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식 새누리당 대구광역시장 예비후보가 서민이 중심이 되는 이색적인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배 예비후보는 12일 오후 2시 대구 중구 노보텔 지하2층 샴페인홀에서 1천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배영식의 칼럼, 경제를 談(담)다’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
권오을 경북도지사 예비후보는 12일 오후 폭설 피해를 입은 포항시 북구 죽장면의 비닐하우스와 축사 붕괴 피해현장을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함께 방문했다. 권 예비후보는 가장 큰 피해를 본 이동건(48ㆍ포항시 죽장면 상옥리)씨를 만나 피해상황과 고충을 듣..
권영진<사진>대구시장 예비후보는 13일 오전 새누리당 대구시 당사에서 대구지하철 방화참사 11주기를 1주일 앞두고 '안전과 생명의 도시, 대구건설'이라는 내용으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권예비후보는 대구지하철 방화 참사와 서문시장 화재 등으로 인해 "대..
문경시가 12일 경남 창원시 두산중공업 회의실에서 두산중공업과 문경레저타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활성화와 두산중공업 직원의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문경시는 연간 8000여명의 잠정 관광객이 늘게 되고 두산중공업..
문화재위원회 세계유산분과는 12일 한국국학진흥원 소장 ‘유교책판’전체(718종 6만4226장)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위한 국내 후보의 하나로 최종 결정했다. ‘유교책판’은 조선시대 유학자들의 저술을 책으로 찍어내기 위해 나무에 새긴 기록물로, 우리..
상주시는 신(新) 낙동강 시대 관광중심 도시 상주건설을 위해 낙동강을 중심으로 총 35개 사업에 1조5,000억원이 투자되는 각종 문화관광 자원화 사업과 함께 상주방문 관광객 500만명 유치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 개발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시는 관광책자와 지..
“이번 폭설의 최대 피해자는 포항시, 최대 수혜자 또한 포항시” 지난 9일부터 4일째 폭설이 계속되면서 엄청난 교통불편과 44농가에서 13억9천여만원의 피해를 입은 포항시. <관련기사 4ㆍ5면> 반면 평소 포항시에 불만을 가졌던 시민들이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공..
시리아 내전 종식을 위한 제2차 제네바 평화회담이 소득없이 끝날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시리아 정부와 반군 간 협상이 시작된 가운데 라크다르 브라히미 유엔-아랍연맹 특사는 11일(현지시간) 3시간여의 회의 중재를 끝내고서 "별다른 진전을 보지 못하고 ..
미국 연방 하원은 11일(현지시간) 국가부채 한도를 1년간 한시 증액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하원은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내년 3월 15일까지 국가부채 상환을 위한 대출 권한을 재무부에 계속 부여하는 내용의 법안에 대해 표결을 실시했으며, 찬성 221표와 반대 201..
친미 팔레비 왕정을 무너뜨린, 이란 이슬람 혁명 35주년인 11일(현지시간) 수도 테헤란의 기념 집회에서 청소년들이 '혁명의 아버지' 아야톨라 루홀라 호메이니의 초상화들을 어깨에 메고 있다.
국제 언론 감시단체인 '국경없는 기자회(RSF)'가 매년 발표하는 언론자유지수 순위에서 한국이 3년 연속 하락했다. RSF가 12일 발표한 '2014년 언론자유지수' 랭킹에 따르면 한국은 전체 180개 조사 대상 국가 가운데 57위에 그쳐 지난해보다 7계단 내려갔다. 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에 이어 리커창(李克强) 총리도 강한 어조로 반(反)부패를 위한 고강도 개혁을 주문해 중국의 '개혁 드라이브'가 강화될 것임을 예고했다. 리 총리는 11일 국무원 제2차 청렴정치(廉政) 업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부패행위와 부패..
각국에서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규제하려는 움직임이 벌어지는 가운데 주요 비트코인 거래소들이 기술적 문제로 잇따라 인출을 중단하는 등 악재가 겹치고 있다. 슬로베니아에 기반을 둔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스탬프'는 11일(현지시간) 서비스 거부(DoS) 공격으..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신임 의장은 11일(현지시간) 통화 정책의 연속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경기·고용 상태가 계속 호조를 보이면 전임 벤 버냉키 의장이 추진한 대로 채권 매입을 단계적으로 줄이는 테이퍼링(tapering·자산 매입 축소)을 지..
상주경찰서는 지난 11일 낮 12시께 상주시 구잠1길 강창교 옆 낙동강에서 문경 모 초등학교 교사 김모(35)씨가 숨진채 발견돼 수사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트럭 운전기사가 상주시 중동면에서 낙동면 신상리 방면으로 차량을 운행하며 강창교를 지나던 ..
발렌타이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초콜릿과 캔디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제품구매시 제조업체를 유심히 살펴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달 20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초콜릿류 및 캔디류 제조업체 122곳을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24곳을 ..
구미시는 11일 신평 2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시의원과 장한아파트 재건축 조합원 및 이해관계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한아파트 주택 재건축 정비사업 정비구역 변경’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사업추진 현황을 비롯한 정비구역변..
일본 정부가 시마네 현에서 열리는 오는 22일 다케시마의 행사에 차관급 정부 인사를 보낼 것으로 보인다. 일본정부는 독도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이번 행사에 영토 문제를 담당하는 내각부 정무관을 참석시키기로 방침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은 10일부터 2일간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기초, 광역자치단체와 교육, 행정부 노조 연맹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위원회를 겸한 공무원 연금 개악 저지를 위한 중앙위원회를 가졌다.<사진> 이번 워크숍에서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공무원 연금 ..
포항시 구룡포읍 영암3리 항내에서 어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해 선원1명이 사망했다. 포항해경(서장 구자영)에 따르면, 장기선적 H호(4.17톤, 자망)는 12일 오전 7시20분 쯤 조업차 구룡포읍 영암3리 항을 출항했으나 항내에서 어선이 전복되면서 선원2명도 함께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