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세환)은 지난 28일 경북도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한 우수 교육 활동 사례를 공모하는 ‘제4회 에듀탑 공모전 시상식’에서 23개 교육청이 참가한 공감 지원 부문의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에듀탑은 경북도교육청에서 학교와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추진한 우수 교육 활동 사례를 1차에서 서류 심사를 하고, 2차에는 심사단이 현장을 방문해 교육 활동 실천 과정과 결과를 확인하고 그 기관의 교육적 성과를 평가해 최종 수상 기관을 선정했다.
상주교육지원청이 수상한 에듀탑 교육 활동 내용은 ‘GT.GE 프로젝트 운영을 통한 STP(학생-교사-학부모) 만족도 UP’라는 프로젝트로 교실 수업 개선과 교육 만족도 제고를 위해 실천한 다양한 활동이 높은 점수를 받아 영애의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좋은 교사 좋은 교육 운동(Good Teacher Good Educa tion:GTGE)’ 은 상주교육지원청이 일년 동안 준비한 사업으로 상주시청과 학부모의 지원과 호응 속에 교육 활동 개선의 당면 과제인 교실 수업 개선을 통한 교육만족도 향상에 두고 참된 사람 상주교육을 위해 꾸준히 실천해 왔다. 상주는 이 사업을 통해 교원들과 학부모는 물론 지역민들에게도 많은 공감을 얻었으며, 학생들의 학력이 괄목하게 향상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한편 상주교육지원청은 에듀탑 외에도, 교육 홍보 활동 최우수 교육청, 국민권익위원회가 선정하는 청렴도 1등급 교육청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우수 기관으로 뽑히고 있다.
상주=정철규기자
jck@ksmnews.co.kr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