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과 함께 시행하는 예천상설시장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사업 첫 테이프를 끊었다.
군위교육지원청 지역 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2022 우리들의 생각과 꿈이 빛나는 자유학기제 학생체험활동’을 다녀왔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은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미래교육관을 방문하여 SW로봇교실에서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VR체험을 해보고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에서 SD 프린팅과 가죽공예를 체험했다.
군위경찰서는 지난 13일 지역 내 치안소외 지역인 의흥면 연계2리 마을회관에서 경찰, 군위 자원봉사센터,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공동체 치안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군위 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하여 어르신 대상 칼갈이 봉사, 이발 봉사, 사랑의 컵 만들기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또, 전화금융사기 및 교통사고 예방 홍보
경북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의 콘텐츠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지원센터 4층 이벤트홀에서 콘텐츠 산업 관련 청년 구직자 대상 직무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8일부터 실시되는 직무교육에는 ‘기업매칭형 콘텐츠인력 양성사업 1·2차 모집’ 결과 콘텐츠기업과 매칭된 신규인력들이 참여한다. 이번 교육은 신입직원의 원활한 업무적응과 기업의 교육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매너 등과 같은 실효성 있는 콘텐츠 제작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직무교육 기간동안 입주기업 CEO 특강을 통해 콘텐츠 산업 업계 동향을 소개하고, 현재 산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기업 대표들의 생생한 비즈니스 소식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다양한 현직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CEO 특강에서는 신입직원들에게 실제 수행하는 직무와 업계 동향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군위군자원봉사센터는 군위생활문화센터 공용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자원봉사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은 지역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12일부터 4회기 진행되며 커피에 대한 기본교육과 다양한 원두를 이용한 핸드드립 실습을 통해 전문적인 자원봉사자 양성 및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됐다.
군위군에서는 지난 15일 의흥면 전통시장인 의흥시장에서 ‘2022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ART)’를 운영했다.
군위군은 대한적십자사 대구 ․ 경북 혈액원과 함께 지역의 사랑나눔 문화 분위기를 확산하고, 지속적으로 부족한 혈액 수급 안정을 위하여 군청 주차장에서 지역주민 및 유관기관 단체 그리고 공직자를 대상으로 ‘사랑나눔 헌혈운동’을 동참 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울릉교육지원청은 최근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상주 함창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14일 유치원 교실에서 초등학생과 교직원을 초대해 '작은 음악회'를 열어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함창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특색교육으로 음악 놀이 활동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달성군 사회적경제협의회는 지난 12일~16일 다사읍 대실역에서 진행된 '2022년 대구 시민페스타 팔팔한 DC 응원역' 행사에 참여해, 군민들의 새로운 일상을 응원하고 더위를 즐기자는 취지로 군민들에게 생수와 음료를 무료로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구시 사회적기업협의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8개 구ㆍ군의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8개 역에서 대구시민들의 SE로운 일상을 응원하고자 추진했으며, 달성군에서는 달성레저 등 30여 개의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참여했다.
상주시 신흥동 가장5통은 지난 14일 마을주민 30여 명이 참여해 깨끗한 환경가꾸기 일환으로 가장동 마을안길 구간에 대해 제초작업을 펼쳐 동민들의 칭송을 받고 있다. 이번 제초작업은 신흥동 가장5통 내
상주시 공성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공성우체국을 방문하여 기관 내 임직원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상주시 인구증가를 위해 인구증가시책 홍보 캠페인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지역내 면민들의 방문이 잦은 공성우체국에 인구증가시책 홍보 팜플랫을 비치하고, 기관 내 직원과 방문객 중 미전입자들이 지역내로 전입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공성면에서는 매달 기관단체 방문과
상주시청년연합회는 지난 14일 ‘시원한 여름나기’ 여름 이불세트를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해 나눔실천이 지역사회를 더욱 훈훈하게 하고 있다. 상주시청년연합회는, 청년들이 자아혁신의 정신과 희생봉사의 자세로 청년의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5년 설립됐다. 자체 기부 릴레이사업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활발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지난 겨울 저소득 독거노인들에게 난방용품을
상주문화원은 지난 15일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김태웅 한국문화원장연합회장, 라태훈 경북도문화원연합회장과 시군 문화원장, 임이자 국회의원, 강영석 시장, 안경숙 의회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들과 유림단체장, 이취임자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17대 김철수 원장 이임식과 제18대 김홍배 원장 취임식을 열어 문화원 가족과 시민들의 기대와 주목을 끌었다.
상주시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지난 14일 청년보육센터에서 교육 중인 4기 교육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해 교육생들의 관심과 주목을 끌었다. 이번 교육은 교육생 안전을 도모하고, 교육생 생산 농작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 △농약허용기준강화(PLS) 2가지 분야에 대해 전국 최고 수준의 외부전문가들의 열띤 강의 속에 진행됐다.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지난15일 희귀식물인 낙지다리의 형태·저장·발아정보를 구축해 종 보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발아특성을 규명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상주 성주봉 자연휴양림에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양림 내 계곡을 활용한 물놀이장 2개소를 7월15일에 개장해 8월2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혀 피서객들의 기대와 호응을 끌고 있다. 이를 위해 휴양림 직원 등 10여 명이 수일에 걸쳐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물놀이장 청소에 총력을 다하였고,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시설물 사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이번에 개장한 물놀이장은 성주봉에서 흘러내리는 청정 계곡수를 이용한 시설로서 깨끗한 물과 숲이 우거져 여름철 수많은 휴양객과 시민들이 찾고 있는 인기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봉화군가족센터가 15일부터 3일간 결혼이민여성 및 시어머니 20명(10가정)을 대상, 고부(姑婦)가 행복한 우리는 다문화가족’프로그램을 가정에서 비대면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고부(姑婦)가 같이 살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함께 음식을 만들고 소통하며 고부간 정을 나누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초복을 맞아 문어, 생닭, 전복 등으로
상주시는 지난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SK스페셜티, 에이스나노켐, 행복얼라이언스, 강북희망협동조합, 상주지역자활센터와 함께 결식 우려 아동 문제의 선제적 해결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해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봉화군이 지난 15일 전통마을로 소문난 봉화 창마마을 망와고택에서 별자리의 다양한 문화제공을 위해 개최한 아기사슴별 찾아가는 별밤행사가 성황을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