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교향악단이 오는 13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23회 정기연주회, '차이콥스키의 여정'이란 주제로 '2012년 마지막 연주회'를 연다. 이번 연주회에는 니콜라이[Nicolai]의 윈저의 즐거운 아낙네들 서곡['Die Iustigen Weiber von ..
무소속 안철수 전 대선 후보는 10일 야권 심장부인 호남에서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지원활동을 이어간다. 안 전 후보는 지난 7일 부산, 8일 서울, 9일 경기 남부ㆍ인천에서 문 후보를 지원한 데 이어 이날은 전주, 광주를 잇따라 방문해 유권자들과 만난다. 그는 이..
강력한 예언사역자로 주목받는 미국 제프 젠슨 목사는 내년 1월17~19일 포항 갈보리교회(담임목사 최완호)에서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임재 안에서 사는 법과 성령님과 친밀해지는 훈련’을 주제로 경북지역 컨퍼런스를 연다. 제프 젠슨 목사는 지난 2008년 8월 서울..
40대와 수도권, 부동층이 9일 앞으로 다가온 `대권 승부'의 칼자루를 쥘 전망이다. 전체 유권자의 21.8%에 달하는 40대, 절반에 육박하는 수도권 표심은 10일 현재까지 안갯속이다. 새누리당 박근혜,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은 일제히 40대와 수도권에서의 판..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10일 발표한 대선공약집은 세대별과 계층별, 지역별 맞춤공약을 제시하는 데 주력했다. 총2부로 구성된 공약집 1부에는 아동ㆍ청소년ㆍ청년ㆍ중장년ㆍ어르신 등 세대별, 여성ㆍ비정규직ㆍ이웃사촌ㆍ장애인ㆍ중소기업ㆍ소상공인ㆍ농어촌 등 ..
영남대가 20여 년 간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큰 스승의 사랑을 몸소 실천한 고 맥타가트 교수(Dr. Arthur Joshep Mctaggart, 1915~2003)의 흉상을 설립, 고인의 뜻을 기렸다. 8일 오전 영남대 인문관 1층에서는 이효수 총장과 이정희 문과대학장, 노태현 영우..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 측은 10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지난 8일 광화문 유세 사진이 한 누리꾼에 의해 조작, 유포된 사건에 대해 박 후보 측이 야권 연루설을 제기한 것을 반박하며 역공했다. 박광온 대변인은 오전 브리핑에서 "그 게시물을 올린 누리꾼은 ..
술이란, 인생여로의 희로애락에 있어서 잘 먹으면 보약이 될 수 있으나 함부로 남용하면 도리어 독약이 되기 일쑤이다. 음주운전이란, 술이 취한 상태에서(혈중알콜농도가 0.05% 이상)자동차등을 운전함으로서 도로교통법 제 44조(술에 취한 상태에서의 운전금지)를 위..
‘괴물 투수’ 류현진(25)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계약 기간 6년에 연봉 총액 3천600만달러(약 390억원)를 받는 조건으로 계약했다. 반가운 소식이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10일 공식 홈페이지에 “다저스가 한국인 왼손 투수 류현진과 계..
흔히들 인사를 두고 만사라고 한다. 이는 인사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여기에서 만사라는 뜻은 사람에 따라서 일의 성패가 성공하기도 하고 실패하기도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래서 인사가 잘못된다면, 이에 해당하는 기관은 그야말로 실패하..
현행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방 공무원 인사 분야 통합 지침에 지방자치단체장은 정년퇴직 예정자의 사회적인 준비에 필요할 경우 6개월~1년 정년퇴직을 앞둔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로 연수를 시행할 수가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구미시는 이 같은 행정안전부의 지침에 ..
우리나라 주요 시·도 가운데 강원도의 자살률이 가장 높은 반면 울산광역시는 최저 수준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2000년 이후 서울의 자살률이 가장 빠른 속도로 높아졌고 90세 이상 노인과 25~29세, 10~14세 청년 및 청소년층의 자살률이 3배 안팎으로 크게 늘었다. 2..
‘완벽한 사람은 없다’는 말이 DNA 통계 자료로 입증됐다고 BBC 뉴스가 9일 보도했다. 영국 과학자들은 인류의 유전적 다양성을 밝혀내기 위해 지난 2008년 시작된 국제 연구사업 `1,000 게놈 프로젝트'의 자료와 자신들이 별도로 연구한 179명의 유전자를 비교한 ..
어떤 항생제도 듣지 않는 슈퍼박테리아(다제 내성균), 이른바 ‘슈퍼버그'의 진화 계통이 영국 연구진의 조사 결과 확인됐다. 영국 웰컴생어 연구소는 2000년대 초 북미 지역에서 발생해 전 세계로 확산된 슈퍼버그가 당초 알려진 하나의 유전자 계통이 아니라 두 개..
녹ㆍ황색 채소와 과일에 많은 천연 색소인 카로틴 성분의 혈중 농도가 높은 여성은 유방암에 걸릴 가능성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하버드 의과대학의 히더 엘리아센 등 연구팀은 미국 국립암센터 저널 최근호에 발표한 논문에서 카로틴 색소와 유방암 사이의 '..
과체중이 되면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받아야 할 위험이 커진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무릎 수술을 받은 환자는 통념과 반대로 체중이 늘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에서 나왔다고 로이터 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의학 저널 '관절염 치료·연구'에 실린..
고려대 안암병원 신경과 정기영 교수팀은 뇌전증(간질) 환자 52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병원 진료 외에 환자 스스로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해 질병 정보를 찾고, 다른 환자들과 소통하는 게 뇌전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뇌전증은 ..
포스코(회장 정준양)는 7일 포스코센터에 고객사 대표들을 초청하여 ‘2012년 고객 사은 송년회’를 개최하고 한마음으로 위기를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아제강 이운형 회장 등 200여 명의 고객사 대표와 포스코 임원, 그룹리더 등230여 명의..
포항성모병원이 의료서비스, 시설, 인력 등의 평가에서 경북 유일의 1등급 정신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전국의 462곳 정신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도 의료급여 정신과 적정성 평가에서 포항성모병원은 전체 평균 69.8점,..
롯데백화점 포항점(점장 강병창)은 12월 8일 오픈 12주년을 맞아 대형 케이크 커팅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제작된 총 길이 12M의 대형 케이크를 준비해 직원 및 고객들과 함께 돌 축하 커팅식을 진행하였으며, 커팅된 케이크는 모두 매장을 찾은 200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