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에서도 한반도 형상의 지형이 발견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water 성덕댐건설단은 최근 청송군 안덕면 길안천에서 강물이 휘돌아가는 한반도 지형의 아름다운 모습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길안천 한반도 지형은 이곳 안덕면 신성계곡 방호정을 지나 흘러가는 ..
포항시는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쌀 관세화와 관련, 포항쌀의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 이종부 소장은 13일 “농산물 개방화에 대응해 고품질 쌀 생산을 비롯한 친환경 쌀 재배단지 확대와 경영비 절감,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등 적극적인 시책을 펼..
(재)포항테크노파크(이하 포항TP)는 13일 ‘2014년도 제1회 임시이사회’를 열고 이강덕 포항시장을 제6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는 포항상의 최병곤 회장 등 이사 12명이 참석했다. 포항TP는 정관에 따라 이사들의 호선방식으로 이사장을 선출했다. 이..
포항시 남ㆍ북구청이 2014년 8월 정기분 주민세(균등분)를 부과하고 자진 납부 홍보에 들어갔다. 남구청은 10억5700만원(10만3754건)을, 북구청은 9억8500만원(10만4994건)을 각각 부과했다. 세대주가 납부하는 주민세는 읍ㆍ면 지역 3300원, 동 지역 4950원이다. 직..
포항시는 여름철 재난사고 방지를 위해 죽장 하옥계곡을 비롯한 10개소에 세월교가 범람할 경우 차량통행을 금지하는 교통통제 차단기 설치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일 청도군 하천주변 오토캠핑장에서 휴가를 즐기던 가족이 폭우로 인해 물이 불어난 세..
포항시는 13일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청소년 흡연ㆍ음주 예방을 위한 민관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탈선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남ㆍ북부경찰서, 포항교육청, 청소년지도위원, 청소년유해환경감시..
포항시는 14일부터 18일까지 홍콩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홍콩식품박람회(FOOD EXPO)’에 참가한다. 시는 지난해 행사에 참가, 현지 한인들 뿐 만 아니라 홍콩현지인 및 각국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홍콩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
포항시가 추진한 병해충 무인방제시스템 시범사업 성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비닐하우스 농작물에 발생하는 병해충 방제,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해 시범 설치한 무인방제시스템으로 인해 97%의 노동력 절감성과가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포항시 읍면동 모범 이통장 60여명은 13~14일 1박2일동안 영호남 동서통합을 위해 광양시를 방문했다. 광양을 방문한 이통장들은 광양시장의 예방에 이어 홍보동영상 및 시정현황을 둘러본 뒤 이순신 대교 등 광양시 일원을 견학했다. 황세창 이통장연합회장은 “단..
우리 대한민국 국군은 국방의 신성한 의무를 수행하는 국민의 자제로 조직된 군대이므로 여하한 일에도 모욕을 주어서는 절대로 안 된다. 특히 국방의 신성한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대한민국 국군인 육ㆍ해ㆍ공ㆍ해병대가 추악한 폭력집단으로 함부로 매도당해야 하..
공직사회의 청렴도가 우리사회를 보다 깨끗한 사회로 가는 지름길이다. 공직사회의 청렴도에 비례적으로 우리의 사회도 살만한 사회가 된다. 그러나 그동안 현실에서는 그렇지가 않은 사례가 많았다. 이는 누구나 다 인정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좀처럼 공직사회가 보다 ..
장례식장이든 일반음식점이든 먹고 남은 찌꺼기 먹을거리를 다른 이들에게 제공하지 못하는 것을 관련법규로 엄격하게 정하고 있다. 위생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포항 모 의료원 장례식장에서 조문객들이 먹고 남은 음식을 다년간 재활용했다는 것..
암행감찰단 상시 운영, 부정청탁·공익신고센터 설치 공금 횡령ㆍ직무 관련 금품 수수 위법행위 처벌 강화 김관용 경북도지사<사진>가 공직사회 부패척결을 위해 초강수의 대책을 들고 나왔다. 세월호 참사이후 국가대혁신을 선언한 박근혜 대통령이 공공기관 적폐..
12일 오후 포항운하 주변에서 자전거를 타던 한 시민이 활짝 핀 해바라기를 감상하고 있다. /최일권기자
독도 해저 생태지도가 국내 최초로 완성됐다. 12일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독도해역 지형, 어족 등 생태환경과 수중경관을 생생하게 그린 독도 바닷 속 생태지도를 우리나라 최초로 완성했다”고 밝혔다. 지도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연구원, 대학 교수팀, 한국수중과..
TK지역 2082만㎡, 전체 20% 차지 배전선로 지중화율 전국 꼴찌 수준 한국전력(이하 ‘한전’)이 대구ㆍ경북 지역에만 2천만㎡ 이상의 부지를 송전선로로 무단 사용하고 있는가 하면, 배전선로 지중화 사업도 심각한 지역 편중현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
김국영(안양시청)과 진민섭(인천시청) 등 한국을 대표하는 육상 선수들이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메달에 도전한다. 대한육상경기연맹은 12일 서울 공릉동 태릉선수촌에서 인천아시안게임 대표 선수단 발대식을 열고 선수 65명과 코칭스태프 19명 등 모두 84명의 선..
韓 최고 기록 경신 등 상승세 사상 첫 장대높이뛰기 金 도전 한국 장대 높이뛰기의 간판 진민섭(22ㆍ인천시청ㆍ사진)이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진민섭은 12일 오전 11시 서울 공릉동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 강당에서 열린 육상..
100m 韓 신기록 보유자 400m 남자 계주 金 유력 한국 남자 육상 단거리의 간판 김국영(23ㆍ안양시청ㆍ사진)이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2관왕에 도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남자 100m 한국 최고기록(10초23) 보유자인 김국영은 12일 오전 11시 서울 공릉동 ..
2014 브라질 월드컵 이후 발목 부상으로 신음하던 홍정호(25ㆍ아우크스부르크)가 그라운드로 돌아온다. 독일 언론 ‘아우크스부르커 알게마이네’는 12일(한국시간) “홍정호와 로니 필립이 이번 주 팀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고 보도했다. 홍정호는 브라질 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