나무병원이 인터넷을 통한 홈페이지(http://tree.dae gu.go.kr)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웹(http://tree.daegu.go. kr/mobile) 등 온라인 진단서비스를 16일부터 시작한다. 지난 3월 개원한 대구공립나무병원은 생활권 수목에 대한 각종 병해충 피해,..
울릉군은 수산양식 및 해조류자원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을 18일 오후 2시 30분 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울릉군, 울릉군수협, 해양연구기지, 어촌계, 어업인 단체, 지역 어업인 등이 참석해 울릉도 어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