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수륜면(면장 강구봉)은 지난 14일 개최한 수륜면 기관단체장회의에서 깨끗한 들녘 'Clean 성주 만들기’의 가시적인 성과 및 조기 정착을 위해 사업의 당위성을 홍보하고 각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수륜면 강구봉 면장은 “도로, 농배수로 등..
포항 은하수로터리클럽과 구미금오로터리클럽이 어려운 이웃들의 집수리사업에 함께하며 상생의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던져주고 있다. 구미금오로터리클럽은 자매클럽인 포항 은하수로터리클럽과 함께 2년마다 구미와 포항을 교대로 오가며 사랑의 집수..
칠곡군 희망복지지원단(단장 문귀정)은 지난 13일 칠곡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이우석부군수)와 다양한 서비스를 폭넓게 지원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희망복지지원단의 양질의 서비스 지원과 폭넓은 지원 대상자의 발굴을 위해 칠곡군지역사..
일본 시마네현 의회가 독도문제를 국제사업재판소에 단독 제소하라고 일본 정부에 촉구하고 나섰다. 시마네현 의회는 14일 일본 정부는 하루빨리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ICJ)에 단독 제소하라는 내용의 의견서를 채택했다. 의회가 독도 관련 의견서를 채택한 것..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대선을 이틀 앞둔 17일 최대 승부처로 여겨지는 수도권에서 집중 유세를 이어갔다. 1시간 안팎의 간격으로 수도권 서부지역 7곳을 두루 훑는 일정이다. 유권자의 절반이 몰린 수도권의 표심이 막판까지 이어지는 초박빙 판세를 좌우할 것이..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측은 대선을 이틀 앞둔 17일 `국정원 댓글' 사건에 대한 경찰 중간 수사결과가 막판 승기를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심 기대하는 분위기다. 국정원 여직원의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비방 댓글 의혹 제기부터 당 선대위 인사들의 SN..
18대 대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17일 경찰이 국가정보원 여직원 불법선거운동 의혹에 대해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하면서 초박빙의 대선판이 다시 요동치고 있다. 새누리당은 `문재인 캠프의 실패한 선거공작'으로 몰아붙이며 이 의혹을 첫..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은 17일 국가정보원 여직원의 문 후보 비방 댓글 게재 사실을 발견하지 못했다는 경찰 수사 발표에 대해 "총체적 부실수사", "정치적 기획수사"로 규정하고 역공에 나섰다. 대선일을 불과 이틀 앞둔 상황에서 경찰의 수사 발표가 불..
12ㆍ19 대선을 이틀 앞둔 17일 대선판에 충격을 줄 막판 변수들이 유권자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회자되면서 실제 표심에 어떻게 반영될지 주목된다. 전날 통합진보당 이정희 전 후보의 사퇴, 새누리당 박근혜ㆍ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의 처음이자 마지막 양자 TV토..
새누리당 박근혜,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오는 18일 각각 서울과 부산에서 22일간 진행된 선거전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두 후보 모두 최우선 공략지로 삼고 있는 승부처에서 막판 표몰이에 나서겠다는 취지로 보인다. 경부선 축을..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대선을 이틀 앞둔 17일 수도권 그물망 유세에 나서며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문 후보는 이날 낮 여의도 우체국 앞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인사유세를 하는 것을 시작으로 동인천역과 김포 사우문화체육광장, 파주 교하중앙공원, 구리시장..
제6대 상주시의회를 바라보는 시민들은 무슨 생각들을 하고 있을까? 보고 생각하기에 따라 다양한 생각들을 할 것이다. 우선 본인들과 가족들은 의회라는 둥지를 틀고 또 돈을 버는 직업인으로서 좋아할 것이다. 또 나름대로 목에 힘주며 누릴 수 있는 특권이 있어 ..
우리나라 GNP는 1971년 국내 최초 원전인 고리1호기가 착공한 될 당시 2백여달러에 불과했지만 30여년이 지난 지금 2만여달러로 경제성장을 이루었다. 올림픽 유치 및 월드컵 4강, 세계 교역 규모 12위 등 그야말로 눈부신 발전이라 말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경제성장에..
재계 서열 17위인 STX그룹이 주력 계열사인 STX팬오션을 매각할 계획이라고 한다. STX팬오션은 옛 범양상선을 인수해 설립한 회사로 국내 3위의 대형 해운업체다. STX그룹이 조선부문과 함께 양대 축을 이뤘던 해운사업을 포기하기로 한 것은 파격적인 구조조정으로 받..
조선시대의 선비문화는 단순한 선비문화가 아니다. 그 당시에 선비는 불의에 대해 꿋꿋이 맞서, 시대의 정신과 정의를 스스로 보여주었다. 뿐만이 아니라 권력의 부당함에도 온몸으로 저항하여 유배도 마다하지 않았다. 요즘의 시대상을 돌아볼 때에 그 당시의 선비정신..
살기 좋은 환경은 우선 물에서부터 시작한다. 물은 우리들의 일상생활에 수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깨끗하고 청정한 환경을 조성해준다. 이런 곳이 지역에서 제일 적당한 곳은 바로 안동시이다. 이에 따라 안동시가 수상레포츠 인구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안동ㆍ임하댐을 ..
전 세계 평균 기대수명이 늘어난 가운데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경우도 함께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워싱턴대학의 보건계량평가연구소 등이 진행한 ‘세계질병부담연구2010’결과, ‘건강 기대수명(건강수명)’이 1990년부터 2010년 사이 평균 10세가량 ..
우리나라 당뇨병 환자들이 나트륨을 과다 섭취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의 합병증 위험을 키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대한당뇨병학회가 국민건강영양조사(2008~2010년)에 참여한 당뇨병 환자 1천48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당뇨병 환자 나트륨 섭취 실태 보고서’..
“폭음을 막기 위해 소주 한병에 13잔이 나오는 이색 절주잔이 나왔습니다.” 울산시 동구보건소가 연말연시 과음이나 폭음으로 인한 음주폐해를 줄이고 건전한 음주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특별한 잔'을 만들어 주민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절주잔이라 불리는 이 ..
중-노년층은 앉고 일어서는 동작이 수명을 예고하는 지표가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클리멕스 운동의학 클리닉의 클라우디오 아라우호 박사는 50세 이상 연령층은 앉고 일어서는 동작 테스트로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 위험을 예측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