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의장 송필각)는 지난 11일 '제266회 정례회' 6일째를 맞아, 각 분과 상임위원회별로 경북도 및 도교육청, 지방공기업, 지방의료원, 도출자 및 출연법인 등 76개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계속했다.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전찬걸)의 道산림환경연구..
1960년대 황금기를 누린 한명숙(78), 안다성(83), 명국환(80) 등 원로 가수들이 50년 만에 신곡을 발표했다. 12일 음반유통사 포스트뮤직에 따르면 '노란 샤쓰의 사나이'(1961)로 유명한 한명숙이 '바람이어라', '사랑이 메아리칠 때'(1963)를 부른 안다성이 '..
축구선수 기성용과 결혼해 화제를 모은 배우 한혜진이 SBS 새 월화드라마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SBS는 지난 7일 SBS일산제작센터 연습실에서 열린 새 월화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 첫 대본 연습 현장에 한혜진이 참석했다고 12일 전했다. 한혜진은 전날 영국에..
걸그룹 시크릿 전효성(24)의 대학 관련 개인 정보가 유출돼 소속사가 사태 파악에 나섰다. 지난 1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효성이 인하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할 당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담긴 게시물이 올라왔고 SNS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됐다. 이 게시물에는 전..
연예계가 인기 개그맨, 방송인들의 도박 파문으로 얼룩지면서 방송가에도 비상이 걸렸다. 방송가에서 한창 주가를 올리며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거나 출연하고 있던 터여서 이들의 갑작스러운 하차로 방송 제작에 어려움을 겪게 됐다. 인터넷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
구미시는 지난 7일 개최된 ‘2013년 전국 사료작물 사일리지 품질 경연대회’에서 구미칠곡축협(조합장 김영호)이 출품한 시료가 우수상으로 선정돼 농촌진흥청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사)한국초지..
경북과학대학교는 지난 11일 (주)가드포유로(대표 박민성)부터 장학금을 기탁 받았다. (주)가드포유는 지난달 말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린 춘천마라톤대회에서 경호 및 안전 보조 관리자로 참여해 경북과학대학교 경찰경호과 재학생들의 도움으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
상주시는 지난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상주우체국과 ‘행복배달 빨간 자전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배달 빨간 자전거는 상주우체국 집배원들이 우편물을 배달하는 과정에 독거노인·중증장애인 등 ..
칠곡군은 공동주택(아파트)단지에 대해서 공용 관리시설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보조 지원하는 칠곡군 공동주택 시설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 35개 단지(1만2508세대)에 대해서 금년내로 대상 단지 신청을 받고, 2014년 1월중 공동주..
칠곡경찰서는 지난 11일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왜관지구대에서 ‘가정폭력 인식전환을 위한 찾아가는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요즘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가정폭력에 적극 대처하고 피해자 중심 초기대응 강화를 위한 경찰과 1366여성긴급전화 간 소통..
영남대학교 박정희정책 새마을대학원에 다니는 네팔, 르완다, 캄보디아 등 저개발 30개국의 외국인 대학원생 38명은 지난 9일 상주시 내서면 구마이곶감정보화마을에서 농촌문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구마이곶감정보화마을 체험관에서 마을의 유래, 곶감 명칭..
최근 '슈퍼 태풍' 하이옌으로 막대한 인명피해가 난 필리핀에 국제사회의 지원 인력들이 속속 도착하는 가운데 만연한 약탈 행위와 악천후로 구호·복구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필리핀 일부 지역당국이 기승을 부리는 약탈 행위를 막기 위해 자체 의료지..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 오염수 문제의 해결책이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12일 과거 원전 건설공사때 설치한 뒤 방치한 지하 배수관이 오염수 해양 유출의 한 원인일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신문은 후쿠시마 제1원전 안팎의 지하수 ..
중국공산당 제18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3중전회)가 12일 개혁ㆍ개방 방안을 담은 강령성 문건 '전면적 개혁심화에 관한 약간의 중요한 문제에 대한 중국공산당 중앙 결정'을 채택하고 폐막한다. 이 문건에는 중국의 주요 개혁과제인 정부기능 변화, 자원가격 ..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등장한 영어 단어는 다름아닌 '인터넷 오류 메시지'와 함께 뜨는 숫자 코드 '404'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텍사스주 소재 언어 조사기관인 '글로벌 랭귀지 모니터'는 인구 약 18억명의 영어 사용권에서 활동하는 온·오프라인..
중국의 티베트인 거주지에서 티베트 승려가 중국의 통치에 항의하며 분신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보도했다. RFA는 11일 소식통을 인용해 이날 오후 6시30분께 칭하이(靑海)성 궈뤄(果洛) 티베트족자치주의 반마(班瑪)현에서 체링 걀(20)이라는 이름의 티베트 승..
최근 초대형 태풍 하이옌이 강타한 필리핀의 인명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자 미국이 항공모함을 현지에 급파하고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도 지원에 나서는 등 국제사회의 복구 지원이 본격화되고 있다. 미국 정부는 필리핀 현지에 항모 조지워싱턴호를 급파, 복구작업..
초대형 태풍 '하이옌'으로 필리핀에서 1만 명 이상이 사망하는 등 엄청난 피해가 발생한 것은 천재라기보다는 인재(人災)의 측면이 더 크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사상 최악의 강력한 바람과 폭풍해일 등을 동반한 만큼 피해는 불가피했지만, 절대적인 빈곤에서 비롯된..
의성군에서 정성 들여 재배한 뛰어난 맛과 향, 당도, 저장력을 자랑하는 의성 옥 사과 중 부사(만생종, 후지)가 베트남으로 수출하게 됐다. 의성군은 지난해까지 수출이 전무하던 베트남 시장에 지난 3월 흑 마늘과 천년초 가공 제품을 시작으로 쌀 사과 고춧가루 김치..
KT&G 영주공장 및 지역봉사단체는 13일 김장김치 1만5000㎏(5천만원 상당)을 만들어 지역의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720세대와 복지시설 21곳에 전달한다. KT&G 영주공장이 주관하고 KT&G 복지재단이 후원하는 ‘2013년 KT&G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사원 및 가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