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은 지난 28일 ‘2011년 고령군 스타기업 인증서 수여 및 현판식 행사’를 (주)고령기와(대표 김병주) 및 세화금속공업(주)(대표 김영운)에서 가졌다. 군에 따르면 스타기업 지정은 기술혁신적이고 생산성 향상 등 미래성장 유망 중소기업체 중 관내에 소재하고 ..
성주군은 지난 27일 선남면에 위치한 (주)페루프가 경북도 2011 우수 수출 중소기업으로 선정돼 현판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주)페루프는 친환경 금속기와 제조업체로 2002년 현 박서정 대표이사의 취임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올해의 경우 작년대비 매출..
성주군은 지난 27일 선남면에 위치한 (주)페루프가 경북도 2011 우수 수출 중소기업으로 선정돼 현판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주)페루프는 친환경 금속기와 제조업체로 2002년 현 박서정 대표이사의 취임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여 올해의 경우 작년대비 매출..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세환)은 지난 28일 경북도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한 우수 교육 활동 사례를 공모하는 ‘제4회 에듀탑 공모전 시상식’에서 23개 교육청이 참가한 공감 지원 부문의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에듀탑은 경북도교육청에서 학교와 교육지..
울진군이 연말을 맞아 상복(賞福)이 터졌다. 군은 최근 한국관광클럽에서 수여한 한국관광대상을 받은 데 이어 개발촉진지구 민자유치와 일자리창출 및 국고집행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기관, 전국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최우수기관, 부산국제관광전 최우수 홍보상, ..
대구시 및 경북도내 주부로 구성된 ‘전통시장 장보기 투어 체험단’ 160명이 전통시장 5일 장날인 지난 28일 오전 울진 후포시장을 방문했다. 올 들어 지난 7월13일 대구 주부를 주축으로 하는 마케팅투어단 156명이 후포시장을 다녀간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
청도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청도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 및 행정 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김상홍 단국대 석좌 교수를 초청해 ‘역사에서 배우는 공직윤리’라는 주제로 반ㆍ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2011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청도교..
영천지역 자동차부품회사 ㈜화진의 조만호(64) 대표이사가 29일 1억원 이상의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조 대표는 아너소사이어티 멤버로는 경북 3번째이고 전국 85번째이다. 조 대표는 이날 영천시장실에서 1억원을 기부하는 약정서를 작..
청도군은 2012년도 적용될 건물 및 기타물건에 대한 시가표준액을 결정·고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시가표준액은 지방세 과세기준이 되는 가액으로 토지, 주택, 일반 건축물, 기타물건으로 분류된다. 이중 토지와 주택은 ‘부동산 가격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
청도군은 2011년 경상북도 농정업무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9일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시․군간 선의의 경쟁유발과 우수시책사례 공유를 통해 정책 수요자인 도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실시돼 농업정책, 쌀산업FTA, 친환경농업, 식품유통, 축산, 농..
영천시는 오는 1월 1일자 5급사무관 공로연수에 따른 후속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승진자는 5사무관 9명, 6급 9명, 7급이하 14명 등 총 32명이며 5급 사무관 승진은 승진서열과 직무수행능력, 주요역점 시책사업을 적극 추진한 공로를 인정해 농축산과장 직무대리에 기..
달성군과 달성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8일 모국 방문자 및 결혼이민자 부모 22명을 군청에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2011 달성군 결혼이민자 부모 초청 및 모국 방문’ 사업을 실시하고 가족에 대한 그리움 해소를 통한 중국, 캄보디아, 베트남, 필리핀 등..
대구 달서구는 타 지역과 차별화된 고품격 음식문화를 조성키 위해 지역 특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깨친 맛 음식점’ 지정 및 육성 등에 관한 조례를 대구 경북 최초로 제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30일부터 시행될 깨친 맛 음식점은 모범음식점 중의 모범음식점으로 가..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라는 균을 위장관내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일부 설사질환이 예방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텔아비브대학 연구팀이 '임상감염질환'지에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개발도상국내에서 특히 흔하며 감염된 사람중 일부에서 증상을 유..
우리나라 국민들이 제 수명까지 살면서 암에 걸릴 확률은 36% 정도로, 약 3명 가운데 1명이 평생에 한 번은 암과 맞닥뜨리는 것으로 분석됐다. 그러나 최근 국내 암 환자의 5년 생존율은 60%를 웃돌아 현재 무려 80만명이상이 최근 10년내 암 진단을 받고 극복했거나 ..
중증도가 높은 단계의 방광요관 역류에 있어서도 개복수술이 아닌 내시경 수술만으로 치료에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졌다. 고대 구로병원에서 변형된 내시경적 주입술을 실시한 결과 높은 단계의 방광요관 역류에 있어서 81%의 성공률을 보이며 기존 내시경 수..
일교차가 심해지거나 날씨가 추워지면 더 자주 응급실을 찾게 되는 질환이 뇌출혈과 뇌경색이다. 전북대병원 신경외과 고은정 교수에 따르면 뇌출혈은 큰 대뇌동맥에 특별한 문제나 외상없이 발생하는 자발성 뇌출혈과 뇌동맥에 약해진 부분이 발생해 풍선처럼 올라 ..
심혈관질환이란 심장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에 콜레스테롤을 함유하는 동맥경화증이 발생해 혈류를 차단하게 돼 심근에 손상이 오고 그에 따른 신체장애가 나타나는 질환을 뜻한다. 심근경색증, 협심증 등의 허혈성 심장질환이 주된 질환이며 고혈압, 동맥..
포항시 박승호 시장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28일 죽도시장 어느 식당에서 최일만 죽도시장 번영회장, 백남도 죽도상점가 진흥조합장, 김경수 죽도어시장 상인회장, 조유남 포항수협조합장 등과 함께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들로부터 ..
구미시의 큰 자랑거리를 들라고 하려면, 그 어떤 것보다 국가공단과 공대이다. 구미시에 공대가 있음으로 인하여 유능하고 실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여 공단으로 진출한다. 그럼에도 구미시에 있는 일부 대학들과 전문대가 취업률을 조작하여 말썽의 도마 위에 올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