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이 사과재배 농가의 생산비를 절감하고 조기 적화제 사용을 통한 고품질 사과 생산량 증가와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친환경 사과 적화제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기존 적과제(카바릴수화제 : 세빈, 세단, 나크 등)는 화분매개 곤충에 독성이 있어 꽃이 핀..
영주농산물유통센터가 농식품부의 2013년도 과수 거점APC 운영실적 경영평가에서 사과 부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농식품부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위탁해 지난달 전국 20개 APC를 대상으로 매출액 포함 12항목을 선정ㆍ평가했다. 영주 APC는 지난 2007..
미국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 산하 노포크 타이즈(트리플A)에 소속되어 있는 윤석민(28)이 최악의 데뷔전을 치렀다. 윤석민은 9일(한국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노포크 하버파크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산하 트리플A 그윈넷과의 홈경기에 선발등판, 2⅓이닝..
첼시FC(잉글랜드)가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을 꺾고 극적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했다. 첼시는 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탬퍼드브릿지에서 열린 2013-2014 챔피언스리그 8강 홈 2차전에서 쉬를레와 뎀바바의 연속골로 파리 생제르맹을 2-0으..
1990년대 프로레슬링 열풍을 이끌었던 '전설의 레슬러' 얼티밋 워리어<사진>가 54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미국 프로레슬링 단체 WWE 부사장을 맡고 있는 프로 레슬러 트리플 H는 8일(현지시간) 워리어의 사망 소식을 전하며 "그는(얼티밋 워리어) 프로레슬링의 아이..
LA 다저스가 칼 크로포드의 끝내기 안타에 힘입어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를 꺾고 2연승을 달렸다. 다저스는 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와의 인터리그 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 다저스는 이날 승..
'추추트레인'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4경기 연속 안타에 4차례 출루까지 성공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추신수는 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벌어진 2014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원정경기에 좌익수 1번 타자로 ..
임창용(38·삼성 라이온즈)의 1군 복귀가 임박했다. 임창용은 류중일 감독의 지시로 8일 1군에 합류했다. 삼성은 휴식기를 맞아 대구구장에서 자체 연습을 진행했고 임창용도 다른 선수들과 함께 훈련을 소화했다. 임창용은 메이저리그 재진입을 목표로 시카고 컵스..
요즘 쟁점이 되고 있는 일본의 우경화와 역사 왜곡 문제에 대해 파문이 확산되면서 심각한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특히 아베 신조 내각이 정권을 다시 잡으면서 일본의 우경화와 역사 왜곡 행보가 도를 넘을 정도로 심각하다. 그리고 더욱 우리를 경악하게 하는 것은 ..
글로벌 시장에서 물류의 이동이 안전해야 경기가 더욱 살아난다. 물류가 세계시장으로 나갈 때에는 안전이 담보가 되어야만 한다. 안전이 없다면 세계시장에서 결코 승리할 수 없다. 또한 물류가 보다 안전해야 세계시장에서 보다 앞서갈 수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이 ..
동리와 목월은 우리의 현대문학에서 우뚝 선 거목이다. 이 같은 거목을 기념하고 추억하는 것은 감성에 목마른 당대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다. 현대인들의 일상생활에서 이들을 기억한다는 것은 한 장의 ‘문학 흑백사진’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다. 경주시와 경상북..
이영우 경북도교육감<사진>이 그간 성원해 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민, 유관 기관장에게 감사 인사를 보내면서 경북도교육감 선거 예비 등록을 신청했다. 이영우 교육감은 “현직 교육감으로서 지금까지 심혈을 기울여온 ‘명품! 경북교육’ 브랜드 실현을 중단..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6월 4일 교육감 선거를 깨끗하고 투명하게 치르기 위해 지난 4일부터 ‘행복한 펀드’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펀드’는 이번 지방선거에 필요한 자금을 도민과 함께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펀드로 불법 선거자금을 방지, 투명..
김관용 경북도지사 예비후보는 최근 일본의 초등학교 교과서 검정 결과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하고, “경북도립대학에 독도 교양과정을 설치해 독도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한 대응 방안으로 독도 교육의 중요성을 피..
이창균 무소속 포항시장 예비후보는 7일 오후 중앙 아트홀에서 개최된 예비후보자 초청 사회복지분야 대담회에 참석, “1987년 사회복지 관련 제도가 도입되고 복지정책이 확대되면서 현재 복지 관련 업무가 정부 13개 부처에 약 300여개에 달한다.”며 “국민들에게 ..
포항시학원연합회 전, 현직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이재원 예비후보 사무실을 방문, 후보경선에 따른 컷오프 통과 준비에 한창인 이 예비후보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포항시학원연합회 전, 연직 회장을 비롯한 17명의 회원들은 8일 선거사무실을 방문하고 이 ..
이강덕 포항시장 예비후보는 8일 포항시민들의 의견수렴을 위해 ‘민생 버스 투어’에 나섰다. 이날 이 예비후보는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시내버스 투어에 나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며 ‘시민의 발’ 역할을 하고 있는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이 없는지를 살폈다. ..
모성은 포항시장 예비후보는 8일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개통과 관련해 “포항은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신성장동력이 시급하며, KTX 개통이야말로 포항의 신성장동력을 지원하는 SOC로서 손색이 없다”며 포항 KTX 개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모 예비후보는..
김정재 포항시장 예비후보는 8일 오전 포항여고 총동창회 김명숙 회장(64)과 전 한국자유총연맹 포항시회장 정성용씨(70)를 선거사무실 본부장으로 추가 영입했으며, 오후에는 포항명도학교 학부모회의에 참석해 장애인 어머니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지제장애1급 장애자 아들이 포항시장에 출마한 아버지를 돕고자 휠체어를 타고 선거운동을 하고 있어 감동적이다. 공원식 포항시장 예비후보의 아들 공지웅君은 2007년 교통사고로 인한 중추신경계 손상으로 가슴아래가 완전 마비되는 지체장애1급 장애인으로 휠체어에..