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병원장 오천환)은 최근 병원 향설교육관에서 순천향 의료원산하 천안병원 신경과 정두신 교수를 비롯해 지역 병의원 의료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7차 뇌신경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정재훈 교수의 진료실에서 간과..
김천시의 자매도시인 군산시청 배드민턴 교류단 20명이 김천시 배드민턴동호회(회장 김영박)의 초청으로 지난 26일 김천시를 방문, 배드민턴동호회원들과 친선경기를 가지며, 서로의 정은 나누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자매결연도시 간 우호증진과 직장 취미클럽 활성..
우리 주부들은 월 평균 장을 보기 위해 약 23만4,369원을 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년간 주부들의 장바구니 금액은 1회당 2만6,041원으로 나타났으며 장보기 횟수는 월 9번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최근 닐슨컴퍼니의 소..
경주 보문관광단지의 특급 호텔들이 서비스 정신의 부재로 연일 여론에 도마 위에 오르고 있어 관계당국의 철저한 감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최근 보문단지의 모 호텔은 유선장을 운영하면서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당국의 합동점검에 지적되더니, 또 ..
현재 고교 2학년생이 대상인 2013학년도 전문대학 입시에서는 141개교가 25만8천297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전체 모집인원 중 78.6%인 20만2천917명을 수시모집으로 뽑고 수시모집에서 면접ㆍ실기 등 비교과를 활용한 선발 전형을 늘린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
당정이 28일 확정한 공공부문 비정규직 고용개선 대책은 내년부터 약 9만7천명의 비정규직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1년 이상 근무한 비정규직에 복지포인트와 상여금을 지급하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또 청소용역 근로자를 직영으로 전환하거나 사회적기업에 위..
제강사와 건설사 간의 11월 철근 공급가격이 톤당 83만원으로 결정됐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25일 현대제철을 비롯한 제강사들은 건설사들과 11월 철근(고장력 10mm)가격을 지난달보다 톤당 1만원 인하된 83만원에 공급키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6일부터 ..
롯데백화점 포항점(점장 기원규) 지하1층 식품관에서 12월1일까지 제주도의 우수 특산물전을 진행한다. 제주 명물인 제주갈치 1팩(400g) 3만원, 건옥돔 1마리 1만8천원, 밀감(10kg) 3만원, 한라봉차(600g)1만2천원, 자리돔젓갈(200g) 7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또 당일 5..
롯데백화점 포항점(점장 기원규) 지하1층 식품관에서 12월1일까지 제주도의 우수 특산물전을 진행한다. 제주 명물인 제주갈치 1팩(400g) 3만원, 건옥돔 1마리 1만8천원, 밀감(10kg) 3만원, 한라봉차(600g)1만2천원, 자리돔젓갈(200g) 7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또 당일 5..
농수산물유통공사(aT)가 운영하는 '농식품마케팅대학 2011년도 하반기 수료식'이 29일 수원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열린다. 이번에 수료하는 과정은 농산물마케팅전문가, 식품산업글로벌리더, 외식산업글로벌리더, 고부가식품전문가, 농산물 CEO MBA 등 5개 과정..
성주군의 인구가 한 때는 5만 명이 넘어섰다. 그러나, 현재는 불과 4만5천여 명에 그치고 있다. 지금까지의 인구 늘리기 정책을 보면, 지방 공무원이라면, 당연히 주소지나 거주지를 성주군으로 옮겨야 한다면서, 인사운영에 불이익을 주었다. 이런 인구 늘리기가 별 효..
박태준(朴泰俊)은 그의 이름 다음에 그 어떤 존칭을 붙여 말할 수가 없는 거목(巨木)이다. 그는 한국철강신화에 머물지가 않는다. 세계철강신화와 철강전설의 역사를 다시 써야 하는, 포스코의 창업자이자 오늘의 포항시를 있게 한 뛰어난 인물이다. 그때만 해도 포항시..
원래 우리말에는 행복이라는 단어가 없었다, 이 개념 자체가 서구에서 수입된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쓰는 많은 개념어가 대개 그렇듯이 ‘행복’이라는 말도 19세기에 일본의 학자들이 서구의 개념을 번역하는 과정에서 만들어낸 신조어로서, 그 후 우리나라에 수입..
울진 평해공업고등학교(교장 정영한)가 원자력마이스터고로 선정됐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울진군 평해공고(원자력발전설비), 포항제철공업고(철강), 서울로봇고(로봇제작ㆍ제어ㆍ설계), 전남생명과학고(FTA 대비 친환경 농축산업), 삼척전자공업고(삼척·강릉 산업단지..
경주시는 내년 5월 15일까지를 산불예방 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 산불방지 비상 체계에 들어갔다. 경주시 산림과와 20개 읍·면·동사무소에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산불 무인용 감시카메라 4곳과 산불감시초소 132곳, 산불예방 진화대와 감시원..
가을은 사계절 중에 가장 생각이 많은 계절이기도 하다. 봄이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계절이라면 가을은 노인들의 마음을 심란하게 하는 계절이기도 하다. 그래서 가을은 시집 못간 노처녀의 히스테리가 심해지는 계절이라는 말도 있다. 더구나 우수수 바람..
포항시에는 지금의 자연녹지지역이 앞으로 주거지역으로 변경된다는 전제로 불법적으로 토지 소유주를 대상으로 ‘도시개발 구성용 동의서’를 받고 있어도, 당국은 현재 아무런 단속도 하지 않고 있다. 이런 형편이니 땅값만 상승하고 있다. 나중에 주거지역으로 만..
지난 9월에 사전 예고가 없는 순환 정전사태가 있었다. 이제 우리도 이런 일이 앞으로 또 일어나지 말라는 법이 없게 되었다. 더구나, 전기를 많이 쓸 수 있는 겨울철을 맞아 절전해야한다는 국민적인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그럼에도 아직껏 이렇다 할 절전 방법의 ..
경북도가 지난 18일 유럽한인총연합회와 유럽의 유망 투자유치기업 공동발굴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유럽지역 투자유치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북도는 17~25일까지 유럽지역 투자유치 활동에 나서 18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유럽한인총연합회’와 유럽의..
시골마을이 다섯갈래 행복길에서 다양한 예술작품으로 공공미술을 통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재탄생됐다. 영천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마을미술 프로젝트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11 마을미술 행복프로젝트 사업으로 화산면 가상리와 화산1,2리, 화남면 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