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집값 안정화를 위해 정부가 지난해 '9•13 주택시장 안정방안’을 발표한 이후, 아파트 투자의 분양조건이나 대출조건이 더욱 강화되면서 투자자들의 눈길이 상가, 오피스텔로 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평면이나 커뮤니티 시설 등이 아파트 수준으로 설계돼 주거 편의성이 높고 관리비 부담이 적어 실용성과 미래가치를 갖춘 대규모 단지형 오피스텔의 선호 양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경기불황과 생활물가 상승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중고차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주머니 사정이 팍팍해진 소비자들이 신차보다 부담이 덜한 중고차 구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 보여지고 있다. 특히 생계나 영업용, 업무 등을 위해 중고차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눈..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제주도는 많은 사람들이 가고 싶은 국내 여행지중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특히 이국적인 풍경으로 외국에 와있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제주도 관광단지인 중문관광단지와 올레길은 빼놓을 수 없다. 중문관광단지는 천제연폭포•여미지식물원•테디베어박물관•믿거..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최근 움츠렸던 중고차시장이 봄철을 맞아 오랜만에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3월 새학기 취업시즌을 맞아 경차와 소형차, 준중형 위주의 중고차들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suv 차량을 찾은 소비자들도 많다. 특히 중고차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인터넷 중고차매매사이..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학교만 졸업하면 끝일 것 같았던 영어공부가 취업을 위해서나 실무활용 및 승진 등의 이유로 취업을 한 이후에도 영어공부를 계속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특히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토익 성적이면 충분했으나 요즘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토익은 기본이며 실무에 활용이 가능한 회화 실력까지 요구하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개인의 개성과 취향이 담긴 공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 인테리어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저마다의 스타일에 따라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강조하거나,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는 등 어떤 가구, 어떤 소품 등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공간이 만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에서 2천여년 이상 재배돼 온 밀원 식물이다. 은은하고 상쾌한 향이 매력적인 식물로 허브차, 허브테라피, 향신료, 입욕제 등으로 가공되고 있다. 최근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에 대한 내용이 각종 방송을 통해 알려지며 큰 인기를 얻으며, 레몬밤 추출분말 파는곳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주말을 이용해 짧은일정 제주도여행을 떠나는 이들은 제주도 항공권과 함께 여행 전에 사람들은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도 맛집, 제주도 성산일출봉 호텔, 제주도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등 검색을 통해 정보를 수집한다. 더불어 제주도 날씨와 상관없이 둘러볼 수 있는 관광지를 찾아보기도 한다. 성산일출봉이 있는 제주도 서귀포에는 서귀포 가볼만한 곳이 많아 다양한 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강원도 양양은 송이축제로 유명한 곳이다. 송이축제는 매년 11월에 열리지만, 꼭 송이축제가 아니더라도 양양은 가볼만한곳이 많아 사계절을 불문하고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한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가구 가전 업체들이 봄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봄철 입학 시즌, 결혼 성수기 등을 맞아 입주가구 신혼가구 와 관련된 프로모션 행사들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이런 가운데 많은 연예인들과 소비자들사이에 입소문으로 유명한 (주)본갤러리(대..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아직 끝나지 않은 3월의 늦추위에도 주말 SETEC 컨벤션 센터에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을 찾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지난 21일부터 23일 3일간 강남구 대치동 SETEC 컨벤션 센터에서 ‘제 51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SETEC 2019’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경기 침체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쇼핑 트렌드가 정착되면서 사소한 물건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품질 가격 등을 다양하게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성비란 말 그대로 ‘가격 대비 효능 또는 성능이 좋은 제품’을 일컫는 말이다. 특히 목돈이 들어가는 자동차 시장에 있어서도 ..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가구 단일 매장 중에서 가장 큰 가구점은 평택에 위치한 세계로가구라는 곳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세계로가구는 가구들을 직접 생산, 도소매, 유통, 수입까지 진행하는 가구점으로 저렴하고 품질이 좋다는 소식을 듣고서 평택 뿐만 아니라 전국 곳곳에서 많은 손님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한국인의 입맛에 국물이 빠질 수 없다. 식사에 있어 국물이 빠지면 서운해하는 이들도 상당히 많고 술자리나 회식자리 등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단연 탕 또는 국이다. 이는 과거부터 전해오는 한국인의 식사문화로 현재까지도 탕이나 국을 사랑하는 이들이 상당히 많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강원도 춘천은 서울 및 수도권과 가까워 당일치기 여행으로 많은 이들이 방문한다. 홍천의 경우 춘천과 가까우면서 비발디파크와 오션월드가 있어 춘천을 방문하는 이들 중 홍천으로 이동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봄이되면 그 동안 움츠려있던 것들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꽃은 물론이고 사람들도 그동안 계획을 세웠던 이사라던가 신혼 혼수가구들을 찾기 위해 여러 대형가구단지들이나 백화점, 대리점 같은 곳들을 돌아다니게 된다. 최근 수원, 화성, 인천, 서산, 청주가구단지, 천안, 송탄, 평택가구단지들의 가구 규모가 커지면서 백화점이나 대리점보다는 대형가구단지들을 찾는 손님들이 많아지고 있다.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길었던 겨울이 물러가고 바야흐로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계절이 돌아왔다. 따스한 봄맞이 힐링을 위한 주말여행을 계획한다면 강원도 강릉을 추천한다. 특히 강릉 주문진은 ‘2019-2020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어 국내 여행 핫플레이스로 꼽힌다.푸른 산과 바다가 드넓..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제주도 선물 하면 보통 돌하르방, 감귤 등을 떠올릴 것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제주도를 다녀오는 여행객들 중 본인의 기념품이나 지인 선물용으로 떠오르는 상품이 있다. 바로 선물용 캔들이다. 마치 제주도 푸른 바다를 담은 것 같아서 제주 캔들 이라고도 불리는데 크기와 종류도 다양해서 제..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의 36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SIMMONS PAY)’가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시몬스페이를 통해 구매 시 250만원 침대는 매달 6만9천원, 350만원 침대는 매달 9만 7천원, 500만원침대는 매달 13만원 8천원만 부담하면 ..
[경상매일신문=김영호기자] 김해부산가구단지에 위치한 나비디자인(라오메뜨 김해점)에서 세라믹 식탁, 우드슬랩 식탁 등 최대 7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거와 달리 가구 구매에 대한 정보를 얻기 편리해지면서, 깐깐한 비교를 통해 합리적으로 가구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