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 도지사-독도 방문ㆍ권영진 대구시장-시민과 소통 ‘이색행보’ 이강덕 포항시장-최양식 경주시장, 내실있는 시정운영 위해 ‘간소화’ 대구시와 경북도는 1일 민선 6기를 맞이해 새로운 출범을 시작한다. 3선에 성공한 김관용 도지사는 1일 독도에서 취..
‘제4회 경상매일신문 사장배 전국 아마추어 골프대회’가 지난달 30일 경주보문골프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남녀 40개조, 참가인원 160명의 전국 아마추어 골퍼들이 참가해 화창한 날씨속에 저마다의 멋진 기량을 발휘했다. 본지 정철용 대표이사..
새누리당 정수성 의원(경주 산업통상자원위)은 지난 26일 국회에서 열린 당정회의에서 최근 발생한 원전 관련 부품시험성적서 위조와 방폐장 완공시기 연장, 한중 FTA 등과 관련해 산업부의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촉구했다고 27일 밝혔다. 정 의원은 "한수원과 방폐장..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대구 수성을)은 지난달 30일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면담했다. 주호영 정책위의장의 대통령 면담은 지난달 25일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와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를 만나 현안을 논의한 지 닷새만이다. 이날 면담에선 세월호 참사 ..
박근혜 대통령이 30일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정식 임명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한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환담을 나눴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적으로부터 국민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확고한 국방태세를 확립하는 게 군(軍)의 최우선적 책..
1일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6기를 맞아 구미시는 별도의 취임식을 생략하고 생활현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하며 검소하면서도 의미 있는 첫 날을 보낸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새벽 6시 박대통령 생가와 충혼탑 참배에 이어 선산읍내에서 기관단체, 주민 300여 명과 함께 새..
김천시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달 27일 김천시립미술관 4층 세미나실에서 매월 진행되는 정기 통합사례관리회의와 함께 사례관리 전문교수를 초빙해 통합사례관리의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상반기 통합사례관리 전반에 관한 평가를 했다고 30일 밝혔..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달 27일 농기계에 대한 기초지식이 부족한 귀농ㆍ귀촌인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현장애로해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초보 농부과정 농기계교육은 교육참가를 희망하는 귀농ㆍ귀촌인을 대상으로 선정해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과 올바른 ..
고령읍 발전협의회(회장 강종환)는 지난달 26일 고령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읍발전협의회 회원 15명과 지방선거 당선자 5명이 모인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읍발전협의회 6월 정례회에 맞춰 개최됐으며 주요 군정 및 읍정 현안사항에 대한 설명과 ..
여종업원을 고용해 성매매를 일삼던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산경찰서는 지난 26일 경산시 진량읍에서 이용소 간판을 걸고 여종업원을 고용해 손님을 상대로 회당 6만원을 받고 성매매영업한 업주, 여종업원, 성매수 남 등 4명을 검거했다. 이들은 경찰의 단속을 ..
칠곡군의회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의 일정으로 제215회 임시회를 개최하며 임시회 기간 중에 제7대 칠곡군의회 개원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1일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해 제7대 칠곡군의회 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한 후 오후 2시에 제7대 칠곡군의회 개원식을 실시..
칠곡군은 지난 27일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상행선) 내고장 우수농ㆍ특산물 판매장에서 지역의 으뜸상품 직거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NH농협칠곡군지부, (사)한국농업경영인 칠곡군연합회가 공동 주관해 지역의 특산물인 참외, 토마토 홍보와 무료시식으로 ..
경북지방경찰청(광역수사대)이 집단폭력·영업방해 등을 일삼은 안동지역 조직폭력배를 검거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안동지역을 무대로 세력을 과시하며 집단폭력, 영업방해 등의 혐의로 조직폭력배 및 추종폭력배 총 37명을 검거해 백 모씨(23) 등 ..
영남권 일대에서 총 22회에 걸쳐 6700만원 상당의 귀금속 등을 훔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포항남부경찰서는 30일 포항, 경주, 구미, 대구지역에서 대낮에 빈집만을 노려 귀금속과 현금을 훔친 유모씨(42) 외 3명과 장물취득자 임모씨(51)를 붙잡았다. 포항에 거주..
김천시가 민선6기 시정방침(비전)을 ‘희망찬 미래, 행복도시 김천’으로 확정했다. 시는 희망찬 미래를 내다보며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부여하고 시정구호로 ‘시민이 행복한 살맛나는 김천!’을 결정, 1일부터 사용한다고 밝혔..
경북지방경찰청이 ‘불법무기류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해 각종 불법무기류 회수에 적극 나섰다. 이번 불법무기류 자신 신고는 최근 안전에 대한 국민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고, 특히 국제적 행사 개최 전 불법무기 유통의 근절을 위해 1일부터 이달 말까지 한 달간 시..
경북도는 대구대와 공동으로 30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종합복지관 소극장에서 ‘2014 유학생 독도사랑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러시아, 콩고 등 14개국 12팀 48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가해 독도의 자연과 역사, 영유권 등 독도와 관련된 주..
포항-울릉도 저동항 간에 신규 여객선이 취항한다. ㈜태성해운은 이 노선에 오는 25일경 길이 51.2m, 너비 12m의 800t급(정원은 449명)의 ‘우리 누리 1호’를 첫 취항한다. 1일 1회 왕복으로 오전 9시 울릉도 저동항 출발, 오후 3시 30분 포항을 출발한다. 소요 시..
LH 대구경북지역본부 '멘토와 꼬마친구' 대학생 30여명과 나눔 봉사단 30여명은 지난달 28일 영천시 원제리 자매결연 농가에서 고구마 수확 일손돕기에 나섰다. LH 멘토와 꼬마친구는 지난 2011년 출범해 지역 내 임대주택 거주아동에게 안정적인 주거지원과 더불어..
폭우로 인한 도로 하수구에서 역류되는 흙탕물로 피해가 발생했지만 현장을 신속히 처리해야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 없는 답변에 민원인이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지난달 23일 포항지역에 내린 33,8mm의 소나기가 포항시가 시행한 하수관거 공사 덕택(?)으로 빗물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