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문화예술회관(관장 전경자)은 오는 7월 12일 저녁8시 ‘송소희와 함께하는 우크라이나국립 프로코피에프 심포니 오케스트라’공연을 선보인다. 우크라이나 국립 프로코피에프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연간 50여 차례의 초청공연으로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일본, ..
선거철마다 반복되는 공직사회의 줄서기, 줄대기 논란은 지방자치단체장이 누가 되느냐에 따라 공무원들의 자리와 예산, 사업 추진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인사와 재정 권한을 가진 지자체장이 사업의 필요성, 연속성을 고려하기 보다 자기 이름을 내세우기 위한 ..
군대 실내사격장에 대한 환경측정 결과 47곳 중 35곳 사격장이 납 농도기준치를 초과해 국방부가 환경개선에 나섰다. 18일 국방부에 따르면 4월 8일부터 5월 2일까지 전국 47개소의 군 실내사격장의 운용을 잠정 중단하고 관리요원 특수건강검진 및 환경측정을 진행했..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촉구하는 새누리당 내부 목소리가 18일 확산되고 있다. 문 후보자의 자진 사퇴를 요구한 친박(親박근혜)계 원로인 서청원 의원의 전날 발언을 계기로 여당 내부에서 '문창극 불가론'에 물꼬가 트인 상황이다. 문 후보의 자진..
2014 브라질월드컵에 출전한 한국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태극전사들의 16강 진출을 염원하는 대규모 시민응원전이 포항에서도 펼쳐진다. 포항시는 오는 23일과 27일에 열리는 한국팀 예선 2차전 알제리전과 3차전 벨기에전을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포항야구장에서 ..
2014 포항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포항시내 각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치러지는 경상북도 대회 포항시 대표 선발대회로 18일 플라이디스크-골프대회를 시작으로 초, 중 11개 종목(축구, 농구, 배드민턴, 탁구, 창작댄스, 줄..
영덕교육지원청은 자율 체율활동을 활성화시켜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을 돕고 건강한 여가생활의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17일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대회는 탁구, 풋살, 배드민턴, 농구 4종목에 260여명이 참여해 강구..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미경)는 줄넘기 운동을 생활화하고 자라나는 학생들의 기초체력 향상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18일 오후 1시 30분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제13회 경주시장기 초등학생 건강줄넘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시 보건소와 경주교육지원청의..
이승엽(38)은 2003년 56개의 홈런포를 쏘아올려 프로야구 한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세웠다. 11년이란 세월이 흘렀지만 '국민타자' 이승엽의 전설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이승엽은 17일 문학구장에서 열린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SK와의 경기에 5번 1루수..
경상북도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화)은 스마트교육의 분위기를 확산하고 학생들의 정보 활용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지난 13일 군위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지역 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제6회 학생정보 활용능력경진 지역예선 대회를 개최했다. 본 대회는 학교 ..
선덕여중(교장 최병섭)은 2014학년도 경북도 수학ㆍ과학경시대회에서 선덕여중 윤기림(3년)양이 과학경시부분 금상(1위)을, 안지선(3년)양이 수학경시부분 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선덕여중은 지난달 31일 경북도과학교육원이 주관하고 경북도 교육청이 주최한..
경북대학교는 25일까지 경북대 박물관 3층 특별전시실에서 ‘중앙아시아, 실크로드 및 디아스포라’를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한다. 경북대 박물관, 한국연구재단, SSK다문화와 디아스포라 연구단이 공동 주최하고 (재)동국문화재연구원이 후원하는 이번 사진전은 이..
상주박물관에서는 상주여자고등학교와 상주중모고등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오는 8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로탐색프로그램인 고등학생 문화학교를 운영한다. 3회째를 맞이한 이번 고등학생 문화학교는 역사와 문화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박물관에서 이..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제길)는 지난 17일 2층 소회의실에서 제4권역 적정규모학교육성 협의회를 경상북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육성추진단 및 해당 지역 담당과장, 담당,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지역별로 모두 6권역으로 나누어 적정규모..
경북도교육청은 17일 경북도학생문화회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배치된 일반학교 유ㆍ초ㆍ중ㆍ고 관리자 679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대상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관리자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는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있어 관..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8일(한국시간) 브라질 쿠이아바의 아레나 판타날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러시아와의 H조 첫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한국은 첫 경기 승리의 '최상의 결과'를 내지는 못했지만, 실망할 필요도 없다. ..
18일 오전 2014월드컵 H조 1차전에서 한국과 1-1로 비긴 러시아대표팀의 파비오 카펠로(68·이탈리아) 감독이 자신에 대한 신뢰에 부담감을 드러냈다. 카펠로는 1994년 이탈리아의 세리에 A와 슈퍼컵, 유럽축구연맹의 챔피언스리그와 슈퍼컵까지 4관왕을 달성한 세계..
홍명보 월드컵 대표팀 감독이 러시아전 무승부에 아쉬움을 드러내며 알제리전 선전을 다짐했다. 러시아와 승점 1점씩을 나눠가진 한국은 벨기에(승점 3)에 이어 H조 2위가 되면서 16강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홍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이기고 있는 상황에..
벨기에는 알제리 2-1 제압 브라질, 멕시코와 0-0 비겨 사상 첫 원정 8강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대표팀(FIFA랭킹 57위)이 유럽의 강호 러시아(22위)를 상대로 아쉬운 무승부를 거뒀다. 한국은 18일 오전 7시(한국시간) 브라질 쿠이아바의 아레나 판타날에서 2014 ..
지난 15일은 대통령을 지냈던 김대중과 북괴 정권의 수령 김정일과의 회담 결과인 ‘6ㆍ15공동선언’을 발표한지 14주년이 되는 날이다. 어떻게든 자신의 임기 내에 남북관계에서 무언가 커다란 성과를 내보겠다는 강박관념이 심각했던 김대중은 이미 북괴정권 수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