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최근 자녀 교육환경이 좋은 학세권 단지가 주목을 끌고 있다. 안전하게 자녀 교육이 가능한데다, 유해시설이 없는 점도 장점이다. 입주 후 시세차익도 노려 볼만 하다.부동산 전문가들은 “학세권 단지는 자녀를 위한 교육환경이 주거지 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며 “특히 ..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사막의 진주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리아(Boswellia)는 프란킨센스 나무의 진액을 채취한 알갱이를 말한다. 섭씨 10℃에서 50℃를 넘나드는 극심한 기온차에서 자라나 생명력이 긴 보스웰리아는 역사상 가장 오래된 향 중 하나로 5천 년 이상 사용되고 있다. 1년에 250g 극소량만 채취가 가능해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고용침체, 경기불황 등으로 상가시장도 양극화가 뚜렷해지고 있다. 지역별 임대료 편차가 커지면서 서울과 제주는 뛴 반면 세종은 공실 장기화로 1.75% 빠졌다. 상가 투자수익률도 서울, 부산, 인천, 경기 등이 7~8%대로 높게 나타난 반면, 대전, 충북, 충남, 전북, 경북, 경남 등은 4~5%대..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수원에 거주하는 직장인 O씨(남, 33)는 최근 인터넷을 통해 중고차를 구매하려다 낭패를 보았다. 급한 사정이 있어 싸게 판다는 광고 글만 믿고 무작정 매장을 방문한 것이 화근이었다. 매장을 방문하여 해당 매물을 살펴보기 위해 딜러와 매장을 둘러보았지만 계속 다른 차량들만 소개해주면서 ..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잉카의 보석이라 불리는 다년생 식물 사차인치는 각종 유용성분이 풍부한 슈퍼푸드로, 견과류계의 최고봉을 상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영양식품이다. 최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차인 속 영양성분에 대해 소개되면서 사차인치 파는 곳을 비롯해 먹는 법과 가격 등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마지막까지 더 깨끗한'을 슬로건으로 하는 자연지애의 유기농 사차인치너트가 눈길을 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교통’은 지식산업센터 운영에 있어 상당히 중요한 요소다. 비즈니스 단지의 특성상, 전국 각 지역으로의 빠른 이동과 편리한 물류 이동이 필수기 때문이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갖춰 호평 되는 지식산업센터 ‘케이엠텍’의 인기가 좋은 이유다. 목감택지개발지구 내 최초의 지식산업..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29일 개관한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홍보관에 구름인파가 몰리며 청량리역세권일대 분양 시작을 알렸다. 효성중공업㈜와 진흥기업㈜가 공급하는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 295-29에 위치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네이버 카페 '컴백폰'에서 최신스마트폰인 아이폰XS, 아이폰XR, 갤럭시노트9 가격을 할인해주는 '컴백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가장 인기가 많은 계절, 봄. 봄을 기다리는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벚꽃 때문일 것이다. 일 년 중 3월 말에서 4월초, 1~2주 동안만 피는 벚꽃은 많은 사람들이 설렘을 느끼게 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지니고 있다.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벌써 벚꽃이 개화한 지역이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주거 환경이 쾌적한 수도권 타운하우스가 부동산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세먼지 문제가 대두된 가운데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급증해 도심 속 전원생활이 가능한 수도권 타운하우스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과거와 달리 최근 분양되는 수도권 타운하우스들은 전원의 ..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SK하이닉스가 용인시 448만 ㎡ 부지에 120조원의 재원을 투자해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여의도 1.5배 규모로, 사업은 10년 동안 장기 진행될 예정이다. 부지가 위치한 용인 일대에 상당한 수혜가 선사될 것으로 전망돼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용인에 집중된 상태다. 이에..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장기불황이 지속되면서 가성비 높은 중고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좋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면 오랫동안 고장 없이 탈수 있어 만족감이 높을 것이다. 하지만 값싸고 좋은 중고차를 사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다 보면 막막한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인터넷 증권방송 세계로TV 김원기 대표가 26일 국제대학교 명예교수로 추대돼 화제가 되고있다. 세계로TV 김원기 대표는 실전 주식투자 33년의 경력을 바탕으로 에널리스트 양성과정 전문가 약 50명 배출한 실전투자의 권위자로 손꼽힌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올해 첫 벚꽃 개화시기가 찾아오면서 각 지역마다 많은 벚꽃명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그 중 경주의 아름다움을 잘 느낄 수 있는 명소 경주 황리단길, 대릉원, 월지향 등의 경주 대표 관광명소에 벚꽃이 탐스럽게 핀 것이 특징이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천 년의 고도 살아..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많은 사람들이 최근엔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을 찾다 보니 가구 업계에서도 가격이 저렴하며 품질이나 디자인이 훌륭한 가구점들을 찾고 있다. 이러한 가성비 가구점들은 더욱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지만 시흥 안산 화성가구단지 오너스가구는 오랜 시간 동안 저렴한 가격, 좋은 디자인과 품질을 제시함으로써 가성비가 좋은 가구점 중에서 손에 꼽힌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의 ‘시몬스페이(SIMMONS PAY)’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36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시몬스 관계자에 따르면 ‘시몬스페이’는 시몬스 침대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36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시몬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지난 3월 1일 주택홍보관을 오픈 한 이수역 사당 엘크루가 서리풀터널 개통 호재를 앞두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동작구 사당동 175-13번지 외 필지에 공급되는 ‘이수역 사당 엘크루’는 현충원 국립공원과 서달산에 둘러싸여 있는 테라스형 아파트로 쾌적한 주거환경과 270˚ 펼쳐진 조..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연자육이란 껍질을 벗긴 연꽃의 씨앗을 말린 것을 말한다. 연자육은 밤과 비슷한 맛과 오독오독한 식감이 특징인 견과류로 그대로 섭취하거나 차로 먹는법이 일반적이며, 이 외에도 밥, 탕, 죽, 조림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이 가능하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내 집 마련을 위해 수도권 지역에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상당하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의 아파트 가격이 다소 하락했지만, 여전히 수억에서 수십억대 가격이 형성돼 내 집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정부가 투기 방지를 위해 대출 규제를 강화했고, 집을 가진 수요자들이 가격 방..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용인 타운하우스의 성지라고 평가되는 용인시 보라동에 입지한 타운하우스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우수한 교통과 조망, 쾌적한 생활환경을 두루 갖춘 ‘가온뷰타운하우스’가 그 주인공이다. 타운하우스가 들어선 용인시 보라동은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와 용인서울고속도로 청명IC가 5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