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스틸플라워에 이어 동국산업에도 15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동국산업은 28일 포스코에 150억원 상당의 기명식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전환사채의 발행금액은 최근 주가의 10% 할증된 주당 5049원으로 표면이자율은 1.53%, 만기일은..
대구시는 경제 진흥 및 전국체전,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조직개편과 명예퇴직, 공로연수 등 인사요인을 반영한 정기인사를 2012년 1월 1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간부인사는 ‘흑룡의 해’ 산적한 시정의 현안을 연초부터 박차를 기하고, 일자리 창출, 시민과 함께하는..
대구도시철도공사는 '동계 주간예고 수요조정제도'에 동참해 피크시간대 불요불급한 전력사용을 억제함으로 한전으로부터 360여만 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공사는 사무실 난방기기 가동중단, 종합청사 및 차량기지 승강기 사용제한 등으로 1만4,000kw의 전력을 감축해..
대구산업정보대학(총장 김선순)은 민간경비 등 용역 전문기업인 ㈜거성GMS(대표이사 양봉조)와 28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 회의실에서 가진 이날 협약에서 양측은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정보 제공 및 산업체 현장에 맞는 주문식 교과과정 및 교재 공동연구..
대구 동구청은 29일 동구 평광동에서 재배한 대구사과 1,240상자(10kg포장)를 인도네시아로 수출 한다고 밝혔다. 대구사과는 현재 동구 평광동을 중심으로 생산․재배되고 있으며, 평광동은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대구의 평야지보다 기온이 낮고 일교차도 커 사..
대구소방안전본부는 28일부터 소외계층 소방서비스업무를 전담하는 ‘119기동서비스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19기동서비스팀’은 오토바이를 이용해 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을 비롯한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각종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민원을 해결하는..
문경에 있는 전통사찰인 봉암사와 김용사 양진암에 있는 부처님이 지난 22일과 23일 각각 지방문화재와 보물 문화재로 지정예고 됐다. 문경 봉암사의 경우 부처님과 부처님 뱃속에 있던 복장유물이 함께 보물로 선정됐다. 문화재의 명칭은 ‘문경 봉암사 목조아미타여..
영주시는 서민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에 적극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12년도 재정규모는 4,466억원이며(이월사업 미포함), 이 중 조기집행 대상액 2,726억원에 대해 상반기에 60%의 자금 집행을 목표로 공사, 용역,..
경상북도 도정역점 시책 중 농정평가 분야에서 영주시가 우수상을 수상해 3년 연속이라는 수상기록을 이어갔다. 농업분야의 이번 평가는 농업부문 예산투입실적, 쌀산업 FTA 대책 추진, 친환경농업, 식품유통, 농촌개발, 축산업 경쟁력제고, 농산물 수출시책 추진실적..
봉화군은 28일 오전 11시 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대한양돈협회 군지부장, 회원, 관계 공무원 공수의 등이 참석한가운데 구제역 과 돼지인플루엔자A(H1N1) 등 전염병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최근 경남 남해군 및 강원 원주시 등에서 돼지신종..
안동시의회 김정년 의원(용상ㆍ강남․사진)은 27일 안동시의회 제1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3분 발언을 통해 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행복안동을 만드는데 소신과 책임행정을 촉구하고, 행정적 제도적인 보완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노력하고 안동..
영주 풍기인삼축제가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축제'로 선정됐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열린 2012년 문화관광축제 선정위원회에서 풍기인삼축제가 2년 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올 풍기인삼축제는 3,600여명의 외국인과 2만여명의 ..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미 연방정부의 부채 상한을 1조2천억달러 증액해 주도록 의회에 연내에 요청할 예정이라고 미 언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재무부 고위 당국자는 연방정부의 부채가 오는 30일까지 현재의 상한선에 1천억달러 이내로 접근할 것이라..
이란 검찰이 27일(현지시간)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스파이 혐의를 받은 이란계 미국인에 대해 사형을 구형했다고 반관영 파르스 뉴스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미르 미르자이 헤크마티(28)는 CIA와 협력하면서 이란의 국가 안보를 위협했다고 자백했다고 ..
예멘 시민들이 최근 권력 이양안에 알리 압둘라 살레 대통령의 처벌을 요구하며 27일(현지시간) 수도 사나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다.
미국 쇼핑가에 연중 최대 인파가 몰려든다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 미네소타 주 블루밍튼에 소재한 미국 최대의 쇼핑몰 '몰 오브 아메리카(Mall of America)'에서 청소년 50여 명이 개입된 대규모 난투극이 발생했다. 27일(현지시간) 미네소타 주 지역신문 스타트리뷴..
미국 정부는 27일(현지시간) 중국의 최근 위안화 절상 노력이 미흡하다고 평가하면서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미 재무부는 이날 의회에 제출한 주요 교역국의 경제ㆍ환율정책 반기보고서에서 "지난 10년간 중국은 위안화 절상에 대한 시장의..
미국에서 성탄절 선물 상자를 주로 턴 절도범이 훔친 아이팟 전자 신호 추적에 붙잡혔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경찰국은 27일 (현지시간) 패트릭 크루슨(20)을 절도 혐의로 체포해 여죄를 캐고 있다고 밝혔다. 크루슨은 성탄절인 지난 25일 웨스트레이크의 한 가정집..
내년 11월6일 실시되는 미국 대선의 풍향계 역할을 할 첫번째 경선인 아이오와 코커스(당원대회. 1월3일)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미국의 주요 언론들은 일제히 아이오와 현지의 분위기를 전하면서 누가 승리할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임진년(壬辰年) 새해 태양이 흑룡의 포효와 함께 힘차게 솟는다. 어둠을 뚫고 솟아오르는 임진년 새해 첫 태양은 동해와 독도에서 울산 간절곶, 전남 해남 땅끝마을, 제주 성산 일출봉을 지나 충남 태안반도까지 한반도 전역에 새해 희망의 기운을 불어 넣는다. 특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