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의 전당대회를 이틀 앞두고 당권을 둘러싼 친노(친노무현)·주류와 비주류 진영간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상대방에 대한 공격과 비판이 격화되는 등 과열 혼탁으로 치닫고 있다. 특히 비주류 김한길 후보와 친노·주류 이용섭 후보는 김 후보측의 문자메시지..
국회 예산결산특위의 추가경정예산 심사가 여야간 이견으로 진통을 겪고 있다. 당초 여야간 입장차가 좁혀지면서 내주 처리가 유력시됐으나, 야당이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한 증세 카드를 들고나오면서 갑자기 기류가 바뀌는 분위기다. 민주통합당은 추경으로 악화한 ..
박근혜 대통령은 첫 미국 방문 출발 사흘 전인 2일 청와대 외교·경제·홍보라인 등 참모진의 도움을 받으며 막바지 방미 준비에 전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측은 "대통령이 그동안 여러 가지 현안 때문에 바빴는데 오늘은 공식 일정을 잡지 않고 방미 준비를 하..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2일 공개한 정치관계법 개정안은 유권자와 후보자 간의 거리를 좁혀 국민의 정치ㆍ선거 관심 제고와 궁극적으로는 투표율을 높이는데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은 기존의 규정이 규제에 너무 치중해 '디지털 시대의 아날로그 ..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민주통합당 지도부에 이어 2일 새누리당 원내지도부를 예방하고 '인사정치'를 이어갔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를 찾았다. 새누리당에서는 이철우 원내수석부대표와 신의진 원내대변인이, 안 의원측에서는 측..
전북 남원·순창이 지역구인 진보정의당 강동원 의원이 2일 탈당, 정계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4·24 서울 노원병 보궐선거를 통해 국회에 입성한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신당창당설이 나도는 시점에서 강 의원이 당을 박차고 나왔기 때문이다. 특히 강 의원의 ..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사장 이윤철)은 4일 상주향청에서 2013년 제1회 상주 고가음악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꽃이 피었네 rock & folk’라는 주제로 상주시와 공동개최하는 제1회 상주 고가음악회는 이날 오후 7시 30분 상주향청에서 기타리스트 박용범과 통기타 ..
야생화에 대해 남다른 관심과 취미를 가진 ‘포항시 야생화 연구회’회원 60여명이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 전시회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최근 토종 야생화들이 자생지를 잃거나 일부 사라져가는 안타까운 현실을 인식하고 우리 꽃 사랑과 ..
성철스님의 친필 유시(諭示·종정의 가르침을 알리는 문서)가 도둑맞은 지 18년 만에 회수됐다. 이 유시는 1981년 8월 당시 조계종 종정이던 성철스님이 불국사와 월정사 주지 임명 과정에서 빚어진 폭력사태를 타이르며 쓴 글로, 조계종이 보관해온 것으로 알려졌으나..
어린이 대부분이 우리나라의 평등수준이 낮아 가난하거나 직업이 없으면 살기 어렵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전국 초중등생 1천여명(초등학교 4~5학년 500명, 중학생 501명)을 대상으로 복지의식에 대한 실태조사를 한 결..
렌젤 미클로쉬(Lengyel Miklos) 주한헝가리대사가 지난달 30일 오전 계명대 성서캠퍼스 아담스채플에서 열린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에서 명예법학박사학위를 받았다. 이날 신일희 총장은 수여사를 통해 “오늘 계명대가 한국어를 잘 하시는 외국대사로서 한국과 헝..
우리는 지금 이슈가 되고있는 ‘수명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나라는 2000년에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전체 인구의 7.2%를 넘어서 이미 고령화사회에 진입했고, 2018년이 되면 14.3%, 2026년에는 20%를 웃도는 고령화사회와 초고령화사회로 진..
To. 가족들에게 안녕하세요? 저 현우에요. 오랜만에 가족들에게 편지를 보내 봅니다. 절 키워주신 어머니와 아버지, 나의 동생으로 태어나서 많이 따라주고 함께 해주었던 지은이 모두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맨 먼저 저를 낳아주신 어머니께 편지를 씁니다. ..
할머니, 안녕하세요? 저 손녀 난영이에요. 잘 지내시죠? 이번에 할머니가 계신 납골당에 다녀왔어요. 할머니께서 계신 유골함을 보니 눈시울이 붉어지더라구요. 평소에 사랑한다는 말도 못해드렸는데, 사랑한다면서 꼭 안아드린 적도 없는데... 할머니께서는 참 좋..
6년여간 배출된 폐기물의 행방을 두고 의혹이 불거진 구룡포읍 S조선소<본지 4월15일자 5면 보도>가 최근 '폐기물 불법보관'으로 해당 관청에 적발 당한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다.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평리433-2번지에 있는 S조선소(FRP 선박 건조업)는 지난해 1..
포항시는 2일 저녁 7시부터 포항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포항시와 남부경찰서 옥외광고협회가 참여하는 야간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중점 정비대상은 입간판, 현수막, 에어라이트 등 불법 유동 광고물을 비롯 청소년 유해 요소가 높은 음란 퇴폐 내용의 불법 광고물, ..
포항 남·북부 경찰서는 교통안전시설 및 규제 내용에 대해 수요자인 국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주민 편의 위주로 개선하기 위해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교통 환경 정비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고대상은 신호운영, 표지, 제한속도, 횡단보도, 주정차, ..
지역 약국들이 무자격자를 고용해 의약품을 판매·제조하고 있어 '국민의 건강이 심대한 위협을 받고 있다'는 지적이다.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약국들의 몰염치한 행태들이 지역 전반에 팽배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관계당국인 보건소는 이 같은 사실을 일부 인정하..
포항시가 저소득층 자녀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작한 희망스터디(STUDY)사업을 통해 총 237명이 7천만원의 사교육비 절감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해 12월 24일 포항시학원연합회,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희망 STUDY..
오는 4일, 안동시가 주체하고 한국국학진흥원이 주관하는 '도산별과 재현행사'<사진>가 안동시 도산서원 앞마당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220년 전 음력 3월 25일 정조임금의 특명에 의해 실시되었던 도산별과의 재현행사는 퇴계 선생의 위패가 모셔져 있는 상덕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