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대덕면에 위치한 수도산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이 5년간의 공사 끝에 지난 24일 준공행사를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배수향 도의원, 오연택 시의원, 이호근 시의원, 백종록 김천시산림조합장 등을 비롯한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천시..
상주시가 27일 상주시교육지원청과 상주경찰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CCTV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을 갖고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 CCTV통합관제센터는 지난 2012년부터 국비와 교육청 분담금을 포함한 15억여원으로 상주시청 제1별관 3층에 365㎡규모로 설치됐다...
김천시가 지난 20일 김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2014년 사업대상자선정 및 2015년 농림사업예산 신청을 위한 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는 농축산과, 친환경농업과, 산림녹지과, 건설과 소관의 심의안건에 대한 세부사항 설명으로 농림축산식품사업과 관련된 국도비..
성주군이 지난 25일 경북도가 주관한 2013년 중앙 및 도 역점시책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군으로 최종 확정됐다. 2013년도 중앙 및 도 역점시책평가는 9개 분야 185여개 평가지표에 대한 2013년도 추진실적 및 우수시책에 대한 평가에서 성주군은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
상주경찰서가 26일 오전 경찰서 정문에서 서장, 청문감사관, 삼백청우회 회원들이 참여해 '출근 경찰관 음주운전 단속' 활동을 펼쳤다. 이번 음주단속은 직원 개개인에게 음주운전의 경각심을 심어주고 공직기강을 바로 새워 깨끗하고 건강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실..
성주참외원예농협이 26일 농산물 공판장에서 성주참외 공판장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항곤 성주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및 참외재배 농업인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로 풍년을 기원하는 기원제와 별뫼 나우누리 풍물패의 축하 사물놀이, 조..
세계적인 10대 부동산 재벌에 중국 부호 7명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중국 부자연구소인 후룬(胡潤)연구소가 발표한 '2014 세계 10대 부동산 재벌 순위'에 따르면 홍콩 리카싱(李嘉誠) 청쿵(長江) 부동산그룹 회장이 자산 330억 달러로 1위, 왕젠린(王健林) ..
우크라이나에서 친서방 성향의 야권이 권력을 잡고 조기대선전에 돌입한 가운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침묵이 이어지고 있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총리와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 등 러시아 고위관리들이 우크라이나 의회의 합법성을 인정할 수 없다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티뷰론에 사는 한 부부가 늘 거닐던 뒤뜰에서 발견한 낡은 깡통에서 1천800년대에 주조된 금화가 무더기로 나와 화제다.
지미 카터 미국 전 대통령이 유혈사태로 번진 베네수엘라의 반정부 시위를 해결하기 위해 양측 지도자를 직접 만나겠다고 밝혔다. 카터 전 대통령은 약 10년 만에 다시 베네수엘라의 정치 갈등을 봉합하기 위해 나서게 된 셈이다. 카터 전 대통령은 이번 주 니콜라스 ..
청도군은 올해 정부의 보건정책 비전 중 첫 번째인 ‘찾아가서 보살피는 공공보건 의료기반 확충’ 키워드에 맞춰 고품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5일 2014년 보건사업 지침 시달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보건소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해 사..
시리아와 소말리아 등 내전에 시달린 국가의 어린이들이 굶주림 때문에 죽음의 문턱에 내몰리고 있다. 유엔아동기금(UNICEF)은 25일(현지시간) 보고서를 통해 레바논 지역의 시리아 난민 아동 가운데 약 2천명이 굶주림 때문에 사망할 위기에 처해 있다고 밝혔다. 안..
영천시는 지역농민들의 영농 편의제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4년 농업기반 정비사업 75지구, 41억원을 상반기에 조기 발주해 지방 재정 균형 집행을 추진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올해 대상사업 75지구는 영농 편의제공을 위한 기계화 경작로확포장 사업 5지..
시진핑(習近平) 체제 들어 중국 고위급 관료의 인사이동에서 제도화 경향이 점차 강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중국 광둥성 광저우(廣州)에서 발행되는 잡지 남풍창(南風窓)은 26일 시진핑 체제 들어 나타난 고위급 이동을 분석한 기사에서 "(제18차 당대회 이후의..
아시아나항공이 지난해 7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발생한 추락 사고 후 희생자 가족에 대한 지원 계획을 어겼다는 이유로 벌금 등으로 50만 달러를 물게 됐다. 이는 항공사가 대형 인명 피해 사고에 대비해 '가족 지원 계획'을 항공당국에 미리 제출토록 하고 ..
미국 하와이의 호놀룰루박물관 지하실에서 매우 보존 가치가 높은 16세기 조선 시대의 그림이 발견됐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26일 박물관 블로그와 AP통신에 따르면 동국대 정우택 교수 등 한국 미술사학자 3명이 지난달 박물관을 방문해 현장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의 간판 스타로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러시아 남자 대표팀으로 뛴 알렉스 오베츠킨(29·워싱턴 캐피털스)이 안방에서 메달을 획득하지 못한 것을 두고 가슴을 쳤다. 오베츠킨은 26일(이하 한국시간) AFP통신 등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일..
'피겨 여왕' 김연아<24ㆍ사진>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한 한국 선수로 뽑혔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갤럽은 이달 24∼25일 무작위로 생성된 휴대전화번호를 이용해 전국의 성인 60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고전을 거듭하고 있다. 맨유는 26일(이하 한국시간) 그리스 아테네의 카라이스카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올림피아코스와의 2013-2014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졸전 끝에..
주제 무리뉴<사진> 잉글랜드 프로축구 첼시 감독이 아프리카 비하 발언 때문에 곤욕을 치렀다. 26일 스포츠전문채널 ESPN에 따르면 무리뉴 감독은 최근 후원업체 행사에서 한 기업인과 공격수 사뮈엘 에토오(첼시)의 연령을 문제로 삼는 대화를 나눴다. 무리뉴 감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